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장윤현 감독의 외로워서 완벽한.

  • 최신 순
  • 인기도 순
  • 교통사고로 남편과 딸 잃은 여인, 커피를 남기고…

    너덜거리는 화상 상처에서 새 살이 돋아나려면 먼저 그 환부를 긁어내는 아픔을 제정신으로 견뎌내야 한다. 마음의 고통도 마찬가지다. 치유를 위해서는 자신의 깊은 상처를 바로 보고 그 부위를 정확히 가늠해내야 한다. 그 과정은 매우 아프고 힘들다. 그러나 그 과정을 묵묵히 견뎌내야 우리는 비로소 어른이 된다.

    커피 외로워서 완벽한. 블루 등록일: 2012.04.26

  • 독일 여성들과 미국인이 커피에 빠진 이유는…

    삭혀지지 않는 마음속 슬픔이나 분노는 휴화산이다. 잠잠하다가 기회를 노려 언젠가는 폭발한다. 그런데 이 대책 없고, 그래서 폭력적이기까지 한 폭발도 문제지만 정신을 차리고 복기해나가면서 그것이 향하는 지점을 발견하는 일은 또 하나의 슬픔, 분노가 된다. 무의식중에도 그런 거친 감정들은 주로 더 낮은 곳, 더 힘없는 사람을 향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기 때문이다..

    커피 에스프레소 바그다드 카페 등록일: 2012.04.18

  • 우리가 술과 담배, 커피를 끊지 못하는 이유

    내가 좋아하는 것과 같은 종류의 커피를 즐기는 이에게 반가움을 느끼는 이유는, 아마 그 때문이기도 할 것이다. 잠시나마 내게 기대어 쉴 공간을 만들어주는, 자투리 여유를 제공하는 커피 한 잔. 그 작은 만족감에 기대는 이가 비단 나 혼자가 아니라는 걸 발견하면 즐겁지 않겠는가.

    커피 에스프레소 짐 자무시 담배 등록일: 2012.04.12

  • 프랑스인 흉내 낸 베트남 커피 맛의 비밀

    아이와 엄마의 대화를 듣던 중, 나는 머릿속에 번쩍 불이 들어오듯 순간적으로 깨달은 것이 있었다. 아, 빨간 불이 켜져 있을 땐 길을 건너면 안 되는구나. 그건 기다리라고, 차분히 기다리고 있으라고 켜지는 것이구나…….

    에스프레소 연유 커피 베트남 프랑스 라테 배리에이션 커피 등록일: 2012.04.04

  • 북한산에서 얻어 마신 커피 한 잔, 평생 잊지 못할 기억

    자신보다 권위 있는 자에게 압박을 받은 이들은 자신보다 약한 이들에게로 그 독을 흘려보낸다. 배우자에게 상처를 입은 이들은 자신도 모르는 사이 여린 자녀들에게까지 두려움이 퍼지게 한다. 사랑을 하다가 배신이나 희롱을 당한 이들은 다음 사랑에게 함부로 그 고통을 풀어대기도 한다. 사람으로부터 받은 아픔을 사람에게 푼다. 만약 가해자에게 그 상처..

    커피 외로워서 완벽한 북한산 등록일: 2012.03.28

  • 우울할 때에는 커피를 마셔라

    때로 삶이 버거운 날들이 찾아온다. 하는 일마다 잘 풀리지 않고, 괜히 사람이 싫고, 세상에 내가 발 디딜 곳은 없는 것 같고, 아침 햇살조차 기분 나쁘게 느껴지고, 일은 쌓였지만 손가락 움직일 힘조차 없을 때가 있다.

    커피 우울 우울증 보이는 어둠 소피의 선택 등록일: 2012.03.21

  • 낯섦과 두려움은 설렘과 떨림의 다른 이름

    나는 부다페스트에서 수많은 겹겹의 문을 만났다. 하지만 에스프레소의 낯선 맛과 화해하고 난 다음부터는, 조금씩 더 큰 설렘과 기대감을 느끼며 활짝 그 문을 열곤 했다. 거기엔 다른 방식으로 살아온 사람들의 새로운 세계가 있었다. 나는 그들의 소박한 우아함에 감동했고, 여유로운 마음에 동화되었다.

    커피 부다페스트 에스프레소 등록일: 2012.03.16

  • 돌아보면 외로워서 더 좋은 시간이었다

    삶의 한순간 한 장면마다 우리의 감정은 당황스러울 만큼 곤두박질치거나 높이 치솟는다. 그 경이롭고도 찬란한 순간들을 함께하며, 늘 곁에 머무는 커피 한잔. 그 안에 녹아 있는 무수한 감정들을 음미하다. 외로워서 더 좋은 시간, 커피 한잔이 주는 순간의 위로. 목을 타고 넘는 커피의 맛처럼 깔끔하게, 달콤하게, 독하게 당신의 마음에 자리할 이야기..

    장윤현 커피 외로워서 완벽한. 등록일: 2012.03.08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