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브리오 유니세프 기차놀이

브리오는 기찻길만 120년 이상 만들어 온 브랜드다. 시작은 이렇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1884년 세 명의 젊은 형제가 스웨덴 오스비Osby 시에서 수공예로 목재 완구를 만들며 출발한다.


나에게 기차놀이는 평화로운 아이 방의 한 풍경과 가깝다. 방 바닥에 기차 선로를 동글게 말아 놓고 두 아이가 밀고 당기며 기차놀이를 하는 모습은 나에게 가장 이상적이며 전형적인 놀이 풍경인 것이다. 그래서 기차놀이만큼은 가장 전통적인 브랜드를 사주고 싶었다.

브리오는 기찻길만 120년 이상 만들어 온 브랜드다. 시작은 이렇다. 1884년 세 명의 젊은 형제가 스웨덴 오스비Osby 시에서 수공예로 목재 완구를 만들며 출발한다. 회사 이름인 브리오Brio는 ‘Brothers Ivarsson of Osby’에서 따온 것으로 오랫동안 유럽 각국의 왕실에 공급하며 명성을 얻었다. 그리고 1955년부터 스웨덴 왕실 지정 공식 완구업체로 선정되면서 지금까지 스웨덴 현 국왕인 칼 구스타프 16세의 문장이 제품에 찍혀 나온다. 이쯤 되면 장난감 브랜드로는 신뢰하고도 남을 이력이다. 실제로 북유럽산 너도밤나무로 제작되는 기차놀이 세트는 단단할 뿐만 아니라 무독성 페인트로 만들어져 안전하다. 또한 레일을 다양하게 변형하고 조립할 수 있고, 중간중간 끼워 넣을 수 있는 다양한 부속 액세서리가 많아 놀이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물론 가장 큰 문제는 만만치 않은 가격이다. 맘 같아서는 풀 세트로 다 사주고 싶었지만 다행히도 아이들이 고른 것은 유니세프 기차 세트였다. 권선징악의 상징처럼 등장하는 뾰족머리 ‘시루브Siruv’와 이를 없애려는 어린이 ‘세프Cef’는 아이들에게 꽤 실감나게 다가온다. 또 비상 자동차에 빨간 불이라도 들어오면 의협심을 발휘하며 더욱 빠르게 움직이는 순발력도 보인다. 교각이며 교차로, 컨트롤 타워와 터널 등 아이들이 커갈 때마다 하나씩 더해주는 부속품은 새록새록 기차놀이의 재미를 더해준다.

물론 기차놀이 세트를 완성하려면 아직도 멀고도 멀었다. 하지만 차근차근 하나씩 사주리라 다짐한 지 오래다. 부속품이 새롭게 추가되는 한 내가 바라던 평화로운 풍경은 지속될 테니 말이다. 더불어 기차놀이는 어른이 즐기기에도 충분히 매력적인 장난감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3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에디터맘 정원씨의 두 번 고른 장난감

<강정원> 저11,700원(10% + 5%)

내 아이를 위한 특별한 장난감은 어디 없을까? 12년 동안 디자인과 인테리어 잡지의 전문 에디터였던 작가가 들려주는 아이 물건에 대한 스토리 텔링. 12년차의 베테랑 에디터이자 두 아이의 엄마로 6살과 5살, 남자아이와 여자아이를 둔 저자는 공부 잘 하는 아이보다는 물건의 소중함을 아는 따뜻한 감성의 아이들..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수많은 사랑의 사건들에 관하여

청춘이란 단어와 가장 가까운 시인 이병률의 일곱번째 시집. 이번 신작은 ‘생의 암호’를 풀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인 사랑에 관한 단상이다. 언어화되기 전, 시제조차 결정할 수 없는 사랑의 사건을 감각적으로 풀어냈다. 아름답고 처연한 봄, 시인의 고백에 기대어 소란한 나의 마음을 살펴보시기를.

청춘의 거울, 정영욱의 단단한 위로

70만 독자의 마음을 해석해준 에세이스트 정영욱의 신작. 관계와 자존감에 대한 불안을 짚어내며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것이 결국 현명한 선택임을 일깨운다. 청춘앓이를 겪고 있는 모든 이에게, 결국 해내면 그만이라는 마음을 전하는 작가의 문장들을 마주해보자.

내 마음을 좀먹는 질투를 날려 버려!

어린이가 지닌 마음의 힘을 믿는 유설화 작가의 <장갑 초등학교> 시리즈 신작! 장갑 초등학교에 새로 전학 온 발가락 양말! 야구 장갑은 운동을 좋아하는 발가락 양말에게 호감을 느끼지만, 호감은 곧 질투로 바뀌게 된다. 과연 야구 장갑은 질투심을 떨쳐 버리고, 발가락 양말과 친구가 될 수 있을까?

위기는 최고의 기회다!

『내일의 부』, 『부의 체인저』로 남다른 통찰과 새로운 투자 매뉴얼을 전한 조던 김장섭의 신간이다. 상승과 하락이 반복되며 찾아오는 위기와 기회를 중심으로 저자만의 새로운 투자 해법을 담았다. 위기를 극복하고 기회 삼아 부의 길로 들어서는 조던식 매뉴얼을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