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서른엔 행복해지기로 했다

  • 최신 순
  • 인기도 순
  • 화장품보다 젊음을 유지하는 데 요긴한 것, 시

    젊은 얼굴(동안)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젊은 마음(동심)이다. 얼굴이 늙는 것보다 마음이 늙는 것에 더욱 민감해져야 하는 이유는 어쩌면 그게 우리가 몸소 느끼는 행복에 더욱 깊이 연관되어 있기 때문이다. 지금이라도 마음의 노화에 대비하는 나만의 습관을 만들어보는 건 어떨까…

    서른엔 행복해지기로 했다 서른 등록일: 2012.05.18

  • “너가 제일 예쁘다” 빈말이라도 욕보다는 칭찬이 더 좋죠!

    ‘깨진 유리창의 법칙’이 있다. 깨진 유리창 하나를 방치함으로써 더 큰 범죄를 낳는다는 의미로 사소함이 갖는 힘을 강조하는 이론이다. 같은 맥락으로 나는 빈말의 법칙, 식상함의 힘을 믿는다. 흉금을 털어놓는 사이가 아닌 다음에야 가식적이고, 식상한 말이라도 듣기 좋은 말을 나누는 게 더 나으며 아무리 빈말이라도 욕보다는 칭찬이 더 큰 힘을 갖는다고 생각한다..

    서른 서른엔 행복해지기로 했다 빈말 등록일: 2012.05.11

  • 여성들이여, ‘쉬운 여자’가 되자!

    ‘쉬운 여자 = 헤픈 여자’라는 보이지 않는 공식이 존재하는 세상인 만큼 내가 타인에게 있어 쉬운 여자로 보이는지 아닌지를 궁금해 하는 사람도 있다. 그런데 이 ‘쉬운 여자’도 네 가지 유형으로 분류할 수 있다. 당신은 다음 중 어떤 여자인가?

    서른엔 행복해지기로 했다 여자 서른 등록일: 2012.05.04

  • 1.5개 장점은 있어야 연애나 결혼한다

    당신은 어떤 사람을 보고 매력적이라고 판단하는가. 그 매력 또는 장점에 우선순위를 둔다면 제일 첫 번째에 어떤 항목을 놓을 것인가. 물론 이것은 철저히 내 기준에 의한 것이다. 그건 성격일 수도, 외모일 수도 있으며, 경제력, 가족관계, 심지어 느낌일 수도 있다. 여기서의 포인트는 나에게 완벽할 1.5개의 매력을 정해 두는 것이다.

    서른 연애 서른엔 행복해지기로 했다 등록일: 2012.04.27

  • 당신이 서른 넘은 여자라면 지금 당장 그만두어야 할 것들

    세상은 둥글고 사람은 다 제각각이기에 개인의 잣대로 옳고 그름을 따진다는 것 자체가 의미 없음을 안다. 하지만 결코 간과할 수 없는 무서운 진실은 사람은 좀처럼 변하지 않는다는 것. 지금 내가 이러고 있듯 십 년 후에도, 아니 오 년 후에도 똑같이 살고 있을 거라는 생각을 하면 가끔 아득해질 때가 있다.

    서른엔 행복해지기로 했다 서른 여자 등록일: 2012.04.20

  • 버스 승객들에게 짜증 내던 ‘투덜이’ 기사

    평소 기분 나쁜 일이 있어도 기분 나쁘다고 말하지 못하는 쪼잔한 성격임에도 사람들은 내가 기분 나쁘다는 사실을 다 알아챈다. 그 이유는 온 얼굴로 ‘나 삐쳤어’ 아우라를 내뿜고 있기 때문이다. 그저 말로만 표현 안 할 뿐 표정 하나로 온 감정을 다 드러내고 마는 얼굴. 평소 제일 유치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바로 나 자신이라는 것을 매일 실감하며 살고 있다니..

    서른 서른엔 행복해지기로 했다 등록일: 2012.04.13

  • 웨딩드레스 차림으로 전 애인 결혼식 습격한 여인

    나도 잃어버린 근성을 되찾고 싶다. 간절히 원하는 무언가가 있다면 주위의 시선 따위, 망가질 이미지 따위 생각하지 않고 전속력으로 질주하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렇게 했는데도 내 손에 쥐어지지 않았다면 깨끗이 포기할 줄 아는 용기, 그리도 애를 써서 내 것이 되었다면 끝까지 지켜내는 끈기를 갖고 싶다.

    서른엔 행복해지기로 했다 근성 젊음 웨딩드레스 등록일: 2012.04.06

  • 새벽 네 시, 와인을 따고 치즈를 자르다

    언제부터인가 나의 형편과 욕망이 상충할 때면 빈 종이를 꺼내 든다. 종이를 반으로 접어 왼쪽에는 그 일을 통해 얻게 될 것, 오른쪽에는 그것을 통해 잃게 될 것을 적는다. 하나하나 적어 내려가는 사이, 내가 이 일을 얼마나 원하고 있는지, 아니면 그저 무언가에 휩쓸려서 충동적으로 갖기를 바라고 있는지를 깨닫는다.

    서른 서른엔 행복해지기로 했다 새벽 등록일: 2012.03.30

  • 이미 써버린 돈을 아쉬워하지 말자 - 행복을 위한 쇼핑

    토요일 오후, 오랜만에 백화점에 들렀다. 지갑 안에 돈만 넉넉하다면 나에게 365일 친절할 이 공간. 하지만 돈 들어올 날은 아직 멀었고 오늘은 달랑 지인의 선물만 사 가야 한다. 그런데 선물 포장을 기다리는 사이, 화장품 매장 점원은 새로 나온 향초를 소개하기 시작했다. 그래, 한 번만 맡아보지 뭐.

    서른 쇼핑 등록일: 2012.03.22

  • 결혼 전 독립은 꼭 한 번 해볼 만한 도전이다

    나이가 나이인 만큼 결혼해서 집을 떠나는 게 모두가 반기는 독립이겠지만 그 일은 앞으로 이삼 년간은 요원해 보였기에 혼자 나가서 사는 길을 택했다. 조용히 글 쓸 공간이 필요하다, 더 이상 부모님 댁에 얹혀사는 건 눈치 보인다며 독립에의 의지를 다져 왔지만 현실은 팍팍하기 짝이 없었다.

    서른 독립 서른엔 행복해지기로 했다 등록일: 2012.03.13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김기태라는 한국문학의 새로운 장르

2024년 가장 주목받는 신예 김기태 소설가의 첫 소설집. 젊은작가상, 이상문학상 등 작품성을 입증받은 그가 비관과 희망의 느슨한 사이에서 2020년대 세태의 윤리와 사랑, 개인과 사회를 세심하게 풀어냈다. 오늘날의 한국소설을 말할 때, 항상 거론될 이름과 작품들을 만나보시길.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제 17회 창비청소년문학상 수상작 『율의 시선』은 주인공 안율의 시선을 따라간다. 인간 관계는 수단이자 전략이라며 늘 땅만 보고 걷던 율이 '진짜 친구'의 눈을 바라보기까지. 율의 성장은 외로웠던 자신을, 그리고 타인을 진심으로 안아주는 데서 시작한다.

돈 없는 대한민국의 초상

GDP 10위권, 1인당 GDP는 3만 달러가 넘는 대한민국에 돈이 없다고? 사실이다. 돈이 없어 안정된 주거를 누리지 못하고, 결혼을 포기하고 아이를 낳지 않는다. 누구 탓일까? 우리가 만들어온 구조다. 수도권 집중, 낮은 노동 생산성, 능력주의를 지금이라도 고쳐야 한다.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선진국에 비해 유독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은 우리나라. 왜 대한민국 식당의 절반은 3년 안에 폐업할까? 잘 되는 가게에는 어떤 비결이 있을까? 장사 콘텐츠 조회수 1위 유튜버 장사 권프로가 알려주는 잘 되는 장사의 모든 것. 장사의 기본부터 실천법까지 저자만의 장사 노하우를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