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타이완 진미 ‘썩은 두부 요리’에 경악했지만…

타이완의 유명한 먹을 거리 - 스린 야시장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타이완의 유명한 먹을 거리 - 스린 야시장

타이베이의 북서부 쪽에 위치한 찌엔탄역에서 내리면 타이완의 유명 야시장인 스린 야시장을 둘러볼 수 있다. 음식 천국인 타이완에서 타이완 음식을 가장 손쉽게 맛보려면 근처의 야시장을 찾아가면 된다. 우리 주변에서 언제부터인가 자취를 감추었던 야시장. 어렸을 적 기억 속 야시장은 볼거리도 많고, 먹을 거리도 많아 늘 부모님 손을 꼭 잡고 구경을 갔었던 기억이 있었다. 그런 기억을 추억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 바로 스린 야시장이었다. 타이베이 사람들의 실제적인 생활을 엿볼 수 있을 거란 기대에 스린 야시장으로 향했다.


넓디 넓은 광장은 광고판이 반짝 빛이 났다. 자세히 보니 LG 핸드폰의 광고! 역시나 한국의 제품 광고는 어딜 가나 빠지지 않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스린 야시장은 사실 너무나도 복잡했다. 정리도 안 되어 있고, 산만한 느낌이 물씬 났지만, 이것이 오히려 활기찬 느낌으로 와 닿았다. 정말 지금은 찾아볼 수 없는 천막 가득한 야시장이 바로 이곳이었다. 반짝이는 전구에 형형색색의 천막 사이에 가득한 사람들이 보이니 조금은 두려웠지만 그들 사이에서 그들을 직접 느껴보고 싶었다. 여행이 주는 가장 큰 즐거움 중의 하나인 먹는 즐거움이 빠질쏘냐! 야시장의 진미는 바로 음식이기에 함께 간 타이완 친구에게 추천을 해달라고 요청을 했다. 하지만 친구가 권한 두부 음식은 도저히 도전할 수가 없었다. 비위가 강하다고 자신 있었던 나에게도 힘든 음식이 바로 ‘썩은 두부 요리’였다. 겉으로 보기에는 먹음직스러운 것이 가까이만 가면 코를 찌를 듯한 냄새가 나서 도저히 먹을 수는 없었다. 한국인 입맛에 가장 잘 맞을만한 음식을 추천받아 조금씩 다양한 음식에 도전하는 것으로 마무리는 되었지만 더 많은 볼거리를 향해서 다음 장소로 이동을 하였다.

다음으로 친구가 추천해주었던 스린 야시장의 명물은 닭튀김이었다. 사람과 스쿠터와 차가 뒤엉킨 거리에 있는 노점상에 위치한 그곳은 사람들의 긴 줄로 멀리서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었다. 타이완이 주는 또 다른 즐거움은 정말 싼 가격의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다는 것. 한국 돈으로 천원 안팎 하는 돈으로 맛있는 군것질을 할 수 있는 행복을 느꼈다. 한국에서는 길거리를 다니면서 음식을 먹으면 안 된다고 교육을 받았는데, 타이완 사람들은 하나같이 다들 음식을 비닐봉지에 넣고 다니면서 먹고 있었다. 나도 오늘만큼은 그들과 똑같이 비닐봉지를 들고 걷고 있었다.


배도 채웠으니 본격적으로 스린 야시장을 둘러보기 시작했다. 타이완 사람들의 먹고 즐기는 생활을 알고 싶어 무작정 사람들 틈에 끼어 걸어 다녔다. 나도 그들처럼 걸어 다니면서 느끼고 싶었다. 골목을 들어가면 갈수록 동대문이나 이화여대 골목을 연상할 수 있는 의류매장들도 다양했다. 가격들도 무척 저렴했고 사는 즐거움과 보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었다. 눈과 입이 즐거운 1석 2조의 공간 스린 야시장은 즐거운 공간이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2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 타이완

<양소희>,<안윤모>,<박종민>,<윤수정> 공저12,150원(10% + 5%)

타이완을 만나서 얘기하고 보고 느끼고 온 4인의 이색적인 타이완 이야기 『오! 타이완』은 엉뚱하고도 터무니없는 4인의 타이완 여행이야기로 타이완을 잘 모르는 사람들에게 타이완의 매력을 느끼게 해 준다. 나이도 직업도 사는 곳도 전혀 다른 공통점이 하나도 없는 4명이 모여 타이완 여행을 떠났고 그곳에서 체험한..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