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외계인의 도움을 받아 그렸다?

페루 나스카 지상 그림 The Nasca Lines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 경이로운 선사시대의 예술 작품은 하늘에서만 그 형태를 제대로 볼 수 있다. 상상력이 풍부한 학자들은 외계인들의 도움을 받았을 거라고 주장하기도 한다.

 
세계 여행 사전
내셔널 지오그래픽 편/서영조 역 | 터치아트
이 책은 이 모든 여행지로 우리를 이끈다. 우리가 꿈꿔오고 상상했던 모든 여행이 담겨 있을 뿐만 아니라, 그동안 보지도 듣지도 못했던 다양하고 놀라운 여행의 세계가 펼쳐진다. 내셔널 지오그래픽이 보장하는 지구상에서 가장 멋진 여행지 500곳에서, 우리는 일생에 한 번은 꼭 가고 싶은 여행지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수년간의 취재를 바탕으로 한 생생한 현지 정보와 전문가들의 세심하고 유용한 조언들은 그저 꿈만 꾸던 여행을 현실로 성큼 다가서게 한다.
이 경이로운 선사시대의 예술 작품은 하늘에서만 그 형태를 제대로 볼 수 있다. 상상력이 풍부한 학자들은 외계인들의 도움을 받았을 거라고 주장하기도 한다.

나스카 지상 그림 중 하나인 콘도르 형상. 기하학적 무늬들과 함께 그려져 있다.

페루 남부의 바람 한 점 없는 사막 고원에 새겨져 있는 수백 개의 동물 형상과 기하학적 무늬들은 아직도 신비에 싸여 있다. 이 거대한 지상 그림들은 기원전 200년에서 서기 700년 사이에 나스카(Nasca) 인들이 만든 것이다. 그들은 사막을 덮고 있던 자갈을 걷어 내서 그 밑에 밝은 색 흙이 나오게 하는 방법으로 거대한 그림을 그렸다.

고고학자들은 나스카 인들이 이 작품들을 아주 기본적인 측량 도구를 가지고 만들었을 거라고 믿는데, 이는 그 방식을 모사해봄으로써 입증된 사실이다. 상상력이 풍부한 학자들은 외계인들의 도움을 받았을 거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또 다른 사람들은 당시에 이미 열기구가 있어서 공중에서 디자인을 볼 수 있었을 거라고 말한다. 이 이론 역시 선사시대의 재료들을 가지고 기구를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는 게 입증됨으로써 뒷받침되었다.

현대의 소형 비행기에서 내려다보면서 새, 동물, 수수께끼 같은 삼각형, 원, 사다리꼴, 나선형, 수많은 긴 직선(긴 것은 14.5킬로미터나 된다) 등의 그림들이 어떻게 해서 생긴 것인지 생각해 보자.

조종사는 승객들이 창문을 통해 창조에 대한 인간의 영원불변의 욕구를 입증하는 이 아름다운 그림들을 더 잘 볼 수 있도록 비행기를 옆으로 기울인다. 각 그림의 디자인과 크기는 공중에서만 제대로 볼 수 있다. 동물 형상 중에는 길이가 축구장 두 개만한 것도 있지만, 정확도는 전혀 떨어지지 않는다.

? When to go - 연중 어느 때 가도 좋다.

? How Long - 1시간 동안 350제곱킬로미터를 둘러본다.

? Planning - 리마에서 나스카까지 483킬로미터를 차로 달리는 데 8시간 정도 걸린다. 리마에서 비행기를 타면 1시간쯤 걸린다. 나스카에서 지상 그림이 있는 곳으로 매일 아침 비행기가 출발한다.

? Inside Information - 나스카에서 북쪽으로 201킬로미터 지점에 있는 플라야 엘 차코(Playa el Chaco)는 리마까지 돌아가기 전에 쉬어가기에 완벽한 곳이다. 지상 그림 투어를 하고 나서 오후에 태평양의 파도 위로 날아가는 펠리컨들을 바라보면서 페루의 전통주 피스코 사워를 마실 수 있다. 다음 날 아침, 보트를 타고 바예스타 섬(Islas Ballestas)으로 가서 북양가마우지, 가마우지, 펠리컨, 바다사자 등 다양한 야생동물들을 볼 수 있다.

? Websites - www.perufly.com

? 하늘에서 대조적인 풍경들 위를 맴돌다 보면, 안데스 산맥의 눈이 녹아 흘러 들어가는 비옥한 강변의 골짜기와 녹색 목화밭, 사막 사이로 펼쳐진 감귤 숲 등을 볼 수 있다.

? 지상 그림들 중 동물 형상을 찾아보자. 개구리, 원숭이, 거미, 고래, 도마뱀, 벌새, 콘도르, 그리고 305미터 길이의 펠리컨이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세계 여행 사전

<내셔널 지오그래픽> 편/<서영조> 역29,700원(10% + 5%)

내셔널 지오그래픽 100년 노하우가 집약된 인문학적 여행서의 결정판 사람들은 누구나 일생에 한 번쯤은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혹은 인생을 바꾸어 놓을 의미 있는 여행을 꿈꾼다. 누군가는 아름다운 카리브 해로 크루즈를 떠나는 낭만적인 여행을 꿈꿀 것이고, 누군가는 호화로움의 결정판인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를 타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