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박권일의 if

  • 최신 순
  • 인기도 순
  • 정의없는 사회는 왜 정의를 필요로 하는가

    미국과 한국에서 이 책을 베스트셀러로 만든 원인은 각각 다르다. 미국에서 샌델의 주장은 일정하게 정의에 대한 판단에서 공동체의 역할을 강조하는 자유주의의 입장을 대변하고 있기 때문이다.

    등록일: 2010.11.05

  • 한국 『정의란 무엇인가』 열풍에 저자 본인도 당황

    사실 톡 까놓고 말해서 독자들이 지금 마이클 샌델이라는 개인에 주목하고 있는 것은 아니다. 샌델이 유명한 정치철학자 존 롤스의 논의를 반박하는 철학자라든가, 미국 정치철학의 흐름에서 그가 어떤 위치를 점하는지에 대한 구체적 관심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것이다.

    등록일: 2010.11.01

  • ‘국익은 믿고 국가는 믿지 못하는’ 아이러니

    이런 새로운 애국주의의 출현에는 명백한 물적 배경이 존재한다. 세계경제와 동아시아 대중문화 시장에서 한국이 차지하는 지위의 상승이다. 국내적으로 한창 경제성장에 매진하던 1960년대까지만 해도 한국이란 국가는 세계시장에서 존재감조차 없었다.

    민족주의 등록일: 2010.09.24

  • 천암함 사태와 평화의 댐 사기극을 보며…

    천안함 사태는 “뉴스의 블랙홀”이라 불렸다. 몇 달 동안 거의 모든 사건사고들이 천안함이라는 대형이슈에 빨려들어가버렸다. 평소 같으면 전국이 발칵 뒤집힐 만한 대형사건들도 반짝 관심받다 익명의 뉴스들 속으로 사라져갔다. 천안함 사태가 이 정도로 한국사회를 지배했던 건 단지 희생자들이 많았기 때문만은 아니다. 사건의 발생과 대처 과정이 발달한 커뮤니케이션 수..

    등록일: 2010.09.17

이전 1다음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