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월급전쟁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사고나도 보험료 받기 왜 어렵나 했더니…

    보험회사도 주식회사이기 때문에 수익을 창출하는 것은 당연한 이치일 수도 있다. 하지만 고객들에게 얼마만큼의 이익을 내고 있고 사업비 명목으로 떼가는 돈이 얼마이며 보상을 못 받을 경우도 있다는 내용을 알려주며 보험가입을 권유하는 생활설계사는 지금껏 본 적이 없다. 만일 이 사실을 알려주었다면 직장인들이 그렇게 많은 보험에 가입했겠는가?

    보험 보험회사 월급전쟁 등록일: 2012.10.24

  • 1명의 부자를 위해 500명의 가난한 사람이 필요하다 - 애덤 스미스

    IMF 사태의 단초를 제공했다는 이유로 부도가 난 한보그룹 청문회가 열릴 때였다. 당시 출석했던 한보그룹 정태수 회장은 “주인(재벌 총수)이 하는 일을 어찌 머슴(임직원)이 아느냐.”라는 발언으로 당시 많은 사람들을 경악시켰다. 조선시대도 아니고 신분이나 계급이 있는 사회도 아닌데 재벌총수와 임직원의 관계를 ‘주인’과 ‘종’의 관계로 표현한 것이다. 지금은..

    대기업 월급 월급전쟁 등록일: 2012.10.17

  • 면세점 화장품 가격의 비밀 - 왜 원화가 아닌 달러로 적혀 있을까?

    얼마 전 정부소유의 면세점을 민영화를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징세권’을 포기하는 것과 함께 ‘사업권’도 완전히 포기하고 대기업에 넘겨준다는 것이다. 참으로 모를 일이다. 인천공항은 거의 8조 원에 가까운 국민의 세금으로 지은 국가기반시설이다. 그중 높은 수익을 창출하는 면세사업을 대기업에 판다는 일이 과연 국민을 위하는 일일까.

    월급 면세점 월급쟁이 월급전쟁 등록일: 2012.10.10

  • 대한민국 월급쟁이는 왜 봉일까?

    우리나라 15세 이상 인구는 4,151만 명으로 경제활동인구 중 약 4분의 1이 넘는 인구가 월급을 받고 살아간다. 이들은 정부의 가장 모범적인 ‘납세자’이자 기업의 중요한 ‘인력자원’인 동시에 ‘소비’의 주역이고 금융기관의 가장 성실한 ‘고객’이다. 그래서일까? 많은 사람들이 평범하게 큰 걱정 없이, 남들과 비슷하게 살아가는 방법으로 월급쟁이가 되는 것을..

    월급 물가 직장인 월급전쟁 등록일: 2012.10.04

  • 직장인들의 월급날, 25일에 담긴 의미는?

    월급은 사이버머니다. 2012년 대한민국에서 살아가고 있는 월급생활자에게 월급의 의미는 그런 것이다. 한 달간의 게임 한 판을 위해 충전한 포인트가 몇 시간 만에 동이 나버리듯 월급날 들어온 돈은 며칠을 버티지 못하고 바닥을 드러낸다. 25일, 당신은 월급을 받은 지 며칠 만에 0원이 되는가?

    월급 월급전쟁 등록일: 2012.09.26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산업의 흐름으로 반도체 읽기!

『현명한 반도체 투자』 우황제 저자의 신간. 반도체 산업 전문가이며 실전 투자가인 저자의 풍부한 산업 지식을 담아냈다. 다양한 용도로 쓰이는 반도체를 각 산업들의 흐름 속에서 읽어낸다.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산업별 분석과 기업의 투자 포인트로 기회를 만들어 보자.

가장 알맞은 시절에 전하는 행복 안부

기억하기 위해 기록하는 사람, 작가 김신지의 에세이. 지금 이 순간에 느낄 수 있는 작은 기쁨들, ‘제철 행복’에 관한 이야기를 전한다. 1년을 24절기에 맞추며 눈앞의 행복을 마주해보자. 그리고 행복의 순간을 하나씩 늘려보자. 제철의 모습을 놓치지 않는 것만으로도 행복은 우리 곁에 머무를 것이다.

2024년 런던국제도서전 화제작

실존하는 편지 가게 ‘글월’을 배경으로 한 힐링 소설. 사기를 당한 언니 때문에 꿈을 포기한 주인공. 편지 가게에서 점원으로 일하며, 모르는 이와 편지를 교환하는 펜팔 서비스를 통해 자신도 모르게 성장해나간다. 진실한 마음으로 쓴 편지가 주는 힘을 다시금 일깨워주는 소설.

나를 지키는 건 결국 나 자신

삶에서 가장 중요한 건 무엇일까? 물질적 부나 명예는 두 번째다. 첫째는 나 자신. 불확실한 세상에서 심리학은 나를 지키는 가장 확실한 무기다. 요즘 대세 심리학자 신고은이 돈, 일, 관계, 사랑에서 어려움을 겪는 현대인을 위해 따뜻한 책 한 권을 펴냈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