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진심을 다해 현재를 살고 있나요? <행복한 사전>

따뜻한 감성의 웰메이드 화제작 <행복한 사전> 절대 놓치면 안 되는 명장면 BEST 3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출판사 사전편집부의 한 남자가 15년에 걸쳐 한 권의 사전을 만들어내는 과정을 그려내 진심과 열정을 다한 삶의 가치를 일깨워주는 화제작 <행복한 사전>이 일본을 대표하는 명품 배우들의 눈부신 연기와 영화가 전하는 아날로그 감수성이 돋보이는 명장면을 공개했다.

01.jpg

 

세상과 동떨어져 사는 남자 마지메(마츠다 류헤이),
하숙집 손녀딸 카구야(미야자키 아오이)에게 한 눈에 반하다

소심하고 엉뚱한 성격으로 출판사 왕따로 지내던 주인공 마지메(마츠다 류헤이)는 어느 날 자신의 유일한 친구인 고양이 ‘도라’를 찾아 다니다가 우연히 하숙집 손녀딸 카구야(미야자키 아오이)와 마주친다. 고양이를 안고 있는 청순한 외모의 카구야를 보고 한 눈에 반해버린 마지메는 고양이 이름이 뭐냐는 카구야의 질문에 자신의 이름을 대고, 카구야는 웃음을 터트린다. ‘세상과 동떨어져 살다가 사전편집부에서 단어의 의미를 찾으며 타인과의 소통 방법을 깨달아가던 그는 카구야를 만나 ‘사랑’이라는 단어의 의미도 알게 된다.

 

04.jpg

 

자신의 연인 레미(이케와키 치즈루)에게

술 취해 ’프로포즈 하는 마사시(오다기리 조)

마지메를 사전편집부에 스카우트하는 출판사의 쾌남 마사시(오다기리 조)의 연인은 같은 출판사 동료인 레미(이케와키 치즈루). 둘은 마지메의 삶과 사랑을 지켜보는 관찰자이자 조력자로 등장해 영화를 한층 풍성하게 만든다. 마지메의 집에 놀러 온 마사시는 술에 취한 채 레미에게 프로포즈를 해버리고, 그의 독특한 프로포즈는 훗날 [대도해] 사전에 ‘후지다’를 설명하는 예시 문장으로 등록된다. 일본의 국민 배우 오다기리 조의 능청스런 연기와 한국에서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의 조제 역으로 유명한 여배우 이케와키 치즈루의 호흡이 빛나는 명장면.

 

06.jpg

 

출간 직전 위기를 맞는 [대도해]

사전편집부 사람들의 땀과 노력으로 극복하다

1997년에 사전편집부의 들어간 마지메는 약 15년의 세월이 흐른 후 사전 [대도해]의 출간을 앞두고 막바지 작업에 심혈을 기울인다. 하지만 누락된 단어가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사전 출간에 위기가 닥치자 사전편집부의 직원들은 다시 힘을 합쳐 밤낮 없는 합숙생활에 들어간다. 씻지도 못하고 자지도 못하면서 수많은 인원들이 오로지 수정 작업에 착수, 한가지 일에 진심과 열정을 다하는 태도의 가치를 일깨우며 격한 감동을 선사한다. 2014 베를린국제영화제 여우주연상 은곰상을 수상한 일본의 신예 쿠로키 하루의 연기가 돋보이는 명장면이다.

 

일본의 젊은 거장 이시이 유야 감독의 천재적 연출에 일본을 대표하는 명품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가 더해져 개봉 후 언론과 관객들의 열렬한 지지와 만장일치의 호평세례를 받고 있는 영화 <행복한 사전>은 동시개봉 다양성영화 박스오피스 1위, 2월 넷째 주 개봉 영화 추천수 1위를 기록하며 절찬리 상영 중이다.

 

[추천 기사]

-<찌라시 : 위험한 소문> 거짓말, 낚시질, 사찰 사이에 오롯이 남은 진심
-명예도, 가족도 잃은 한 남자의 외로운 투쟁
-윤여준 위원장 “정치는 압축성장이 불가”
-<따뜻한 말 한마디> 하명희 작가, 내가 드라마를 쓰는 이유
-선우정아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 음악감독으로 행복한 모험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배를 엮다

<미우라 시온> 저/<권남희> 역12,150원(10% + 5%)

2012 서점대상 1위·60만 부 판매 돌파, 소설 부문 베스트셀러 1위 말, 관계, 성실함, 열정…… 잊혀져 가는 것들에 대한 찬사 일본 내에서 그 어떤 문학상보다 대중들에 대한 인기를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서점 대상. 2012년에는 미우라 시온의 『배를 엮다』가 서점 대상 1위를 수상하며 소설 부문 판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