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방송인 김영철, 일단 시작해!

  • 최신 순
  • 인기도 순
  • 하고 싶은 일에 딱 1년만 미쳐봐라

    우리는 너무 쉽게 포기하고 너무나 어이없이 무너진다. 그러나 고비가 닥칠 때마다 할 수 있는 한 전력질주를 해봐야 한다. 포기는 그때 가서 해도 늦지 않다. 나는 영어 학원을 가는 자체가 지겨워지면 며칠 동안 학원을 안 가는 방법도 써봤다. 그렇게 며칠 지나면 돈이 아까워서라도 저절로 가게 된다. 잠깐 방황도 하고 쉬어도 봐라. 내가 뛰어온 시간을 돌이켜 ..

    김영철 일단 시작해 등록일: 2013.03.06

  • 김영철, 아버지와 20년 만에 극적으로 화해하자…

    살아가면서 가장 힘들고 슬픈 기억을 꺼내보는 것 그리고 뒤늦게나마 그 일을 다시 생각해보고 해결을 위해 노력하는 것, 그래서 결국 기쁘고 행복한 일로 만드는 것. 당신도 한번 해보았으면 좋겠다. 분명 ‘시간’이 당신을 줄곧 응원해왔다는 것을.

    김영철 일단 시작해 펀펀 투데이 등록일: 2013.02.27

  • 당신에게 번쩍하는 황홀한 순간은 언제였나요?

    같은 밥상은 두 번 오지 않는다. 매번 다른 밥상이 들어온다. 아마 번쩍하는 황홀한 순간 또한 그렇게 올 것이다. 좋았던 과거의 기억과는 다르게 새로운 모습으로, 그래서 번쩍하는 황홀한 순간이 지금 왔는지 아직 오고 있는지 잘 구별되지 않는 모습으로. 분명한 것은 이 순간이 누구에게나 있다는 것이다. 나는 묻고 싶다, 그대에게 번쩍하는 황홀한 순간은 언제였..

    김영철 일단 시작해 성석제 번쩍하는 황홀한 순간 등록일: 2013.02.20

  • 영어 잘하고 싶으면 학원부터 다녀라!

    영어를 배우는 데 뭘 먼저 해야 한다고 정해놓은 건 없다. 알고 보면 세상 모든 일이 그렇다. 밥을 먼저 뜨고 국을 먹어야 한다는 법도 없다. 씻고 자든 일어나서 씻고 나오든 그것도 정해져 있지 않다. 샴푸와 린스를 동시에 해도 되는지 안 물어봐도 된다. 본인이 하고 싶은 대로 하면 된다.

    김영철 일단 시작해 등록일: 2013.02.13

  • 김수현 작가가 부르더니 “너 경상도 출신이니?”

    난 삶에 대해서 단언을 잘 안 한다. 맹세의 대상이 무엇이든 간에. ‘내가 다시 드라마를 하나 봐라. 뭐, 내가 다시 너랑 연락하나 봐라’ 이런 식의 단언 말이다. 그 시절로 돌아간다 해도 나는 또 드라마를 해보는 쪽을 택할 것이다.

    김영철 일단 시작해 부모님 전상서 등록일: 2013.02.06

  • “한 번쯤 가슴 떨리는 삶을 살고 싶지 않니?”

    얼마 안 남은 내 젊음을 만끽하기 위해서 나는 오늘도 내 심박수의 리듬을 탄다. 요즘 이근철 선생님은 89.1 KBS2 FM에서 아침 여섯 시부터 일곱 시까지 <이근철의 굿모닝팝스>를 진행하고, 나는 동 시간대에 107.7 SBS Power FM <김영철의 FunFun Today>를 진행하고 있다. 그야말로 선의의 경쟁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그가 나에게 ..

    김영철 이근철 김영철의 펀펀 투데이 펀펀 투데이 일단 시작해 등록일: 2013.01.30

  • 금연 결심했으면 바로 실행에 옮겨라

    2002년 월드컵 기간에 유행했던 ‘꿈은 이루어진다!’라는 슬로건이나 ‘생각대로 하면 되고~’처럼 꿈과 희망에 관련된 말들은 사실 우리 주변에 너무나도 많이 널려 있다. 문제는 꿈만 꾼다고 해서 혹은 언젠가는 이루어지겠지 하며 막연히 기도만 한다고 해서 이루어지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모든 것을 직접 실행으로 옮겨야 한다. 상상이 아닌 현실로 말이다.

    김영철 일단 시작해 등록일: 2013.01.23

  • 인천공항에서 출발해야만 여행인가요?

    서수민 PD의 말 한마디에 비행기에 올랐고, 기내에서 읽었던 책의 내용처럼 치즈를 옮기기 위해 그렇게 몬트리올을 다녀왔다. 누구나 지난날을 돌이켜 보면 후회되는 일도 있을 테고, 아무리 생각해봐도 잘한 일들이 있을 것이다. 몬트리올을 다녀온 일은 내겐 후자다. 그녀가 그곳을 알려주지 않았더라면, 그리고 내가 그곳을 낯선 곳이라며 겁먹고 가지 않았더라면, 손..

    김영철 영어 김영철의 펀펀 투데이 일단 시작해 등록일: 2013.01.16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