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랑의 계절, 꽃무늬가 왔어요!

플라워 프린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올핸 거리가 온통 꽃밭이 될 것 같아요. 꽃무늬가 대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으니까요. 그것도 잔잔하고 소녀적인 꽃무늬부터 대담하고 섹시한 꽃무늬까지 천의 얼굴로…….


사랑의 계절이 왔어요! 꽃무늬가 왔어요! 향기로운 봄바람이 뺨을 스쳐 가요. 어디엔가 핀 꽃송이에서 온 거겠죠? 해마다 봄옷은 꽃을 닮은 색으로 다가오죠. 올핸 거리가 온통 꽃밭이 될 것 같아요. 꽃무늬가 대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으니까요. 그것도 잔잔하고 소녀적인 꽃무늬부터 대담하고 섹시한 꽃무늬까지 천의 얼굴로…….


제시카 알바의 꽃무늬는 파리지엔의 그것처럼 로맨틱하면서도 소박해요. 하늘하늘하고 자잘하게 핀 꽃들엔 의외로 딱딱한 재킷이 잘 어울려요. 가벼운 청재킷이나 턱시도 재킷(숄칼라의 남성적인 재킷)처럼 남성적인 재킷도 좋아요.


반면 커다랗고 강렬한 꽃무늬엔 부드러운 니트 카디건이 조화를 이룬답니다. 물론 잔 꽃무늬 원피스에 카디건을 입어도 되지만, 분위기가 원래 여성스러운 사람이 아니면 자칫 촌스러워 보일 수도 있어요. 꽃무늬를 자세히 들여다보고 그중 적게 들어간 색을 재킷이나 카디건으로 입으면 아주 세련돼 보이고요.


꽃무늬 블라우스는 여성스러움의 전형이죠. 길고 하늘하늘한 튜닉 스타일도 좋고, 치마나 바지에 넣어 입는 것도 좋은데, 회사에 갈 땐 단정하게 입어야 하지만, 보헤미안 스타일로 입을 땐 앞 단추를 조금 풀어 보아요. 그리고 늘어지는 목걸이나 귀걸이를 해 주면 분위기가 확 살죠. 바지나 치마는 청바지나 레깅스처럼 느낌이 딱딱한 소재가 좋아요. 위아래 다 하늘거리는 건 고수여야만 소화 가능하거든요. 만약 꽃무늬 옷 위에 다른 무늬 옷을 입고 싶으면 어떻게 할까요? 한쪽 무늬가 크면 다른 한쪽은 작게, 한쪽 무늬가 불규칙적이면 다른 쪽은 반듯한 무늬로 하는 게 좋아요. 또 두 무늬 사이에 공통색이 있어야 안정감 있어 보여요.


꽃무늬에서 색을 한두 가지 쏙쏙 뽑아 소품에 이용하는 건 기본 중의 기본 테크닉이죠. 꽃무늬가 지나치다 싶을 만큼 화려하면 피부색과 베이지색이나 갈색 구두, 가방을 더해 보세요. 부담감이 줄어들면서 무늬도 더 돋보여요. 올봄엔 꽃무늬뿐 아니라 지구(earth) 테마가 유행 중이니만큼 자연의 색감에서 영감을 받은 각종 무늬가 등장하고 있어요.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쉽게, 캐주얼하게 연출하는 게 정답!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