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어쩜 이렇게 커피와 쿠키가 잘 어울릴 수 있을까?

- 클럽 에스프레소 Club Espresso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운치와 커피 맛에 있어서라면 단연 최고!

백악산 줄기의 서울성곽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 곳에 근사한 커피집이 있다. 멀리서 보면 산속의 산장처럼 운치 있는 집, 클럽 에스프레소다. 1990년에 대학로에서 처음 문을 열었다가 2001년 한적한 부암동으로 이전한 클럽 에스프레소는 당시에는 흔하지 않았던 에스프레소의 맛과 향을 일찍 선보였다. 세계 유명 커피 원산지의 원두를 잘 로스팅해 맛 좋은 커피를 만들고 있는 클럽 에스프레소. 오늘도 서른 가지가 넘는 다양한 맛과 향의 커피를 골고루 준비해 놓고 사람들을 부른다.

‘Art of coffee’라는 말이 절대 과언이 아닌 클럽 에스프레소.

비가 부슬부슬 오는 주말. 아침부터 코끝에 머무는 그윽한 커피향이 그리워 클럽 에스프레소를 찾는다. 아직 한가로운 분위기의 커피집에 자리를 잡고 앉아 메뉴판을 펼치고 마실 커피를 고르려는 순간, 과테말라 안티구아, 에디오피아 시다모, 예멘커피, 케냐 AA 등 수많은 커피 중에서도 어느 것을 골라야 할지 행복한 고민에 빠진다.

클럽 에스프레소는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이루어졌다. 지하와 1층에 있는 카페에서는 손님들이 차를 마시거나 원두를 사 가고, 2층은 이곳 주인장의 작업실이다. 2층에는 커피 볶는 기계와 온갖 종류의 생 원두가 담긴 자루들이 방을 가득 메우고 있다. 이 방을 잠깐 둘러보기만 해도 주인장의 커피에 대한 애정을 느낄 수 있다.

클럽 에스프레소는우리나라 최초로 커피 아카데미를 열었던 마은식 씨가 운영하는 곳이다. 그는 3년간 일본에서 커피 공부를 하고 돌아와 로스팅 전문 카페 클럽 에스프레소를 열고, 당시에는 생소했던 에스프레소를 선보였다. 마은식 씨는 까다로운 고집과 열정으로 주 2회 일정량의 원두를 직접 볶는데, 최상의 맛과 향을 내기 위해 볶은 원두를 하루 정도 묵혔다가 사용한다.

클럽 에스프레소에 가면 커피와 함께 클럽 쿠키와 스콘을 꼭 맛보아야 한다. 담백한 그 맛은 커피와 이다지도 잘 어울리는 것이 또 있을까 싶을 만큼 일품이다.

나무 창틀이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내는 유리창 쪽에 자리를 잡고 앉으면 창가의 작은 꽃들과 한산한 거리 풍경이 마음을 따뜻하게 해 준다. 어느새 비운 커피잔을 다시 채우고 주변 풍경을 감상하노라면 여간해서는 자리를 뜨고 싶지 않다.

산장에 온 것 같은 느낌의 클럽 에스프레소는 겨울에 더 운치 있는 곳이다.

이용정보
-종로구 부암동 257-1 | 02-764-8719 | clubespresso.co.kr
-영업시간 09:00~23:00, 명절 휴무

찾아가는 길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3번 출입구 시민약국 앞에서 0212, 1020, 7022번 버스 이용, 부암동사무소 앞 하차. 백악산 방향으로 160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5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Seoul 서울 여행사전

<김숙현>,<김우선>,<김희은>,<박동식>,<유연태>,<유정열>,<이동미>,<정철훈>,<황교익> 공저26,100원(10% + 5%)

서울은 1년 내내 볼거리와 즐길 거리, 이야깃거리가 풍성한 도시. 이러한 서울을 보다 알차게 여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뜻 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서울의 명소 365곳을 꼼꼼하게 소개한다. 날마다 새로운 기분으로 서울의 다양한 모습을 보고 느낄 수 있으며, 역사적인 유물·유적들을 찾아보는 것은 물론, 전시장이..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