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3,000개의 등 3,000개의 소원

일본 나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710년부터 784년까지 74년간 일본 최초의 수도 자리를 지킨 옛 도시 나라.

Untitled-2.jpg 

PHOTOGRAPHS : ⓒJNTO, NARA TOURISM FEDERATION/JNTO

786년 당시 유력한 권세가이던 후지와라 가문의 씨족신을 모시기 위해 지은 가스가타이샤.

 

 

왜 지금 가야 할까?


710년부터 784년까지 74년간 일본 최초의 수도 자리를 지킨 옛 도시 나라(奈良). 도시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것은 단연 나라코엔(奈良公園)을 쏘다니는 1,200여 마리의 사슴이다. 단, 매년 입춘 전날이면 사슴의 인기가 살짝 시들해진다. 공원 산기슭에 숨은 천년 넘은 신사 가스가타이샤(春日大社)에서 3,000여 개의 등에 일제히 불을 밝힌 장관을 볼 수 있기 때문. 이를 등 축제인 세츠분 만토로(節分万燈籠)라 하는데, 전년과 신년을 나누는 절기인 2월 3일 세츠분을 맞아 새해의 안녕을 기원하는 행사다. 등 하나하나는 헤이안(平安) 시대부터 오늘날까지 800여 년간 기부를 받아 마련한 것이라 더욱 뜻깊다. 입춘 전날 저녁이 되면 신사로 가는 호젓한 숲길을 걸어보자. 불 밝힌 석등이 늘어선 길에는 신비로움이 감돌며, 본전을 에워싼 주홍빛 회랑 추녀에는 청동 등롱이 줄줄이 매달린 채 영롱한 빛을 뿜는다. 1년에 단 두 번 볼 수 있는 진풍경으로, 이날을 놓치면 일본 추석인 8월 오봉(御盆)까지 기다려야 한다.

 

어떻게 여행하면 좋을까?

 

김포국제공항에서 오사카 간사이국제공항까지 아시아나항공(54만 원부터, flyasiana.com) 직항편으로 이동한다. 오사카에서 긴테츠센(近鐵線) 열차로 약 35분 달리면 나라에 도착한다(540엔, www.kintetsu.co.jp).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가스가타이샤는 일본 3대 신사 중 하나로 꼽 힌다. 경내는 무료 입장 가능하지만, 본전과 회랑을 돌아보려면 입장료 500엔을 내야 한다. kasugataisha.or.jp


나라코엔 곳곳에 유서 깊은 사찰과 신사가 자리한다. 숲길을 잘 조성해 대부분의 명소를 걸어서 돌아볼 수 있다. 세계 최대의 목조 건물인 도다이지(東大寺)에서 살아 움직일 듯한 인왕상을 구경하고, 나라 국립박물관에서 나라 시대 불교 예술 작품을 감상해보자.


와카사 아넥스(Wakasa Annex)는 나라코엔과 도다이지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있다. 일본 전통 양식의 깔끔한 객실과 공중 목욕탕을 갖췄다. 옥상 테라스에서 나라의 멋진 전망을 감상해보자. 1만8,000엔부터, n-wakasa.com/english

 

 

 

 

 

img_book_bot.jpg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2월안그라픽스 편집부 | 안그라픽스
외국에서 지내다 보면, 일정이나 비행기 탑승 시간 등 때문에 본의 아니게 나 혼자만 현지에 남는 경우가 생긴다. 이미 오랜 외유로 한국에 대한 그리움이 깊어진 터라 귀국한다는 마음으로 들뜬 사람을 혼자 배웅하는 기분은 썩 좋을 리 없다. 혹시 현지인에게 박대라도 받는다면, 너덜너덜해진 마음이 다 찢어질 때까지 목에 핏대를 세우고 싸울 마음이 가득한, 그런…


 


[관련 기사]


- 산타가 되고 싶은가?
- 포르부에서의 한나절
- 알래스카, 오로라와 전설의 땅
- 부모와 아이 모두 흐뭇한 휴양지
- 마라톤으로 로맨스 완성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론리플래닛매거진

론리플래닛 매거진은 세계 최고의 여행 콘텐츠 브랜드 론리플래닛이 발행하는 여행 잡지입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을 손에 드는 순간 여러분은 지금까지 꿈꿔왔던 최고의 여행을 만날 수 있습니다. 현재 한국을 포함 영국, 프랑스, 스페인, 브라질, 인도 등 세계 14개국에서 론리플래닛 매거진이 제안하는 감동적인 여행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론리플래닛 매거진 코리아 lonely planet (월간) : 2월 [2015]

안그라픽스 편집부6,300원(10% + 1%)

지구촌 여행지를 다룬 여행전문지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