검색

이현우 “싱가폴에서는 김수현, 박기웅보다 인기 있는 배우”

북한 최연소 남파 요원이자 달동네 고등학생 ‘리해진’ 역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아역으로 데뷔해 성인 연기자로 자리잡고 있는 배우 이현우가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북한 최연소 남파 요원이자 달동네 고등학생 ‘리해진’ 역으로 분했다. 현재 <SBS 인기가요> 진행을 맡아 MC로 활약하고 있는 이현우는 “평소 웹툰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열독한 팬이었다”고 밝혔다.

이현우1.jpg

 

이현우2.jpg

 

이현우3.jpg

 

“지금까지 보여드렸던 이미지와는 상반된 모습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제가 맡은 ‘리해진’이라는 인물은 ‘원류환’을 롤모델로 삼고 있는 북한 최연소 남파 요원으로, 순진한 얼굴을 하고 있지만 어린 나이에 여러 번의 죽을 고비를 넘긴 뒤 조장이라는 타이틀을 따내는 캐릭터입니다. 평소 웹툰 원작을 네 번이나 있었을 정도로 팬이었는데 시나리오를 받자 마자 무조건 열심히 하겠다고 말씀 드릴 정도로 기뻤어요. 촬영장에서는 막내였는데 박기웅, 김수현 형이 잘해주셔서 분위기도 좋았습니다.”

 

이현우가 4월 30일, 서울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에서 열린 <은밀하게 위대하게> 쇼케이스에 참석해 ‘리해진’ 역을 맡은 소감을 밝혔다. 드라마 <선덕여왕>에서 엄태웅의 아역으로 주목 받기 시작한 이현우는 <은밀하게 위대하게>에서 최연소 남파요원으로 분해 남자답고 냉철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 제작진에 의하면 이현우는 와이셔츠 한 벌만 입은 채 비를 맞아야 했던 액션 신을 촬영하면서도 매 순간 최선의 연기를 선보여 스태프들로부터 뜨거운 박수를 받았다.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메가폰을 잡은 장철수 감독은 “이현우가 맡은 캐릭터는 앳되고 순수해 보이는 인물이다. 깨끗하고 순수하지만 한편으로는 맹목적으로 누군가를 좋아하고 따르는 모습을 표현해줄 배우가 필요했다. 그래서 진정성 있는 어린 배우를 찾다 보니 이현우를 캐스팅하게 됐다”고 밝혔다.

 

<은밀하게 위대하게>는 북한 최정예 요원들이 조국 통일이라는 원대한 사명을 안고 달동네로 남파되어, 슈퍼집 바보, 가수 지망생, 고등학생으로 잠입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오는 6월 5일에 개봉할 예정이다.

 

5월 15일부터 YES24 홈페이지 e연재 서비스에서 웹툰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소설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웹툰, 영화 그리고 소설까지. 『은밀하게 위대하게』를 다양하게 즐겨보세요.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