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센스 없는 나, 내일 뭐 읽지?

예스24 뉴미디어팀 3인이 추천하는 금주의 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이 책을 처음 읽고 한동안 ‘뭐라도 되겠지’를 입에 달고 살았던 적이 있었다. 물론 지금도 중얼거리게 된다. 아, 센스가 없어도 뭐라도 되겠지~

<채널예스>에서 매주 금요일, ‘내일 뭐 읽지?’를 연재합니다. 보통 사람들보다 책을 ‘쪼끔’ 더 좋아하는 3명이 매주, 책을 1권씩 추천합니다. 매우 사적인 책 추천이지만, 정말 좋은 책, 재밌는 책, 정말 읽으려고 하는 책만 선별해 소개합니다. 엄숙주의를 싫어하기에 가벼운 마음으로 추천하지만, 닉네임을 걸고 약속 드립니다. 나만 읽긴 아까운 책이라고! ‘오늘 뭐 먹지?’ ‘내일 뭐 먹지?’ 만 고민하지 말고, 때로는 ‘내일 뭐 읽지?’ 생각해보는 건, 어떤가요?

 
ed-t.jpg

 

 

 

뭐라도 되겠지

김중혁 저 | 마음산책

눈치 없기로 소문난 나에게 '센스'는 태어났을 때부터 제거된 능력이었다. 선천적 센스는 물론이거니와 후천적 센스도 배우지 못한 채 살아온 나날들. 아무리 구박 받아도 생기지 않는 능력으로 나는 미련한 곰 취급을 받았다. 이런 사람이다 보니 사람을 볼 때, 센스가 있거나 눈치가 빠른 사람을 참 부러워한다. 내게 소설가 중 가장 센스 있는 사람을 꼽으라면 김중혁 작가라고 말할 것이다. 그 이유가 뭐냐고 물으면 바로 이 책을 사줄 듯. 소설도 잘 쓰고, 끼도 많은 작가임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이 수필집은 한 장 한 장 무척 재미있다. 어찌나 세상에 궁금한 게 많은 작가인지. (후천적) 센스는 사람, 사물, 그리고 세계에 대한 호기심으로부터 시작되는 듯 하다. 김중혁 작가의 시선으로 보는 센스 있는 세상과 유쾌한 문장들. 이 책을 처음 읽고 한동안 '뭐라도 되겠지'를 입에 달고 살았던 적이 있었다. 물론 지금도 중얼거리게 된다. 아, 센스가 없어도 뭐라도 되겠지~ (땡감)

 

 

 

유혹하는 에디터

고경태 저 | 한겨레출판

센스라니, 센스라니?! 요즘 누가 '센스', '센스'하나. 감각이라면 모를까. 그래도 다행인 건, 이 제목을 듣는 순간, 퍽 떠오르는 책이 있다는 것. 바로 2009년에 출간된 『유혹하는 에디터』, 고경태 한겨레 기자의 편집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나에겐 『유혹하는 글쓰기』보다 더 효용 있고 재밌고 즐겁게 읽은 책. 그러니까 벌써 6년 전, '내 센스가 그렇게 저질은 아니'라고 생각했으나, 이 책을 읽고 입을 꾹 다물게 됐다. 한창 패션지 에디터가 드라마 주인공으로 속속 등장하면서 인기를 얻은 터라, 내가 이 책을 읽고 있자 주변에서는 "에디터 이야기야? 재밌겠다. 나도 빌려줘"라고 했으나. 이 책은 '기사 편집' 노하우를 담은 책이다. 제목 뽑기부터 카피 쓰기, 편집자를 위한 글쓰기 개론 등 편집 실무의 전체적인 흐름을 알 수 있다. 꼭 편집자가 아니라도 감각 있는 글을 쓰고 싶은 사람들에게도 썩 도움이 되는 책이다. 책 추천하는 코너라서 하는 말인데, 정말 좋은 책이다. 지금 봐도 촌스럽지 않은 표지가 책의 질을 보장한다. (꾸러기)

 

 

 

유혹의 기술

로버트 그린 저/강미경 역 | 웅진지식하우스

일을 하다 보면 생면부지의 사람과 말을 나누기 마련이고, 어떻게 대화를 풀어 나가야 할지 막힐 때가 있다. 그런 순간은 예전보다는 나이를 먹을수록 더 자주 찾아오더라. 이런 고민은 말을 잘한다고 하는 사람이라도 한 번쯤은 하기 마련인데, 『유혹의 기술』은 화술로 청중을 사로잡아야 하는 한 교수님으로부터 소개 받은 책이다. 본인도 이 책으로부터 많은 기술을 배웠다고 한다. 책에서 배운 대로 하면 실패할 확률이 확실히 줄어든다고. 소개 받는 순간, 읽어야겠다고 다짐했지만, 아직 읽지는 않았다. 더 재미없는 인간이 되기 전에 얼른 읽어야겠다. (드미트리)

 

 

 

 

 

 

 

 

[추천 기사]

 

- 공부하기 싫다, 내일 뭐 읽지?
- 회사 그만 두고 싶은데, 내일 뭐 읽지?
- 엄마 생각난다, 내일 뭐 읽지?
- 나도 존중 받고 싶다, 내일 뭐 읽지?

- 맥주가 땡기는데, 내일 뭐 읽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사진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