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행을 하면서 겉옷을 하나씩 벗게 되는 이유

에콰도르 치바 익스프레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차가운 안데스의 공기는 어느새 습기 많은 열대림의 신비로운 안개에게 자리를 내주고, 또 얼마 안 가서 더운 해안 밀림의 열대 공기로 바뀐다. 덕분에 여행을 하면서 겉옷을 하나씩 벗게 된다. 풍경 역시 기후만큼이나 다양해서, 처음에는 저 멀리로 만년설이 덮인 화산이 보이다가 조금 가면 완만한 구릉과 보랏빛 루핀 꽃으로 덮인 들판이 나타난다. 그리고 해안 근처 과야킬에 도착할 때쯤이면 바나나 농장과 야자나무로 가득한 열대 초목이 우리를 반긴다.

1980년대의 엘니뇨로 인한 홍수 이후, 과거에 키토(Quito)에서 과야킬(Guayaquil) 사이를 운행하던 낡고 덜컹거리는 기차는 치바 익스프레스로 교체되었다. 노란색과 파란색, 빨간색으로 화려하게 장식된 치바 익스프레스는 사실 버스를 철로에서 달릴 수 있게 개조한 것이다. 이 기차 지붕에 앉아 안전띠를 단단히 매고 강철 난간을 꽉 붙잡고 쌀쌀한 공기를 맞으면서, 안데스 산맥에서부터 열대 저지대까지 롤러코스터를 타는 듯한 기차 여행을 즐겨 보자.

화려한 원색으로 칠해진 한 칸짜리 열차 치바 익스프레스가
안데스 산맥의 멋진 풍경 사이를 달리고 있다.

이 여행은 리오밤바의 침보라조(Chimborazo) 화산 발치에서 시작되는데, 리오밤바는 자갈 깔린 거리와 식민지 시대에 조성된 광장들, 활기찬 토요일 시장이 있는 생동감 넘치는 도시다. 치바 익스프레스는 이곳에서부터 백 년 된 철로를 따라 다양한 기후대를 지나면서 남쪽으로 내려간다.

차가운 안데스의 공기는 어느새 습기 많은 열대림의 신비로운 안개에게 자리를 내주고, 또 얼마 안 가서 더운 해안 밀림의 열대 공기로 바뀐다. 덕분에 여행을 하면서 겉옷을 하나씩 벗게 된다. 풍경 역시 기후만큼이나 다양해서, 처음에는 저 멀리로 만년설이 덮인 화산이 보이다가 조금 가면 완만한 구릉과 보랏빛 루핀 꽃으로 덮인 들판이 나타난다. 그리고 해안 근처 과야킬에 도착할 때쯤이면 바나나 농장과 야자나무로 가득한 열대 초목이 우리를 반긴다.

- 당당하게 우뚝 솟은 화강암 산인 악마의 코(La Nariz del Diablo)에서 기차는 거의 수직 암벽을 따라 지그재그로 올라간다.
- 이 지역 특산 알코올음료 카넬라조(canelazo)를 마셔 보자. 카넬라조는 일종의 뜨거운 토디(위스키에 뜨거운 물 등을 탄 음료)로, 위스키나 진, 나랑히야 열매, 계피, 설탕을 섞은 것이다.

- When to go : 에콰도르의 날씨는 1년 내내 거의 변화가 없으므로 아무 때나 가도 좋다.
- How Long : 리오밤바에서 과야킬까지 8시간이 걸리고, 거리는 257킬로미터 정도다.
- Planning : 운행 스케줄이 자주 바뀌므로 사전에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지정좌석제가 아니므로 일찍 도착해서 좋은 자리를 확보하자.
- Inside Information : 이 열차는 몇 개의 기후대를 지나기 때문에 얇은 옷을 여러 개 껴입는 게 좋다. 비가 올 때를 대비하여 우비와 우산 등을 준비하고, 의자에 깔 방석을 준비하자.
- Websites : www.metropolitantouring.com, www.chivaexpress.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세계 여행 사전

<내셔널 지오그래픽> 편/<서영조> 역29,700원(10% + 5%)

내셔널 지오그래픽 100년 노하우가 집약된 인문학적 여행서의 결정판 사람들은 누구나 일생에 한 번쯤은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혹은 인생을 바꾸어 놓을 의미 있는 여행을 꿈꾼다. 누군가는 아름다운 카리브 해로 크루즈를 떠나는 낭만적인 여행을 꿈꿀 것이고, 누군가는 호화로움의 결정판인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를 타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