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조인성이 선택한 그녀, 김민희가 선택한 그

그와 그녀의 연애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배우 조인성이 배우 김민희와 사귄단다. 뭐 남자와 여자가 만나 연애한다는 거 자연스러운 일이라, 연예인이라 할지라도 대개는 그렇구나 하며 넘어가는데, 이번 일은 그냥 넘어가지 못하겠더라. 왜 그런가 생각해보니, 대한민국 30대 언니들의 워너비 남자 중의 남자인 조인성이 연애를 한다니까 그랬던 모양이다.

배우 조인성이 배우 김민희와 사귄단다. 뭐 남자와 여자가 만나 연애한다는 거 자연스러운 일이라, 연예인이라 할지라도 대개는 그렇구나 하며 넘어가는데, 이번 일은 그냥 넘어가지 못하겠더라. 왜 그런가 생각해보니, 대한민국 30대 언니들의 워너비 남자 중의 남자인 조인성이 연애를 한다니까 그랬던 모양이다.

여기서 잠깐 ‘조인성’에 대해 얘기해 볼라치면, 2001년 <학교3>로 얼굴을 알린 후 <피아노>로 “어, 이 녀석 봐라, 얼굴 되고 키 되고 몸매 되고 연기까지?”라는 감탄이 나오게 하는 기대주로 급부상한 후, 걸작 중의 걸작 드라마 <발리에서 생긴 일>로 왠만한 여자들의 지지와 응원을 받는 중요한 배우가 되었다. 그 이유는 <발리에서 생긴 일>에서 보여준 조인성의 감정이 진짜처럼 다가왔던 것이다. 조인성이 극중에서 연기한 정재민이라는 철 없는 도련님이 사랑을 ‘지대로’ 하느라 아파하고 슬퍼하는 모습을 보며, 언니들은 함께 안타까워했다. 그리고 조인성이라는 배우는 감정을 흉내 내는 지루한 배우가 아니라 뭘 좀 아는 기특한 남자로 등극한 것.


영화 <쌍화점> 기자 간담회에서의 조인성

그런 조인성이 연애를 한다니, 서로의 겉모습에 빠져들어 뜨겁게 타올랐다가 금방 식어버리는 시시한 연애를 할 것 같지는 않고, 그런 조인성을 빠져들게 한 상대방은 아마 대단한 매력의 소유자일 것이 분명할 터. 배우 김민희 말이다.

“사랑은 움직이는 거야”를 히트시킨 2000년 모 통신회사의 광고 모델로 엄청난 주목을 받은 김민희는 아치형의 눈썹과 둥근 광대뼈가 묘하게 조화된 고급스럽고 신비로운 느낌의 외모 때문인지 몰라도, 왠지 대중과 멀게 느껴지는 배우였다. 무엇보다 출연한 작품 중 그닥 히트친 작품이 별로 없어서 그런지 어떤 배우인지 알 기회가 별로 없었다. 2009년 <여배우들>에서 “나는 계속 쉬고 있잖아.”라는 대사를 참 자연스럽게 하는 그녀를 보며, ‘아, 김민희라는 배우가 있었지.’라고 생각한 정도? 하지만 2012년 <화차>의 김민희를 보며, “김민희라는 이름의 중요한 배우를 우리나라 영화계는 한 명 더 갖게 되겠구나.” 생각했다. 여전히 아치형 눈썹은 고급스러웠지만, 비참한 상황에 놓인 김민희의 모습은 어색하지 않았다. 저렇게 예쁜 여자가 저런 상황에 놓이는 것이 이해가 되었다.

그러고 보니 김민희는 데뷔한지 14년 째이다. 필모그라피를 살펴볼까? 2000년 드라마 <줄리엣의 남자>, 배우 이정재와 함께 출연한 영화 <순애보>, 2002년 영화 <서프라이즈>, 드라마 <순수의 시대> 2004년 영화 <형수님은 열아홉> 2006년 드라마 <굿바이 솔로>, 2007 영화 <뜨거운 것이 좋아>, 2008년 영화 <연애결혼>, 2009년 영화 <여배우들>, 2011년 영화 <모비딕>, 2012년 영화 <화차>, 2013년 영화 <연애의 온도>.

호들갑스럽지 않게 상황에 떠밀리지 않고 무리하지 않게 꾸준하게 작품을 해온 지난 14년. <순수의 시대>에서는 원 톱 여자주인공 역할을 안정감 있게 해냈으며, <굿바이 솔로>,<뜨거운 것이 좋아>에서는 연기 욕심이 있는 김민희를 알게 해주었다. 그리고 31살에 개봉한 <화차>를 통해서는 복잡하고 다양한 감정들을 진심 어리게 표현할 만큼 김민희가 인간에 대한 이해가 깊구나, 라는 것을 알게 해주었다. 물론 고급스럽고 신비로운 미모는 여전하고.


영화 <연애의 온도> 기자 간담회에서의 김민희

김민희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씨네21이 <화차> 개봉 시 진행한 인터뷰 기사 중 일부를 인용한다.

“어릴 때는 좋아하는 사람이 있었다. 지금은 나란 사람이 중요하다. 어릴 때 좋아했던 것들이 내 취향이 되어가는 거다. 내가 어떻게 살고 하는 이런 것들이 모여 나를 만드는 것 같다. 김민희스럽다 이런 것. 생각해보면 난 항상 뭘 따라가려고 하지 않았다. 자연스럽지 않으면 하지 않았고, 이게 대세야 하는 것도 내가 아니면 하지 않았다. 원하는 게 확실했다. 그렇게 하다 보니 지금의 내 스타일이 나온 것 같다.”(전문 보기 //www.cine21.com/news/view/mag_id/69241)
이쯤 되면, 차분하게 연기라는 자신의 직업의 지평을 넓혀나가는 김민희가 선택한 남자가 누군지 궁금해지지는 않는가. 그녀가 선택한 남자라면, 겉멋 들지 않고 자기 내면에서 나오는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그래서 가끔 용기 있는 행동도 하는 그런 괜찮은 남자일 것이기 때문에. 아, 맞다. 조인성이 선택한 그녀가 누구인지 궁금하여 시작된 글이었지. 괜찮은 두 남녀의 연애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필자가 알립니다.

안녕하세요. 채널예스 운영 전반을 책임지고 있는 캔디입니다. 경기가 안 좋아 매일 매일이 어수선한 요즘입니다. 모두들 심란하고 답답하시지요? 4월 마지막 월요일. 봄비가 내리네요. 나무들은 이 봄비 맞고 녹색이 한층 진해지겠네요. 바야흐로 녹음 짙은 5월을 맞이하기 위해서요.

앞으로 저는 매일 아침 여러분과 수다를 떨어보려 합니다. 요즘 연예가 화제, 읽고 있는 책, 듣는 음악, 집 이야기, 회사 이야기 등등 문화라는 이름으로 에둘러진 이런 저런 이야기를 두서 없이 하려고 해요. 격무에 시달려 업데이트가 안되는 날도 가끔은 있겠지만 노여워 마시구요, 매일 오전 잠깐 들러서 놀다 가세요. ^_^

잘 부탁 드립니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정희

독서교육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