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길고 날씬한 다리로 보이게 만드는 스타일링

처진 기분에 활기를 불어넣고 싶을 땐 미니 & 쇼트 스타일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자, 창의성이 풍부해지는 비 오는 날, 축 처져 있지 말고 보는 사람도 즐겁게 만드는 패션에 대해 알아볼까요.

아침부터 비가 주룩주룩 내리네요. 이참에 옷장 정리나 해볼까 합니다. 하지만 옷장 정리, 만만치 않죠. 집 안 대청소만큼 힘들거든요. 먼저 옷장에 있는 옷과 액세서리를 모두 바닥에 펼쳐볼게요. 바닥에 발 디딜 틈이 없네요. 옷장 정리의 쏠쏠한 재미는 지금까지 시도하지 못했던 스타일링을 떠올리게 한다는 데 있어요. ‘작년 가을에 산 프릴 셔츠에 최근 빈티지 숍에서 구입한 스커트를 매치해볼까?’ 이런 생각을 하게 되잖아요. 자, 창의성이 풍부해지는 비 오는 날, 축 처져 있지 말고 보는 사람도 즐겁게 만드는 패션에 대해 알아볼까요.


- 목선까지 올라오는 하이네크라인 톱은 짧디 짧은 마이크로 미니스커트를 부담스럽지 않게 해요.
- 하이웨이스트가 다리를 더욱 길게 보이게 한다는 거 아시죠?
- 어두운 컬러의 하의를 입으면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 소위 개미허리는 풍성한 스커트를 입을 때 필수 조건입니다.
- 팔꿈치를 덮는 긴 장갑은 순식간에 할리우드 레드 카펫 스타일을 연출해줍니다.
- 풍성한 스커트 라인이라면 큰 엉덩이도 커버할 수 있겠네요.

- 커다란 토끼 귀 액세서리는 귀여운 이미지를 살릴 때 필요하겠죠.
- 이렇게 정교한 디테일은 고급스러운 느낌에 힘을 실어주죠.
- 액세서리 컬러를 통일하세요.

피피의 스타일 TIP
화려한 밤을 위한 준비, 아이 메이크업
오늘 밤에 외출할 때에는 컬러풀한 아이 메이크업에 도전해야겠어요(물론 입고 나갈 옷을 먼저 정해야겠지만요). 만약 화장을 잘 안 하는 내추럴한 타입이라면 컬러 메이크업이 어색하고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하지만 컬러 메이크업은 당신의 새로운 면을 끄집어낼 수 있게 도와주는 아이템이니 일단 도전해보는 게 어떨까요.

□ 만약 강렬한 컬러를 메인으로 사용한다면 다른 컬러는 자제하는 게 좋겠어요. 입술만 강조하거나 눈만 강조하는 전통적인 방식을 생각해보세요. 과한 컬러 메이크업은 자칫 피에로나 여장 남자로 보이게 하거든요. 그렇게 되긴 싫잖아요!
□ 아이 메이크업이라고 눈두덩 위에만 바르면 안 돼요. 눈썹도 생각해야 합니다. 깔끔하게 눈썹을 다듬은 후, 아이브로우 펜슬로 라인을 돋보이게 만드세요. 반듯하게 그린 눈썹은 얼굴선을 살리는 효과를 주거든요. 헤어 컬러와 같은 색깔의 아이브로우 펜슬을 선택해 눈썹이 자라는 방향으로 그려주세요.
□ 만약 컬러 메이크업에 자신감이 충만하다면 보색 컬러에 도전해보세요. 예를 들어, 노란 아이섀도를 썼다면 아쿠아 블루 컬러의 아이라이너는 어떨까요? 얇고 샤프하게 그리는 게 관건이겠죠. 비슷한 예로 쇼킹 핑크와 애플 그린 컬러, 사파이어와 오렌지 컬러도 참고하세요.
□ 저렴하다고 무조건 나쁜 것도 아니고 비싸다고 다 좋은 것도 아니지만 비싼 뷰티 아이템일수록 지속력이 좋더라고요.
□ 필요 이상으로 마구 바른다면 예뻐 보일 리 없겠죠?
□ 퀄리티가 좋은 아이 베이스를 바르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강한 메이크업으로부터 눈 주위를 보호하며 컬러가 번지는 것도 막을 수 있답니다.
□ 컬러풀하고 싶지만, 너무 튀고 싶지 않다면 누트럴 톤과 컬러를 매치하세요.
□ 그래도 아직 컬러 메이크업이 부담스럽다면 블랙 마스카라를 바른 후 컬러 마스카라를 살짝 덧바르는 건 어떨까요? 혹은 가는 컬러 아이라이너도 추천합니다.
□ 서둘러 시작한다고 해서 좋은 건 아니에요. 연한 컬러부터 차근차근 시작해 강한 컬러를 바르세요. 자꾸 실패해서 리무버로 닦다 보면 결국 남는 것은 지저분한 자국밖에 없으니까요. 다시 시작해야 하는 번거로움은 말해서 뭐해요!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피피 라핀의 스타일북

<피피 라핀> 저/<김주연> 역13,500원(10% + 5%)

오늘, 뭘 입을까? 옷장 앞에서 고민하는 당신을 위한 스타일 어드바이스 피피 라핀은 패션 스타일리스트이자 패션 칼럼니스트, 패션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 중인 패셔니스타 토끼이다. 샤넬, 루이비통, D&G 등의 명품 브랜드부터 톱숍 같은 대중적인 브랜드의 아이템을 세세하게 분석해 유머러스하고 사랑스런 화술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