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안재성의 『이현상 평전』

책 읽는 사람들이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90년대 노동운동가로, 현재는 다큐멘터리 역사 집필과 소설가로 활동하고 있는 안재성의 책인데요. 한국현대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민중혁명가 이현상의 생애를 그린 <이현상 평전>입니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그에게 더 잘 어울리는 호칭은 선생님이었다. 수많은 대원들이 손이라도 한번 잡아보고 싶어했던 그는 수많은 대원들이 바위처럼 기대고 싶어했던 그는 ‘대장’도 아닌‘사령관’도 아닌 선생님으로 불렸다.

그는 적군이라도 교전 중이 아니라면 절대 죽이지 못하게 하고, 동지의 주검을 끌어안고 눈물을 흘리던 대장이었다. 그는 눈보라치는 겨울 산중의 천막 속에서 추위에 떨며 홀로 책을 읽다가 지쳐 잠들던 혁명가였다.

노동운동가로 일제에 항거했던 투사, 한국현대사가 외면한 세계적 민중혁명가, 그렇게 온 삶을 민중을 향한 사랑으로 살았던 그래서 지금 우리에게 새롭게 조명돼야 할 그의 이름은 이현상입니다.

안녕하세요,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줍니다.

이 프로그램은 책을 가장 빠르고 싸게 사는 방법
인터넷 서점 예스24와 함께합니다.

책 읽는 사람들이 오늘 소개해드릴 책은 90년대 노동운동가로, 현재는 다큐멘터리 역사 집필과 소설가로 활동하고 있는 안재성의 책인데요. 한국현대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민중혁명가 이현상의 생애를 그린 『이현상 평전』입니다.

INT) 안재성

낭독) 신윤주

작가 안재성은 어느날 여순사건을 취재하던 중, 여순사건에서 우익의 학살 뿐 아니라 좌익에 의해 학살된 민간인도 많다는 사실에 충격을 받게 됩니다.

일제 강점기에 노동운동으로 일제에 항거했던 사람들이 이끄는 좌익세력이 정당한 절차없이 민간인을 학살했다는 사실앞에 그들의 정의로움과 순수성을 믿고 있던 안재성은 큰 갈등을 겪게 되는데요.

INT) 안재성

그런데 그의 믿음을 저버리지 않듯 좌익의 학살을 비판한 ‘양심’이 있었습니다. 그가 바로 이현상이었습니다.

INT) 안재성

낭독) 신윤주

오늘 들으신 프로그램 KBS 홈페이지 kbs.co.kr과 온북티브이 홈페이지 onbooktv.co.kr을 통해 언제든 보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책 읽어 주는 사람 신윤주였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