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새 옷에 얼룩이! 얼룩 긴급 처방전

'얼룩 긴급 제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가장 중요한 건, 얼마나 빠르게 대처하느냐! 얼룩 없는 세상에서 살고자 하는 패션 스타일러들을 위한 얼룩 긴급 처방전 대방출!


옷 입는 모든 사람들의 공통적인 고민은 바로 얼룩. 하지만 얼룩이란 것은 언제 어디서나 생길 수 있는 것이기에 우리는 그저 노심초사할 수밖에 없는 현실이다. 가장 중요한 건, 얼마나 빠르게 대처하느냐! 얼룩 없는 세상에서 살고자 하는 패션 스타일러들을 위한 얼룩 긴급 처방전 대방출!

커피 얼룩


먼저, 커피에 우유가 들어있느냐 아니냐에 따라 제거 방법이 달라지는데, 우유가 들어있을 경우엔 미지근한 물에 담근 후, 시너나 솔벤트 등의 유기용제를 살짝 넣어주고 세탁한다. 만약 설탕이 들어있는 커피라면, 글리세린을 소량 넣은 물에 30분 정도 담궈준 후 헹궈주면 된다.

만약 물에 빨 수 없는 옷이라면, 연한 세탁 세제와 아주 소량의 물을 사용하는데, 얼룩 부분을 액으로 살살 문지르고 행궈주면 된다. 식초 한 방울 정도를 더 첨가하면, 어두운 얼룩 부분이 더욱 깨끗하게 완화된다. 우유가 들어있다면, 이 역시 마찬가지로 시너나 솔벤트 등을 활용해서 지운 후, 찬물로 헹궈준다.

과일 주스 얼룩


얼룩 부분을 흐르는 찬물에 씻어낸다. 물 두 컵 분량에 식초 한 방울 정도를 떨구어 얼룩 부분을 10분 동안 담가놓은 후, 헹구면 끝. 물에 빨지 못할 땐, 찬물로 얼룩 부분을 덮어주는 물을 적셔주고, 위와 같은 방법으로 식초를 활용한다. 중성 세제나 울 전용 세제로 마무리 세탁을 해주면 된다.

초콜릿 얼룩


두 컵 정도의 물에 효소 성분 세제를 풀어놓은 후, 여기에 얼룩진 섬유 부분을 담가놓는다. 그 후 천천히 행궈주면 간단히 햬결된다. 물에 빨지 못할 경우, 알콜 성분을 묻혀 10분 정도 담근 후, 문질러 준다. 중성세제로 마무리 하면 잔여물을 더 깨끗이 지울수 있다.

립스틱 얼룩


립스틱은 워낙 기름 및 왁스 성분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얼룩이 생길 경우 드라이를 맡기는 것이 좋은 방법. 하지만, 긴급 처방을 해야한다면 소량의 물에 액체 세탁 세제나 울 전용 세제를 섞어, 얼룩 부위만 문질러 준 후, 헹군다. 묽은 암모니아수를 한 방울 정도 넣어주면 얼룩도 사라지고, 원래의 색도 살아난다. 헹굴 땐 찬물로. 물에 빨지 못하는 섬유도 위와 동일하게 해결하되, 암모니아수 대신 묽은 식초를 활용해주자.

혈액 얼룩


만약 혈액 얼룩이 마른 상태라면 효소 성분의 세제를 푼 따뜻한 물에 푹 담궈놓은 후 얼룩 부분을 문질러 준다. 얼룩이 제대로 빠지지 않는다면, 옷감이 상하지 않도록 소량의 표백제를 사용해 얼룩을 제거해 줄 것. 물 빨래 불가능한 섬유의 경우엔 차가운 소금물에 먼저 얼룩 부분을 적신 후, 일반 물에 담궈준다. 그 후에 식초나 표백제를 사용해 얼룩을 제거하면 된다.

만약 혈액이 마르지 않은 상태라면, 흐르는 물에 얼룩 부위를 씻은 후, 화장솜 등에 암모니아수를 조금 묻혀 지워주면 된다. 물빨래가 되지 않는 섬유의 경우 암모니아수 대신 묽은 식초를 활용해주자.

겨드랑이 얼룩


흰 옷을 입을 때면 가장 신경쓰이는 부분. 게다가 점점 더워지는 요즘 같은 때엔 더욱 신경쓰일 수밖에 없는 얼룩이다. 먼저 애벌빨래를 해준 후, 효소 성분의 세제와 산소계 표백제를 넣은 뜨거운 물에 세탁해주는 것이 좋다. 물빨래가 불가능하다면, 복합성 유기용제를 넣은 물에 15분 정도 담궈 놓은 후, 묽은 암모니아수나 식초를 사용해 제거해주면 된다. 그리고 흐르는 찬 물에 얼룩 부위를 씻어낼 것.


제공: 아이스타일24
www.istyle24.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장재현 감독의 K-오컬트

2015년 〈검은 사제들〉, 2019년 〈사바하〉, 2024년 〈파묘〉를 통해 K-오컬트 세계관을 구축해온 장재현 감독의 각본집. 장재현 오컬트의 시작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디테일이 살아 있는 오리지날 각본은 영화를 문자로 다시 읽는 즐거움을 선사하며, 독자를 오컬트 세계로 초대한다.

위기의 한국에 던지는 최재천의 일갈

출산율 꼴찌 대한민국, 우리사회는 재생산을 포기했다. 어쩌다 이렇게 됐을까. 원인은 갈등이다. 대한민국의 대표 지성인 최재천 교수는 오랜 고민 끝에 이 책을 펴냈다. 갈등을 해결할 두 글자로 숙론을 제안한다. 잠시 다툼을 멈추고 함께 앉아 대화를 시작해보자.

어렵지 않아요, 함께 해요 채식 테이블!

비건 인플루언서 정고메의 첫 번째 레시피 책. 한식부터 중식,일식,양식,디저트까지 개성 있는 101가지 비건 레시피와 현실적인 4주 채식 식단 가이드등을 소개했다. 건강 뿐 아니라 맛까지 보장된 비건 메뉴들은 처음 채식을 시작하는 사람들을 위한 훌륭한 안내서가 될 것이다.

할 말, 제대로 합시다.

할 말을 하면서도 호감을 얻는 사람이 있다. 일과 관계, 어른으로서의 성장을 다뤄온 작가 정문정은 이번 책에서 자기표현을 위한 의사소통 기술을 전한다. 편안함이 기본이 되어야 하는 대화법, 말과 글을 더 나은 곳으로 이끄는 방식을 상세히 담아낸 실전 가이드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