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변호인> 오늘 개봉, 예매율 1위 주말까지 이어갈까?

가슴 벅찬 호평과 폭발적 입소문 열풍 명장면 명대사 BEST4 공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송강호, 김영애, 오달수, 곽도원, 임시완 등 대한민국 최고 연기파 배우들의 환상적인 연기 호흡과 드라마틱한 스토리가 선사하는 유쾌하고 따스한 웃음과 진한 감동, 깊은 여운으로 폭발적 입소문을 이끌며 압도적 예매율 1위에 등극한 영화 <변호인>이 12월 18일 오늘 전야 개봉(18일 오후 5시부터 전국 극장 개봉)한다.

영화 <변호인>은 1980년대 초 부산을 배경으로 돈 없고, 빽 없고, 가방끈도 짧은 세무 변호사 ‘송우석’(송강호)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꾼 다섯 번의 공판과 이를 둘러싼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 제주부터 부산, 대구, 광주, 전주, 대전, 천안, 경기, 서울에 이르기까지 전국 국토대장정 시사회를 진행,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의 폭발적 입소문 열풍이 이어지고 있다. 오늘 12월 18일 전야 개봉(18일 오후 5시부터 전국 극장 개봉)하는 영화 <변호인>이 놓치지 말아야 할 명대사, 명장면을 공개했다.

 

1.jpg

 

 

영화 <변호인>에서 ‘송변’은 나이트클럽은 물론 사람이 많이 모인 곳이라면 장소불문, 낮과 밤을 가리지 않고 등장해 자신이 직접 판 명함을 나눠주는 모습으로 유쾌한 웃음을 자아낸다. 80년대 변호사의 체면을 버리고 직접 자기 PR에 나선 송변은 따스하고 구수한 정이 넘치는 생활 연기로 관객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여기에 “지는 돈이나 벌라꼬예~”, “내 땡거지다 아입니꺼. 돈 좀 꿔주이소” 등 속물 세무 변호사 송우석의 소탈한 대사들은 송변의 반전 매력으로 극에 활기를 불어넣는다.

 

2.jpg

 

단골 국밥집 주인 순애의 간곡한 부탁으로 진우가 있다는 구치소 면회실에 가게 된 송변. 넋이 나간 진우와 그의 몸에 난 상처들을 본 송변은 충격에 휩싸인다. 또한 아들의 모습을 본 순애 김영애의 무너지는 눈물 연기는 관객들의 심금을 울리며 눈물을 자아낸다. 돈을 최고로 여기던 속물 세무 변호사 송변이 사람을 변호하는 진짜 변호사로 거듭나게 되는 결정적 계기가 되는 이 장면은 송강호를 비롯 김영애, 임시완까지 배우들의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몰입도를 더한다.

 

3.jpg

 

영화 <변호인>에서 다섯 번의 공판씬은 숨막히는 긴장감과 생생한 현장감으로 관객들의 몰입을 배가시키며 때론 통쾌한 쾌감을 때론 묵직한 감동을 선사한다. 송강호는 짜릿한 법정 공판씬을 더욱 리얼하게 담아내기 위해 수많은 법정 용어와 긴 대사량에도 불구하고 3분간의 롱테이크를 완벽하게 소화해냈다. 배우 송강호의 압도적이면서도 폭발적인 연기로 긴장감을 최고조로 끌어 올리는 것은 물론 적재적소에 터지는 생동감 넘치는 대사로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전하는 법정씬은 관객들에게 최고의 명장면으로 손꼽히고 있다.

 

4.jpg


<변호인>의 마지막 엔딩씬은 100여 명의 출연진이 모두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낸 장면으로 전에 없는 극적인 감동과 깊은 여운을 선사한다. 가슴 벅찬 전율을 전하는 엔딩곡이 함께 흐르며 관객들의 마음 깊숙한 곳을 터치하는 <변호인>의 마지막 장면은 영화가 끝난 후에도 관객들의 발걸음을 붙잡으며 짙은 여운과 감동을 배가시킨다. 특히 시사회를 통해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은 마지막 엔딩씬이 끝나고 난 후 박수 갈채를 쏟아내는 등 영화에 대한 뜨거운 만족감을 드러낸 바 있다. 
 
국민 배우 송강호의 생애 최고의 연기, 그리고 김영애, 오달수, 곽도원, 임시완, 이성민 등 최고 연기파 배우들의 폭발적 시너지, 1980년대를 치열하게 살아간 사람들의 뜨거운 감동과 유쾌한 웃음, 카타르시스에 대한 폭발적 호평과 입소문을 불러일으킨 영화 <변호인>은 오늘 개봉, 극장가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추천 기사]

-문학 돌풍 2013년, 조정래 <정글만리> 올해의 책 1위
-법륜 스님, 닉 부이치치, 유시민 독자와 통했다
-유승렬 “좋은 상사가 되고 싶다면 커뮤니케이션부터”

-습관을 바꾸고 관점을 디자인하면 성공한다
-범죄 수사 드라마 <크리미널 마인드>, 각종 심리의 보물창고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