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여자를 위한 트렌치코트 스타일링 안내서

클래식하지만 트렌디한 트렌치코트에 관한 짧은 이야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트렌치코트는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고, 옷장 속에 지니고 있어야 할 10가지 머스트 해브 아이템에도 속할 만큼 베이식한 아이템이지만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옷은 아니다.



트렌치코트는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고, 옷장 속에 지니고 있어야 할 10가지 머스트 해브 아이템에도 속할 만큼 베이식한 아이템이지만 누구에게나 어울리는 옷은 아니다. 게다가 항상 똑같은 디자인인 것 같아도 디테일과 소재가 항상 변하고 있다.

올 봄, 트렌치코트. 스포티즘과 미니멀리즘을 만나다

트렌치(trench, 참호)라는 단어에서도 알 수 있듯 트렌치코트는 1차 세계대전 당시 영국군 장교들이 입던 방수 코트에서 유래한 것으로, 참호 안 생활을 위해 비와 땀에 강한 개버딘 소재를 사용했다. 트렌치코트의 기본은 어깨 견장과 등 뒤에 달린 케이프 백, 더블 브래스티드와 D-ring 벨트를 갖춘 디자인이다. 전쟁 종식 후 60년대에 들어 트렌치코트를 비롯한 군복이 디자이너들의 컬렉션 의상으로 활용되기 시작하면서 초기의 위압적이고 투박한 모습은 사라지고 우리가 알고 있는 밀리터리 룩으로 재탄생했다. 이후 패션계의 끊임없는 변화와 함께 짧아졌다가 다시 길어지기도 하고, 여성미를 더한 원피스 형태의 풍성한 볼륨을 가졌다가 다시 초기 트렌치코트보다 더 묵직해지기도 하는 등 아우터를 얘기할 때 절대 빠지지 않는 아이템으로 자리 잡았다.

다양한 무드와 소재

올 초까지만 해도 밀리터리 무드라고 하여 맥시한 크기와 두꺼운 캔버스 소재, 금장 단추와 견장, 스트랩 등으로 터프하고 파워풀한 무드를 선보이더니 올봄에는 유난히 여리여리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실크나 새틴처럼 가볍고 유연한 소재, 어느 정도 형태가 잡히는 고시감 있는 소재를 다양하게 사용한 간결한 실루엣에 광택 있는 신세틱 태피터와 레더 등 매끈한 표면의 소재들이 더해져 경쾌하고 실용적이다. 또한 기본 컬러인 베이지와 스킨 톤 컬러부터 그레이, 화이트의 모던한 스타일에 짧은 기장과 그래픽, 에스닉 프린트를 비롯해 견장과 벨트, 아웃포켓, 메탈 디테일 등을 더해 스포츠웨어처럼 활동성을 강조한 다양한 스타일의 트렌치코트를 만나볼 수 있다.

본래 트렌치코트는 무릎을 한참 지날 만큼 길고 폭이 넓은 것이 클래식한 스타일이지만, 무릎 위로 올라올 만큼 약간 짧은 스타일의 슬림한 실루엣을 골라야 스타일링에서 실패할 확률이 낮다. 여기에 프린트 원피스나 비비드한 컬러의 액세서리를 매치하고 버튼 대신 코트 앞을 살짝 젖혀 벨트로 허리를 느슨하게 묶으면 여성스럽고 좀 더 트렌디한 룩으로 연출할 수 있다.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