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2NE1 음원차트 올킬, 8월 컴백하는 지드래곤은?

2NE1 신곡 ‘Falling in Love’ 9개 음원 사이트 올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7월 8일, 자정에 공개한 2NE1의 신곡 ‘Falling in Love‘이 현재 멜론, 엠넷, 올레, 소리바다, 벅스, 다음, 네이버, 싸이월드, 몽키3 총 9개 음원 사이트의 실시간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하며 화제다. 또한 미국 아이튠즈 팝송 실시간 차트에서도 45위를 차지하고 있다.



2NE1의 신곡 ‘Falling in Love‘의 인기가 심상치 않다. 음원 사이트에 공개되자마자 1위를 기록한 ‘Falling in Love‘는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음악PD 테디와 Choice37이 작곡한 노래. 2NE1은 데뷔 4년 만에 처음으로 레게 장르에 도전했으며, 팝적 요소를 가미한 중독성 강한 멜로디로 주목을 받고 있다. ‘Falling in Love‘ 뮤직비디오에는 모델 겸 배우 홍종현, 이수혁이 2NE1의 마음을 사로잡는 남자로 출연했다. 2NE1은 7월 7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첫 컴백무대를 선보일 계획이었으나, 아시아나 항공기 착륙사고로 인해 뉴스 특보가 편성되면서 프로그램이 결방됐다. 2NE1의 컴백 무대는 오는 11일, Mnet <엠카운트다운>에서 볼 수 있다.

‘Falling in Love’ 티저 이미지는 해변을 배경으로 2NE1 멤버들이 각자 상큼발랄한 섬머룩을 선보여 ‘해변의 여인’으로 변신했다. 매 활동마다 변화무쌍한 헤어 스타일로 많은 이들의 관심을 모았던 멤버 산다라박은 이번에는 금발 양갈래 헤어로 상큼하고 귀여운 면모를 강조했다.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Falling in Love‘는 여름에 잘 어울리는 장르라는 점과 그동안 2NE1이 선보인 색깔과 장점들이 고스란히 들어가 있는 곡이라서 팬들을 비롯해 대중들에게 폭넓은 사랑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빅뱅의 멤버 지드래곤이 1년 여 만에 셀프 프로듀싱 앨범으로 컴백한다. 세계적인 여성 랩퍼 미시 엘리엇과 작업한 지드래곤은 오는 8월 18일, 정규 2집을 발표할 계획이다. 양현석 YG엔터테인먼트 대표는 “지난 2009년 8월 18일 지드래곤의 스물한 번째 생일에 맞추어 지드래곤 솔로 1집 앨범을 발표하였는데 그로부터 4년 뒤인 오는 8월 18일을 지드래곤의 두 번째 정규앨범 발표를 계획하고 있다. 2집 앨범 역시 지드래곤이 전곡의 작사. 작곡 참여는 물론 앨범 프로듀싱까지 모두 도맡아 진행한 앨범으로서 총 10여 곡의 신곡들이 수록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대표에 의하면 미시가 참여하는 지드래곤의 힙합 트랙은 일반적인 힙합 음악의 틀을 벗어나 한국적인 요소를 가미한 독특한 트랙으로서 예전 한국 민요인 ‘늴리리야’의 보이스 샘플을 이용하여 한국적이면서도 매우 독특한 느낌의 세련된 힙합 트랙이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4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