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쿨하게, 상큼하게

마린 룩!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해마다 여름이면 돌아오는 마린 룩, 말 그대로 바다가 떠오르는 스타일이죠. 얼마 전 김연아 선수가 <무릎팍도사>에서 입어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죠.


해마다 여름이면 돌아오는 마린 룩, 말 그대로 바다가 떠오르는 스타일이죠. 얼마 전 김연아 선수가 <무릎팍도사>에서 입어 품절 사태를 빚기도 했죠. 마린 룩은 수병이나 선원의 유니폼에서 일반에게 퍼져 여성들에게 오히려 인기인데요. 1857년 영국의 자부심이었던 해군복을 당시 어린이였던 에드워드 7세가 통학복으로 입으면서 세계적으로 유행하기 시작했어요. 일명 ‘세라복’이라 불리는 세일러 수트가 교복으로 정착한 마린 룩이라면 여성용 마린 룩의 기본은 흰 바탕에 남색 줄무늬 티셔츠, 배 앞에 단추가 달린 수병 바지죠.

줄무늬 아이템과 데님은 굿 매치의 마린 룩.

영국에서 프랑스로 건너간 마린 룩이 여자들의 리조트웨어로 유행하면서 샤넬 여사를 비롯, 수많은 문화계 인사가 별장 생활을 할 때 입는 프랑스의 상징처럼 되어 버렸어요. 이제는 소녀시대가 쓰던 해군 모자 같은 소품이나 줄무늬 원피스 등 응용 가능한 모든 아이템으로 번져서 바다 느낌 나는 시원한 옷차림이면 마린 룩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가 되었어요.

흰색 소품 흰색 원피스로 마린 룩을 연출한 패리스 힐튼.

마린 룩은 아주 시원하면서도 귀엽게, 섹시하게 온갖 느낌으로 소화할 수 있는데요. 일단 흰색과 최고의 매치라고 보면 돼요. 흰색 바지나 치마 하나쯤 갖춰 놓으면 좋고, 데님 소재와도 잘 어울려요. 줄무늬는 대개 빨강이나 파랑인데 그에 맞춰 나머지 아이템을 구성하면 된답니다. 빨간 줄무늬가 들어간 티셔츠를 입었다면 빨간 구두나 가방을 넣어주는 식으로요. 색감을 좀 약화시켜서 분홍색이나 하늘색도 OK!

줄무늬 원피스는 다른 부분을 심플하고 자연스럽게.

한 가지 주의할 것이 줄무늬는 시선을 확 끈다는 사실이죠. 상체가 튼튼하면 줄무늬 아이템은 하의로, 하체 통통이면 줄무늬를 상의로 해주세요. 워낙 색감이 강렬하기 때문에 액세서리는 최소화하는 게 좋아요. 가방이나 구두도 모양이 단순하고 작은 게 더 어울려요.

쫙 달라붙거나 노출이 심한 원피스 같은 건 소품이나 헤어스타일을 꾸미지 않은 듯 내추럴하게 연출해 주세요. 너무 완벽하게 세팅된 머리는 치어리더 같거든요. 피부는 역시 깨끗하고 투명해야 돼요. 하지만 복고풍으로 두꺼운 아이라인과 인조 속눈썹도 잘 어울려요.

빨간색보다 부드러운 분홍색과 남색의 대비로 마린 룩.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