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올가을 필수품 가죽 LEATHER!

작년 이맘때, 라이더 재킷과 가죽 느낌 레깅스가 크게 유행했었죠. 올해, 가죽 유행은 온 몸으로 번졌어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작년 이맘때, 라이더 재킷과 가죽 느낌 레깅스가 크게 유행했었죠. 올해, 가죽 유행은 온 몸으로 번졌어요. 제 학창시절에 전성기를 구가했던 헤비메탈 뮤지션들은 가죽으로 온 몸을 감싸지 않으면 이단아 취급 받을 정도였는데요. ‘땀에 젖은 가죽옷, 빨 수도 없고…’ 걱정하던 게 기억나네요.

요즘, 혹시 80년대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가죽 바지, 반바지, 원피스, 치마, 조끼가 다 돌아왔어요. 가죽 케이프(망토처럼 소매가 없는 외투), 허벅지까지 오는 레깅스 타입 부츠, 모직재킷처럼 디테일이 섬세한 재킷, 가죽 페도라 등 새로운 아이템도 생겼고요. 이미 2NE1, 손담비, 브라운 아이드 걸스, 4미닛 등 걸그룹은 온통 가죽을 두르고 무대에 서요. 신축성 있고 호흡도 가능한 합성 가죽도 생겨서 가죽으로 만들 수 없는 아이템이 없을 지경.

그럼,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남의 피부’, 어떻게 잘 소화할까요?

가죽 아이템과 색이 비슷한 데님은 필수품
바지와 색을 맞춰 가죽 아이템을 구입하는 것도 요령

가장 세련되고 깔끔해 보이는 건 가죽을 하나만 입는 거예요. 천 소재 옷에 가죽 아이템 하나만 걸치고, 구두도 스웨이드나 천 등 무광으로 해서 자연스러워 보이게 하는 거죠. 하지만 데님 소재를 두 개 이상 입는 ‘더블 데님’룩이 돌아왔듯, 짜잔! 가죽에도 ‘더블 레더 룩(double leather look)’이 등장했답니다.

풍성한 니트 아래 슬림한 가죽 미니 스커트로
세련된 캐주얼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가죽 재킷+가죽 구두는 얌전한 수준이고 온 몸을 가죽으로 뒤덮은 로커 스타일도 무대에선 자주 보이네요. 우선 색은 좀 비슷하게 맞춰 주세요. 질감이 비슷한 가죽이면 특히 같은 색으로 하는 게 좋아요. 색만 같게 통일하고 질감을 조금씩 달리한 가죽 차림은 특히나 GOOD! 반대로 색이 다양하고 질감이 같은 가죽 아이템여러 개를 걸친 차림은 굉장히 눈에 띄어서 무대복이 될 거예요.

아버지에 이어 가죽에 심취한 켈리 오스본
원피스처럼 우아한 아이템에 가죽 아이템을 더하는 게 바로 요즘 스타일

티셔츠나 청바지, 원피스처럼 아주 캐주얼하거나 아주 드레시한 아이템에 가죽을 더하면 색다른 시크함이 느껴지지요. 이게 바로, 2010 스타일인데요. 표면에 자연스런 광택이 있는 나파 레더(nappa leather)에는 니트나 데님이, 광택 코팅을 한 페이턴트 레더(patent leather)에는 실크 시폰 소재가 특히 찰떡궁합이에요.

가죽 치마엔 셔츠가 굿, 가죽 아이템을 하나만 걸치면
캐주얼한 오피스 룩으로도 좋다

선글라스와 얇은 금속 줄 주얼리는 필수품! 평소 매치하기 어려웠던 천으로 된 가방은 가죽 옷 입을 때 꼭 더해 보세요. 가죽옷은 천보다 신축성이 적어서 원래 딱 맞지 않으면 옷태가 살지 않아요. 약간 낀다 싶을 정도로 정말 정말 딱 맞게 입어야 해요. 가죽 바지는 광택 때문에 물론 엉덩이와 다리가 굵어 보이지만, 가죽 조끼같은 건 울퉁불퉁한 허리선을 감춰주는 효과도 있으니 아이템 선정에도 고심해 보시고요.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법정 스님의 죽비 같은 말씀 모음집

입적 후 14년 만에 공개되는 법정 스님의 강연록. 스님이 그간 전국을 돌며 전한 말씀들을 묶어내었다. 책에 담아낸 정신을 번쩍 들게 하는 가르침의 목소리는 고된 삶 속에서도 성찰과 사랑을 실천하는 법을 전한다. 진짜 나를 찾아가는 길로 인도하는 등불과도 같은 책.

3년 만에 찾아온 김호연 문학의 결정판

『불편한 편의점』 김호연 소설가의 신작. 2003년 대전 ‘돈키호테 비디오 가게’에서 중학생 시절을 보냈던 아이들. 15년이 흐른 뒤, 어른이 되어 각자의 사정으로 비디오 가게를 찾는다. 이룰 수 없는 꿈을 향해 모험을 행했던 돈키호테 아저씨를 찾으면서, 우정과 꿈을 되찾게 되는 힐링 소설.

투자의 본질에 집중하세요!

독립 리서치 회사 <광수네,복덕방> 이광수 대표의 신간. 어떻게 내 집을 잘 살 것인지에 대한 고민을 담은 책이다. 무엇이든 쉽게 성취하려는 시대. 투자의 본질에 집중한 현명한 투자법을 알려준다. 끊임없이 질문하며 나만의 기준을 세우고 행동하도록 이끄는 투자 이야기.

건강히 살다 편하게 맞는 죽음

인류의 꿈은 무병장수다. 현대 의학이 발전하며 그 꿈이 실현될지도 모른다. 개인의 노력도 필요하다. 세계적인 장수 의학 권위자 피터 아티아가 쓴 이 책을 집집마다 소장하자. 암과 당뇨, 혈관질환에 맞설 생활 습관을 알려준다. 초고령사회 대한민국에 필요한 책.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