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베니스 심플론 오리엔트 익스프레스

Venice Simplon Orient-Express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호화로운 객차와 맛 좋은 음식, 최고의 서비스 속에서 자신이 유럽의 그랜드 투어를 경험하고 있다고 상상하는 건 어렵지 않다(유럽 그랜드 투어란 17세기 중반부터 19세기 초반까지 유럽, 특히 영국 상류층 자제들 사이에서 유행한 유럽여행이다―옮긴이).

베니스 심플론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는 전형적인 알프스의 풍경 사이를 지나간다.

호화로운 객차와 맛 좋은 음식, 최고의 서비스 속에서 자신이 유럽의 그랜드 투어를 경험하고 있다고 상상하는 건 어렵지 않다(유럽 그랜드 투어란 17세기 중반부터 19세기 초반까지 유럽, 특히 영국 상류층 자제들 사이에서 유행한 유럽여행이다―옮긴이). 화려하게 복원된 푸른색과 황금색의 1920년대식 침대차에 앉아서 런던을 출발하면, 기차는 ‘영국의 정원’이라 불리는 켄트(Kent)를 지나 영국 해협(the English Channel)으로 향한다. 그리고 영불 해협 터널(Channel Tunnel)을 통과하여 프랑스로 들어간 뒤, 오스트리아를 지나 베네치아까지 여행을 하게 된다.

검은색 타이를 맨 정장이나 이브닝드레스를 입고 저녁식사를 하다 보면 기차는 파리로 향한다. 그리고 밤새 프랑스를 가로질러 달리고, 다음 날 아침 눈을 뜨면 창밖은 온통 산과 호수로 가득하다. 기차가 오스트리아로 진입할 때쯤 아침식사를 하게 되는데, 이때 창밖으로는 고산지대 목초지의 아름다운 풍경이 펼쳐지고, 바위산들이 스쳐 지나간다.

인스브루크에서 기차는 남쪽으로 방향을 바꾸어 산지로 접어든 후 가파른 오르막길을 따라 해발고도 1,219미터인 브레너 고개(Brenner Pass)를 넘는다. 돌로미테 알프스를 따라 이탈리아의 베로나로 내려갈 때는 차(茶)가 서비스된다. 땅거미가 내릴 때쯤 기차는 둑을 건너 베네치아로 접근하여 대운하(Grand Canal, 베네치아의 수많은 운하 중 베네치아 섬의 가운데를 가로지르는 간선도로격인 대운하―옮긴이) 위에 있는 산타루치아 역에 도착한다.

- 오스트리아의 아를베르크 산맥(Arlberg Mounains)과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 근처의 인 계곡(Inn Valley)의 풍경이 특히 아름답다.
- 이탈리아와 오스트리아 국경에 위치한 브레너 고개는 알프스를 넘는 철도 구간 중 큰 터널이 없는 유일한 고개다.
- 바위로 뒤덮인 이탈리아의 돌로미테 알프스는 알프스 산맥과 선명한 대조를 이룬다. 암벽과 바위의 불규칙한 형태는 성벽이나 탑, 폐허가 된 성과 닮았고, 시간대에 따라 바위는 노란색에서 회색, 분홍색, 짙은 황갈색으로 변한다.

- When to go: 베니스 심플론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는 3월부터 11월까지 운행한다. 런던에서 베네치아로 가는 기차편은 목요일과 일요일에 출발하고, 베네치아에서 런던으로 가는 기차편은 수요일과 토요일에 출발한다.
- How Long: 1박 2일이 걸린다.
- Planning: 이 기차 여행에서는 복장에 신경을 써야 한다. 낮에는 편안하고 깔끔한 복장을 하면 되지만 저녁식사 때는 칵테일드레스나 이브닝드레스를 입어야 한다. 객차의 짐칸에는 작은 여행가방 두 개밖에 넣지 못한다. 그 외의 짐은 짐칸에 실어야 하므로 참고하자.
- Inside Information: 그랜드 투어 시절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했기 때문에 객차에 세면대는 있지만 샤워시설은 없다. 객차의 좌석은 밤에는 침대 시설로 바뀐다. 열차 전체는 금연이다.
- Websites: www.orient-express.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세계 여행 사전

<내셔널 지오그래픽> 편/<서영조> 역29,700원(10% + 5%)

내셔널 지오그래픽 100년 노하우가 집약된 인문학적 여행서의 결정판 사람들은 누구나 일생에 한 번쯤은 영원히 기억하고 싶은, 혹은 인생을 바꾸어 놓을 의미 있는 여행을 꿈꾼다. 누군가는 아름다운 카리브 해로 크루즈를 떠나는 낭만적인 여행을 꿈꿀 것이고, 누군가는 호화로움의 결정판인 오리엔트 익스프레스를 타고..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