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나는 책으로 제2의 인생을 살게 되었다

삶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독서법!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여기 인생의 역경을 딛고 일어나 책 읽기로 새롭게 태어난 독서경영 컨설턴트가 있다. 그저 신화 같은 ‘꿈 팔이’ 이야기가 아니라 자신이 실제로 겪은 경험담과 ‘본깨적’이라는 독서법을 제시하여, 책장을 덮고 나면 ‘나도 책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겠구나’ 하는 의지를 갖게 한다. 기존의 독서법 책과는 달리, 삶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독서법을 제시하고 ‘어떻게 읽을 것인가?’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내려주는 이 책은, 저자가 그동안 기업과 학교에서 독서경영을 지도하며 수많은 사람들의 인생에 놀라운 변화를 일으킨 흔적을 고스란히 담고 있다.

책읽기 좋은 계절 가을입니다. 여러분은 왜 책을 읽으시나요? 재미를 위해 혹은 삶의 위안을 얻기 위해 책을 읽거나, 또 책을 통해 좀 더 적극적으로 삶을 바꾸고 싶은 분도 계실 겁니다. 그렇다면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살아있는 책 읽기는 어떠세요?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의 저자 박상배 작가님을 만나서 삶을 바꾸는 책읽기! 만나보시죠~




안경사에서 독서 컨설턴트로 직업을 바꾼 경력이 특이한데요, 어떤 계기가 있으셨나요?

개인적으로 한 번도 나는 무엇을 좋아할까, 어떤 것을 잘할까? 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없었어요. 그래서 직업도 경제적인 관점에서 선택을 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삶에 대한 질문들이 떠오르기 시작하면서 어려움을 겪었어요. 그러던 중에 『성공을 바인딩하라』 라는 책을 선물 받고 읽다보니 전율이 오기 시작했고, 저자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나누면서 안경사를 그만두겠다고 결심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 책의 제목 『본깨적』 은 어떤 의미인가요?

본깨적 책 읽기란 저자의 핵심을 제대로 보고 그것을 나의 언어로 확대, 재생산하여 내 삶에 적용하는 책 읽기입니다. 이러한 본깨적 책 읽기를 하기 위해서는 우선 나에 대해서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저자가 주는 메시지를 내 삶에 적용할 수 있게 되는 것이죠.

책 표지를 보면 ‘책아, 날 살려라’ 라는 문구가 있는데 실제로 본깨적을 통해 삶을 기적적으로 변화시킨 인물이 있을까요?

창원에 택견 관장님이 계십니다. 몸이 안좋아서 도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으셨어요. 그런데 『본깨적』『성공을 바인딩하라』 이 책을 읽고 다양한 책들을 삶에 직접 적용해나가면서 사업 경영은 물론이고, 대학에 강의를 나갈 정도로 변화를 경험하고 계십니다. 이 분 외에도 많은 분들이 직접적인 변화를 겪고 계신 사례가 많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책을 읽지 않은 이유로 드는 핑계가 ‘시간이 별로 없다.’ 인데요. 그런 분들에게 팁을 주신다면 어떤 것이 있을까요?

우선 내 시간이 어디로 가고 있는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도 처음에는 전혀 관리가 되지 않았지만 꾸준히 체크하고 그것을 기록하다보니 비는 시간들이 보이기 시작했어요. 그 시간들을 우선 파악하고 꾸준히 활용을 하신다면 성공적인 시간 관리를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그리고 그 시간들을 책 읽는 시간으로 만든다면 꾸준한 책 읽기를 이어가실 수 있으실 거예요.

『본깨적』 이 책을 통해서 삶의 변화를 꿈꾸는 많은 독자 들에게 애정 어린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우리가 매일 책을 읽는데 변화가 없다면 그것은 책 읽는 방식이 잘못된 것일 수 있습니다. 그동안 눈으로만 책을 읽었다면, 이번에는 선을 한 번 그어보고, 박스를 만들어보고 이런 방식을 적용해보는 거예요. 이렇게 기존과 다른 책 읽기 습관을 들이다보면 책이 가진 진짜 메시지를 받아들일 수 있고, 내 삶에 적용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책 속에 있는 모든 메시지를 받아들이는 것이 아닌, 하나씩 천천히 받아들이는 것을 습관화 하시면 좋으실 겁니다.


cats.jpg



img_book_bot.jpg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 박상배 저 | 예담
본깨적이란, 책에서 본 것을 깨닫고 삶에 적용하는 독서법이다. 이 개념은 3P자기경영연구소의 강규형 대표에 의해 많은 사람들에게 확산되었다. 본깨적 책 읽기의 효시는 이랜드로, 이랜드는 우리나라 최초로 독서경영 시스템을 도입한 회사다. 이 시스템을 발전시켜 책 읽기에 적용한 것이 바로 본깨적 독서법이다. 기존의 독서법 책과는 달리, 『본깨적』 은 삶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독서법을 제시하고 ‘어떻게 읽을 것인가?’에 대해 명쾌한 해답을 내려주고자 한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인생의 차이를 만드는 독서법 본깨적

<박상배> 저13,500원(10% + 5%)

책에서 본 것을 깨닫고 삶에 적용한다 본깨적이란, 책에서 본 것을 깨닫고 삶에 적용하는 독서법이다. 이 개념은 3P자기경영연구소의 강규형 대표에 의해 많은 사람들에게 확산되었다. 본깨적 책 읽기의 효시는 이랜드로, 이랜드는 우리나라 최초로 독서경영 시스템을 도입한 회사다. 이 시스템을 발전시켜 책 읽기에 적..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