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헐렁한 옷 예쁘게 입으려면?

자연스럽고 몸도 편한 루즈 핏 스타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하지만 잘못 입으면 그저 걸어다니는 포대 자루가 될 뿐! 헐렁한 옷 예쁘게 입는 노하우, 꼭 체크하자.

It girl's Answer

여자 친구를 사랑하는 마음이 대단하시네요~! 아님 본인이 괴로워서? ㅎㅎ 사실 요즘 여자들은 양극단으로 나뉘죠. 지나친 노출파와 지나친 자루파. 자루파도 그러고 싶어서 헐렁한 옷으로 온몸을 뒤덮는 건 아니에요. 몸매에 자신도 없고, 어떻게 입어야 할지도 모르니까 편한 옷에 중독돼 버리는 거죠. 한 가지 즐거운 소식! 올가을부턴 헐렁하고 볼륨감 있는 옷이 대대적으로 유행할 거랍니다. 무턱대고 헐렁하게 입으면 님의 여친처럼 아줌마 스탈이 될 테니, 더욱 머리를 써야겠죠?

우선 헐렁한 옷을 입을 땐 단 한 곳이라도 숨을 쉬게 해주는 자세가 필요해요.


온몸이 다 자신 없는데 어깨랑 목선만은 가냘프다면 아주 확실히 보여주세요. 소심하게 라운드 넥 티셔츠로 끝내지 말고요. 허리는 통짜지만 팔만은 가늘다면 반소매 말고 푹 파인 민소매 원피스를 입으시고요. 가림과 노출이 대비되어 헐렁한 옷이 스타일로 거듭나게 된답니다.

또 헐렁한 옷은 소품이 스타일의 80퍼센트를 결정합니다.


풍성한 원피스에 가는 벨트를 살짝 걸치느냐, 그냥 입느냐는 천지 차이거든요. 그리고 텅 빈 듯한 공간에는 반드시 액세서리를 하세요. 목덜미가 휑하면 목걸이나 귀걸이를 화려하게, 셔츠 앞 판이 장기판처럼 넓어 보이면 긴 V자 목걸이나 옆으로 길게 매는 크로스백을 더하면 됩니다. 옷이 큼직큼직한 만큼 주얼리도 칵테일 링처럼 크고 과감한 것이 좋고요. 전체적으로 소재나 색을 통일해줘야 세련된 도시 스타일이 돼요. 또 구두나 모자 같은 소품도 가능한 샤프하고 인상이 강한 것으로! 펑퍼짐한 느낌을 커버해줘요.

온몸을 훑어봐서 제일 큰 옷에는 조끼처럼 포인트가 될 아이템을 덧입어서 공간을 분할시키거나 그 옷 자체에 알록달록하고 펑키한 무늬가 들어서 망망대해처럼 보이지 않게 하는 게 중요해요.


제일 나쁜 아줌마 룩 EX! 무늬도 없는 커다란 검은색 티셔츠에 베이지색 면바지, 플립플롭……. 본인은 힙합 스타일이라고 주장할 테지만 남이 보기엔 걸어다니는 포대 자루일 뿐이라고요!


 

                                                       패션 상담 메일 주소: askitgirl@gmail.com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