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나에게 잘 어울리는 선글라스 찾기

선글라스는 제2의 눈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선글라스를 고를 때는 유행도 중요하지만 얼굴형과 피부색을 우선 고려해야 합니다. 선글라스는 제2의 눈과 다름없으니까요.

It girl's Answer

선글라스를 고를 때는 유행도 중요하지만 얼굴형과 피부색을 우선 고려해야 합니다. 선글라스는 제2의 눈과 다름없으니까요. 잘만 고르면 마치 성형을 한 듯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긴 얼굴형은 우리나라에 굉장히 흔한 타입이에요. 특히, 얼굴 전체가 길지 않더라도 눈에 비해 뺨과 코가 긴 경우가 많아요. 포인트는 렌즈가 아래로 많이 처진 스타일을 고르는 것입니다. 즉, 렌즈가 코 길이에 맞먹을 만큼 세로로 길어야 뺨이 가려지면서 균형이 맞아 보여요.


말씀하신 동그란 선글라스는 눈 위치를 정직하게 강조해서 커버 효과가 전혀 없습니다. 또, 원하시는 좌우로 길고 납작한 레이밴 선글라스는 긴 얼굴에 좋지도 나쁘지도 않아요. 가로로 긴 윗부분은 좁은 얼굴을 어느 정도 커버하지만 세로가 충분히 길지 않아 긴 뺨은 커버해주지 못하거든요. 달걀형이라 밋밋해 보이는 사람에게 어울리죠.


선글라스는 직접 여러 가지를 써 봐야 답이 나오는데, 자기 얼굴형과 정확히 겹치는 모양만은 피해야 합니다.


자기 턱 선이나 코 모양 등과 평행한 선이 없어야 하고 가능한 반대 느낌을 찾아야 하는 것이죠. 즉, 각이 두드러지는 사각형 얼굴은 어디도 각이 눈에 띄지 않는 둥글둥글한 모양을, 턱이 좁은 역삼각형 얼굴은 일명 ‘잠자리 안경’이라 불리는 애비에이터(aviator) 스타일을, 광대뼈가 튀어나온 둥근 얼굴은 다리 바로 앞 세로 테 부분이 직선적이며 끝이 뾰족하게 올라간 것이 가장 잘 어울립니다. 애비에이터 스타일은 거의 모든 얼굴형에 어울리는 유일한 형태예요.


또, 피부색과 렌즈 및 테 색상도 어울려야 하는데요. 다른 액세서리와 마찬가지로 피부색이 진하고 노란색이 많이 돌면 짙은 갈색, 카키색, 탁한 푸른색 등이, 희고 창백하면 와인색, 회색, 오렌지색 등이 잘 어울려요. 옷과 어울리도록 맞추는 것도 잊지 마세요.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