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아우터 따라 골라 입는 레깅스 스타일링

'레깅스 스타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멀티 컬러와 애니멀, 그래픽 패턴으로 날이 갈수록 화려해지는 레깅스. 다양한 실루엣의 아우터를 근사하게 마무리해줄 스타일링의 끝판 왕, 겨울 필수 아이템 레깅스의 효과를 확인할 시간이다.


멀티 컬러와 애니멀, 그래픽 패턴으로 날이 갈수록 화려해지는 레깅스. 다양한 실루엣의 아우터를 근사하게 마무리해줄 스타일링의 끝판 왕, 겨울 필수 아이템 레깅스의 효과를 확인할 시간이다.


1. 케이프 코트 니트, 스커트 다양한 디자인의 레깅스

깜찍하고 여성스러운 케이프 스타일에 도발적이고 야성적인 애니멀 패턴 스커트가 붙어 있는 레깅스와 멀티 컬러 니트 레깅스로 악센트를 준 스타일. 비비드 컬러 니트나 노르딕 패턴의 니트 레깅스와 아우터를 활용.

Tip 1 니트나 다양한 컬러, 패턴이 있는 레깅스는 다리가 두껍고 짧은 사람은 피한다. 패턴이나 줄의 간격이 큰 것을 선택할 것.
Tip 2 허벅지가 고민이라면 스커트가 붙은 레깅스가 딱. 엉덩이와 하체의 볼륨이 예쁜 보디라인을 연출해준다.


2. 매니시 코트 다크한 컬러의 패턴 레깅스

고급스럽고 이지적인 느낌을 주는 슈트 원피스나 드레스 코트 등 미니멀한 라인의 레이디 라이크 룩 아우터에 강렬한 느낌의 레깅스로 터프 시크를 연출.
Tip 1 레깅스는 신축성이 가장 중요하다. 팬츠처럼 소재가 두툼하므로 장시간 입어도 활동에 지장이 없는지 확인.
Tip 2 패턴이 강한 레깅스는 길이가 짧은 것은 반드시 피할 것. 발목이나 고리가 달린 스트랩 스타일을 선택해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도록 한다.


3. 코쿤 코트 모던하고 광택감 있는 레깅스

이번 시즌 높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볼륨 있는 상체와 슬림한 하체의 코쿤 실루엣. 광택감 있는 스판과 기하학적인 컬러감의 가죽 레깅스로 다이내믹하고 모던한 스타일링 연출.

Tip 1 하체가 너무 말랐을 땐 과감한 패턴으로. 단, 상의가 너무 길면 다리가 짧아 보이니 허벅지 길이 정도로 맞추는 것이 좋다.
Tip 2 광택이 있는 레깅스는 다리가 두꺼워 보일 수 있다. 신축성이 강한 소재를 선택해 다리를 조여주면 슬림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4. 패딩 길고 가는 실루엣을 위한 디테일 레깅스

보온에 큰 비중을 두는 볼륨감 있는 스포츠웨어를 평상시에도 웨어러블하게 입을 수 있는 데이 웨어로 활용하기 위해서는 역시 길고 가는 실루엣 연출이 관건. 다리가 길어 보이게 하는 스트랩 디테일과 아랫단의 지퍼 디테일 등을 통해 실루엣 연출은 물론 포인트를 준다.

Tip 1 컬러 레깅스를 살 때는 세로 디테일이 있는 것을 선택하는 것이 안전하다. 이때 레깅스와 비슷한 컬러의 신발을 선택해 다리가 더 길어 보이게 연출.
Tip 2 면이나 니트 소재보다 나일론 소재가 더 오래 입을 수 있고 하체 실루엣도 훨씬 날씬해 보이는 효과가 있다.


글| 안소윤 기자 ( 사진출처 : 쇼핑몰 「디테」)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8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