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행복이란, 분명 이런 게 아닐까요? - 『다카페 일기 3』

일상 풍경을 아름답게 기록하는 법 행복해지고 싶을 때 펼쳐보세요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2002년부터 2012년까지 약10년 동안 한 가족의 시간이 오롯이 담겨 있는 다카페 일기. 매년 이 책이 나오길 기다린다. 2008년 1권을 시작으로 2009년 2권 그리고 2012년 3권이 출간되었다. 다른 사진집에 비해 그리 특별한 건 없다. 밖에 나가기 싫어하는 가족의 특성에 맞게 대부분의 사진은 집 안의 모습을 담고 있다.


2002년부터 2012년까지 약10년 동안 한 가족의 시간이 오롯이 담겨 있는 다카페 일기. 매년 이 책이 나오길 기다린다. 2008년 1권을 시작으로 2009년 2권 그리고 2012년 3권이 출간되었다. 다른 사진집에 비해 그리 특별한 건 없다. 밖에 나가기 싫어하는 가족의 특성에 맞게 대부분의 사진은 집 안의 모습을 담고 있다. 작가의 가족인 아내, 바다, 하늘, 와쿠친, 단고, 카모메. 강아지 세 마리와 네 명의 사람이 만들어내는 에피소드는 입가에 미소가 떠나지 않게 만드는 재주가 있다.

오히려 집안의 모습을 담고 있기에 더욱 생생하고 사랑스러운지 모르겠다. 나에겐 어릴적 사진이 담긴 앨범이 4권 있다.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아 빨갛기만한 아이를 안고 있는 엄마의 모습부터 백일, 돌, 그리고 놀러갈때마다 찍었던 사진들. 대체로 차렷 자세와 브이를 빼놓지 않았다. (물론 이 사진들도 소중하지만) 사진이란 특별하고 기념할만한 것을 찍는거라고 생각했고 그러기에 일상이 담긴 컷은 그리 많지 않았다.

특별한 날도 중요하지만 특별하지 않은 나머지 날들이 우리가 사는 대부분의 시간이다. 그래서 일상이 주는 따뜻함과 즐거움이 더욱 친근하게 다가온다. 바다의 주먹밥을 노리는 와쿠친, 눈싸움을 하는 하늘과 바다, 손을 이용해 덧셈을 하는 하늘이와 그 손을 잡고 있는 엄마. 어쩌면 대단치않아 보이지만 누구나 한번쯤 경험한 순간이기에 그 순간을 포착한 사진이 그동안 잊고 있었던 그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따뜻한 원목 가구와 빛의 밝기에 따른 색감의 부드러움, 작가의 ‘오늘의 있을 수 없는 일’처럼 위트있고 재미있는 설명은 사진을 가만히 바라보게 만든다. 특별히 3권에서는 우리집 배치도, 다카페 일기의 사진 찍는 법 등을 소개하여 독자들의 궁금증을 조금이나마 풀어준다. 안타깝지만 1권부터 다카페 일기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감초 역할이었던 와쿠친의 슬픈 소식은 마음을 찡하게 한다. 한번도 실제로 보지 못했던 다카페 가족의 일기지만 아이들이 어떻게 성장하고 있을지 기다려진다. 앞으로도 하늘이와 바다가 조금씩 성장하면서 어렸을때와는 조금 더 다른 깊이의 감동과 웃음을 주지 않을까. 벌써부터 ‘행복이란, 분명 이런 것’이라고 말하는 다카페 일기 4권이 기다려진다.



img_book_bot.jpg

다카페 일기 3 모리 유지 저/권남희 역 | 북스코프
가족의 일상을 담은 따뜻한 사진을 책으로 엮은 『다카페 일기』 1, 2권에 이어 ‘다카페 일기’ 세 번째 이야기이다. 일본에서뿐만 아니라 우리나라 블로거 사이에서도 특유의 감각적인 사진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다카페 일기3』은 2009년 1월부터 2012년 4월까지의 기록을 담고 있다. 그저 스쳐지나가는 가족의 일상을 섬세한 감성과 따스한 기억으로 되돌려주는 이 사진집은 아내와 아이를 바라보는 아빠의 시선, 카메라를 바라보는 가족의 시선을 통해 누구나 꿈꾸는 아름다운 가정의 풍경을 보여준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6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연나래 도서 MD

입사한 후, 지하철에 앉아 책을 읽는 사람이 내가 등록한 책을 들고 있으면 가서 말을 걸고 싶을 만큼 신기했다. 지금은 끝이 없어 보이는 책의 바다에서 수영을 배우고 있는 듯한 기분. 언젠가는 벽 한 면을 가득 서재로 꾸미고 포근한 러그 위에서 향긋한 커피를 마시며 주말을 보내는 꿈을 꾼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