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사랑에 독해져라

  • 최신 순
  • 인기도 순
  • ‘멜로’는 짧고, ‘로코’는 길다

    사랑은 끝나지 않는다. 사랑에 대한 로망을 잃지 마라. 우리의 인생은 사랑을 주제로 펼쳐지는 한 편의 드라마다. 어떤 드라마를 쓸지는 온전히 당신의 몫이다.

    사랑 김진애 관계 사랑에 독해져라 등록일: 2015.09.02

  • 관계가 흔들릴 때, 어떻게 할까?

    흔들릴 때 더 깊어진다고 하던가?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없다고 하던가? 흔들리지 않고 전개되는 인생은 없다고 하던가? 흔들리지 않고 이어지는 남녀관계란 없다. 그러니 흔들릴 때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해야 하는지, 하지 않는 게 좋은지, 하지 말아야 할지 깊게 생각해보자.

    사랑 관계 김진애 사랑에 독해져라 등록일: 2015.08.27

  • 남녀관계도 훈련이 필요하다

    갈등이 없는 커플이란 이 세상에 없다는 사실을 받아들이자. ‘우리는 문제야!’라는 결론으로 성급하게 뛰어들기 전에 ‘이 문제의 정체가 뭐지?’라는 호기심으로 예의 관찰하고, ‘어떻게 풀어가면 나아지지?’라는 태도로 궁리하고, ‘해보니까 이런 효과가 있구나, 아니 이건 효과가 없구나!’라는 실천적 태도가 절대적으로 필요하다. 이것이 지속 가능한 남녀관계를 위..

    관계 사랑 김진애 사랑에 독해져라 등록일: 2015.08.20

  • 헤어지는 법, 서로 공감하고 있는가?

    ‘이 사람인가?’를 검증하는 아주 중요한 조건 중의 하나가 ‘헤어짐에 대한 생각’이다. 헤어짐에 대한 생각, 헤어지는 방식에 대한 생각에서 그 사람의 본질이 드러나기 때문이다. 마치 성공 가도를 거침없이 달려갈 때보다 정점에서 내려올 때 그 사람의 본질이 가장 잘 드러나는 것과도 같다. 헤어짐에 대한 서로의 생각을 가늠해보라.

    사랑 관계 김진애 사랑에 독해져라 등록일: 2015.08.13

  • 정말, 이 사람인가?

    우리는 최대한 축복이 될 수 있는 선택, 가능하면 저주로 빠지지 않을 만한 선택을 하고 싶다. 그래서 선택의 기준이 필요하다. ‘왜 이 사람인가?’에 답할 수 있는, 기댈 수 있는, 믿을 만한 그 어떤 기준이다. ‘이 사람인가?’ 하는 의문은 결코 피할 수 없는 것이니만큼 자기 나름대로의 이유를 댈 수 있으면 우리의 선택에 대해 덜 불안해질 수 있는 것이다..

    사랑 김진애 관계 사랑에 독해져라 등록일: 2015.08.06

  • 사랑, 그 이상의 남녀관계

    남녀관계가 사랑이라는 것만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다. 사랑으로 시작하지만 사랑 그 이상의 것 또는 사랑 그 이하의 것까지 포함하는 관계가 남녀관계다.

    김진애 사랑 관계 사랑에 독해져라 등록일: 2015.07.30

  • 사랑, 누구에게나 비밀은 있다

    누구에게나 비밀은 있다. 그리고 비밀 중의 비밀은 사랑에 대한 비밀일 것이다. 당신은 사랑에 대해 어떠한 비밀을 안고 있는가? 당신은 사랑에 대해서 얼마나 솔직할 수 있는가? 누구도 100퍼센트 솔직할 수는 없다. 적어도 남들 앞에서는. 그러나 자신에게는 솔직할 수 있지 않을까?

    김진애 사랑에 독해져라 비밀 사랑 등록일: 2015.07.23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오직 침묵 속에서만 들려오는 목소리가 있다면

노벨문학상 수상작가 욘 포세의 신작. 어느 초겨울, 한 남자가 숲에서 고립된다. 방법을 찾기 위해 길을 나서지만, 결국 길을 잃는다. 끊임없는 선택과 방황 속에서 그는 신비로운 만남을 경험하게 된다. 우리 역시 침묵 속에서 불가해한 삶이 가져다주는 문장들을 하나씩 마주하게 될 소설.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드는 뇌의 비밀

자아란 무엇인가. 뇌 과학자 그레고리 번스는 자아를 수많은 기억에서 특정한 부분을 편집한, '나에 대한 편집된 이야기'라고 정의한다. 이를 토대로 뇌의 매커니즘을 이해한다면 '내가 원하는 나'를 만들 수 있다고 주장한다. 내가 먹는 것이 곧 내가 되는 뇌과학의 비밀로 독자를 초대한다.

나의 불행은 생각 때문이다

독립출판물로 미국에서 입소문만으로 베스트셀러가 된 화제작. 현대인은 바쁘게 살아도 불행해지기만 하는 딜레마에 갇혔다. 저자는 우리가 너무 많은 생각을 하기 때문이라고 진단한다. 이 책은 최신 연구와 본인의 경험을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생각을 줄이는 방법을 전달한다.

꿈이 돈이 되는 이야기

하고 싶은 일로 즐겁게 돈 버는 『혁명의 팡파르』의 작가 니시노 아키히로의 신간이다. 사람들이 갖고 있는 돈에 대한 편견과 불편한 시선을 날카롭게 꼬집으며 꿈을 돈으로 연결시킨 원리를 들려준다. 모두가 비웃었지만 보기 좋게 성공한 천재 사업가의 이야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