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귀하는 왜 놀랄 준비까지 하고 즐기십니까?

올 여름 볼만한 공포연극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초반 공포연극의 단조로운 구조나 허술한 전개에 푸념하던 관객들도 올해 공포연극에 대한 평은 후한 편이다. 그만큼 한여름 더위를 날릴 공포 상품에 공포 연극도 제 궤도에 오른 셈. 그래서 한 번 공포연극을 즐기기 시작한 관객들은 앞자리를 예매하기 위해 서두를 정도다. 후텁지근한 한여름 밤, 이제 제대로 놀랄 준비가 되었다면 지금 공포연극과 함께.

밤 10시에도 하는 연극 <좋은 친구>

공포영화에도 교훈은 꼭 하나씩 장치되어 있다. 장난처럼 던진 돌멩이 하나에 개구리 목숨이 좌지우지된다는 말처럼 장난스럽게 내뱉은 말 한마디, 행동 하나로 상처받은 이들의 분노지수가 작품을 지배하는 경우처럼 말이다. 그러니까 입조심하자.

그러니까 이 이야기의 발단은,

강력계 사고뭉치 형사 강인우에게 어느 날 배달된 소포. 자신이 어릴 적 살았던 봉래동 소인이 찍힌 소포를 받은 후부터 강인우 주변에서는 기이한 일들이 벌어지고, 강인우의 동네 친구 창, 준, 지환이 차례차례 죽음을 맞는 걸 보며 당시 또 한 명의 기억나지 않는 이름의 친구가 범인이 아닐까 생각한다.

Key Word는

어릴 적 위험한 장난, 잊혀진 기억, 그리고 친구

And TIP…

여느 공연과 달리 공포를 증폭시킬 수 있는 시간, 밤 10시에도 막이 오른다. 막 시작하는 연인이라면 두 손 꼭 부여잡을 수 있겠다. 아울러 늦은 밤, 좀 더 세밀한 공포를 원한다면 앞자리 예약은 필수.


남성관객마저 꺄아 소리 지르게 하는 공포 심리 스릴러 <흉터>

가끔은 영화나 연극의 내용보다 객석에 앉아 함께 숨죽이고 있다 남보다 높은 공포지수로 말미암아 영화 속 피해자보다 더 큰 비명을 지르는 익명의 관객에게서 극심한 공포를 느끼는 순간이 있다. 공포연극에서 특히 종종 겪게 되는 상황. 하필 이제 막 사귄 이성과의 자연스러운 스킨십을 생각하며 공포연극을 스페셜 액션 플랜 정도로 삼았다가 생각지 못한 공포에 낭패를 보는 남성들, 종종 있다 하겠다. 그 대표작이 바로 <흉터>.

영원히 아물지 않는 그들의 상처, 흉터의 시작…

대학교 때부터 사랑과 우정을 이어온 세 사람. 동훈, 재용, 지은. 등산을 갔다가 지은이 돌발적인 사고로 죽음을 맞게 되고 8년이 지나 재용과 동훈은 지은이 사고사로 죽었던 그 산을 다시 찾는데… 두 사람은 등산 중 부상을 당하거나 길을 잃게 된다. 그리고 발견한 검은 산장. 그 비밀스러운 산장에서 재용과 동훈은 과거에 벌어졌던 끔찍한 사고의 기억이 되살아나며 극한의 상황에 몰린다.

Key Word는

세 명의 배우, 성공, 사랑과 우정

AND TIP…

공포영화를 보면서 주변 눈치 보여 마음껏 소리 지르지 못한 관객이라면 마음 푹 놓고 비명 지르셔도 됨. 무조건 당신보다 높은 비명소리가 난자할 것이므로. 하지만 공포에 버금가는 웃음 코드가 가미되어 있어 호흡 가다듬을 시간은 충분하다.

제작진의 인심

연극 흉터 관람권이 있다면 공포연극 <영안실>은 만 원에 관람 가능!
모처럼 선보이는 전국구 공연, 예스 24에서는 서울과 부산 공연 예매가 가능하다.
(서울에선 지즐소극장에서 7/31까지, 부산에선 비너스홀에서 8/18까지, 울산에선 피가로 아트홀에서 7/28까지 청주에선 메가폴리스 아트홀에서 8/18까지 대구에선 예술극장 온에서 8/31까지)


깜짝 깜짝 놀라는 무식한 공포는 가라, 정통심리 스릴러 <영안실>

하얀 얼굴에 치렁한 긴 머리, 핏빛 입술이나 눈빛만으로 보는 이들의 기선을 제압하던 시절이 있었다. 하지만 단순한 공포는 순간을 불식시킬 뿐이다. 좀 더 치밀해지고, 좀 더 잔혹해진 스토리, 그래서 만들어진 이야기가 바로 부제 “상처받은 기억의 안식처”, <영안실>이다.

이야기의 시작, 무엇이 그를 희대의 살인마로 만들었나?

17명을 잔인하게 살해하고 영안실에 시체를 안치하듯 자신의 집 지하실에 시체를 보관한 희대의 살인마. 담당 정신과 의사와 팽팽한 긴장감 속에서 밝혀지는 범인의 아픈 어린 시절. 학대와 방임으로 어린 시절을 불우하게 보낸 범인이 자신의 기억 속에서 맞닥뜨린 극도의 공포감은 과연 무엇이었을까? 아시겠지만, 이후의 이야기는 직접 보셔야 한다는 거.

Key Word는

연쇄 살인마의 퍼즐처럼 조각난 기억, 서랍, 생각지 못한 반전


And TIP…

반사회성 인격장애는 성격이나 행동이 보통 사람들과 다른, 편향된 상태를 보이는 경우를 말한다. 싸이코패스나 쏘시오패스로 구분되는데 이들의 특징은 타인의 권리 따위 안중에 없다는 것, 잘못된 행동에 죄책감이 없다. 그래서 범죄자 중에 반사회성 인격장애 비율이 높다. 이런 싸이코패스의 치밀한 심리변화를 표현하는 배우의 신들린 연기가 광기스러울 정도. 흉터 제작진이 만든 또 하나의 스릴러물, 소리 지르게 공포스럽다기 보다는 서늘하게 만드는 현실적 공포. 그래서 심약한 사람도 관람 가능, 다만 서늘한 긴장에 긴팔 옷이 필요할지도. (대학로 나온씨어터에서 9/1까지)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이예진

일로 사람을 만나고 현장을 쏘다닌 지 벌써 15년.
취미는 일탈, 특기는 일탈을 일로 승화하기.
어떻게하면 인디밴드들과 친해질까 궁리하던 중 만난 < 이예진의 Stage Story >
그래서 오늘도 수다 떨러 간다. 꽃무늬 원피스 입고…

기사와 관련된 공연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