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엄마생각 아이마음

  • 최신 순
  • 인기도 순
  • 내 육아의 방향성을 생각하자

    아이를 잘 키우는 사람은 특별한 비법이 있을까? 전문가 선생님들을 포함해 내가 만나본 사람 중에는 없었다. 그것만 알면 내 육아의 모든 것이 해결될 것 같은 뾰족한 수 따위는 존재하지 않았다. 그들을 보며 내가 느낀 것은 육아를 너무 무겁게 생각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그들은 자신을 짓누르는 어떤 당위도 없이 내면의 소리를 들으면서 물 흐르듯 편안히 아이를 ..

    육아 엄마생각 아이마음 오래된 미래 전통육아의 비밀 등록일: 2013.06.05

  • 육아의 목적은, 결국 아이를 떠나보내는 것

    부모가 다 감싸 안고 해결해주면 아이는 오히려 더 불행하다. 어떨 때는 “그건 네 잘못이야”라고 말하는 것이 더 안정감을 줄 수 있다. 부모는 아이가 자랄수록 자신의 손에 잡고 있던 아이와의 끈들 을 하나씩 놓아주는 훈련을 해야 한다. 그래야 그것이 아이의 능력이 된다. 부모를 떠나 혼자서도 잘 살아갈 수 있는 힘을 키우는 것이다. 부모는 아이의 발달에 맞..

    육아 엄마생각 아이마음 김광호 등록일: 2013.05.28

  • 좋은 부모, 건강한 성인이 되는 것이 우선이다

    엄마들은 육아 지식이 너무 많아서 탈이라면 아빠들은 사실 육아 지식이 너무 적어서 탈이다. 그러니 둘 사이 말이 통하지 않아 육아 갈등이 심화되는 면이 있다. 아내가 아이에게 하는 행동이 도통 이해되지 않을 때, 아내가 하는 아이에 대한 고민이 전혀 와 닿지 않을 때, 아빠들은 엄마들을 극성이라고 탓하기보다 육아에 관한 기본적인 공부를 좀 더 했으면 좋겠다..

    엄마생각 아이마음 김광호 아빠 육아 등록일: 2013.05.21

  • ‘아이의 눈높이’ 다들 아시죠?

    아이를 이해하려는 마음이 간절할수록 아이의 눈높이로 상황을 보아야 한다. 아이의 입장이 되면 그 작은 가슴에 화도 있고, 슬픔도 있고, 서운함도 있고, 기쁨도 있고, 두려움도 있고, 자존심도 있고, 질투도 있고, 오해도 있고, 설명할 수 없는 복잡한 감정들도 있다는 것이 보인다. 그리고 그것이 부모를 포함한 자신을 둘러싼 환경이 준 행동에 대한 반응이라는 ..

    엄마생각 아이마음 김광호 김미연 등록일: 2013.05.14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