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News in Blog

투데이 포커스

포스트  사진으로 어떻게 말을 할 것인가? 『사진 인문학』

사진 인문학

나눔과 느낌이 있는 출판, 알렙 | 알렙 | 2015.02.02 10:04

『사진 인문학』사진으로 어떻게말을 할 것인가?사진으로 말하기의 원리는시(詩)와 유사하다. 시는 일정한 형식안에서 리듬과 같은 음악적 요소와 이미지와 같은 회화적 요소로 독자의 감정에 호소하고 상상력을 자극하는 것을 말하기의 방식으로삼는다. 작가가 전하고자 하는 바를 설..

테마링 > 국내도서

리뷰  내 몸이 보내는 신호를 귀를 기울이자구요

samyes님의 블로그

친구들을 만나게되면 물론 좋은 이야기도 많지만, 어느날 부턴가는 몸 어딘가가 안 좋다는 이야기를 하는 경우가 많이 생겼다. 특히나 갑상선이나 자궁쪽에 혹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흔하게 듣게된다. 초음파라는 좋은 기계가 병원마다 구비되면서 건강검진으로 많이들 잡아낸다는 이야기를 듣기는 했지만 막상 내 주변에 있는 이들에게서 듣고 보니, 왠지 그 병이 그리 멀리있진 않다는 느낌으로 조심스러워지게 된다. 그런 친구들에게서 평상시 ..

리뷰  영웅,남자에게 답하다

ltu2243님의 블로그

역사 속에서 영웅을 정의한다면 난세를 이끈 지도자쯤으로 생각하기 쉬울 것이다. 그만큼 지금 이전 과거 역사에는 전쟁이 일어나지 않은 해가 없었다고 할 정도로 전쟁이 자주 일어났다. 물론 영웅을 전쟁을 이끈 지도자나 승리자로만 생각한다면 전부가 아닐 것이다. 그런데도 우리가 굳이 영웅을 찾는 것은 지금 이 시대에 진정한 영웅이 있을까 하는 의구심에서 출발하여 과거의 영웅들까지 찾아내는 역행으로 가게 된 것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

리뷰  죄의 무게_13계단

태이태후아빠 블로그

떳떳한 이유와 명분을 가지고 사람이 사람을 죽인다는 것은 어디까지 정당화될 수 있는가? 이 주제는 아주 오랜 예전부터 많은 철학자와 소설가가 흥미를 가지고 탐닉해온 것이므로 그 소재도 다양하다. 고전이라 할 수 있는 죄와벌의 흥미로운 변주가 바로 13계단이다. 이 소설은 하나의 미스테리에서 출발한다. 잔혹한 살인의 벌로 사형선고를 받은 죄인은 사고 당시의 기억이 없다. 이제 곧 집행될 사형을 앞두고 그 사건이 과연 진짜..

리뷰  장기불황시대, 소비자를 읽는 98개의 코드

행복주는 블로그

어제와 오늘이 같은 것 같지만 하루가 다르게 세상은 변화되고 있다. 그 변화의 큰 흐름을 트랜드라고 하는데, 개인이 이 트랜드를 분석하고 파악하는 것은 힘든일이다. 이 책은 그런 트랜드의 방향을 알게 해주는데 좋은 책이다. 2012년 대한민국의 생각과 의식을 알려면 이 책이 뽑은 98개의 질문만 봐도 될 것 같다. 어릴적부터 수학도 싫었지만 그중에서 확률과 통계는 가장 싫으면서도 어렵게만 느껴졌다. 그 풀이와 해설은 어려워도 ..

리뷰  제로의 힘

태짱님의 블로그

zilch ; 숫자0, 無를 일컫는 속어로 zero와 같은 뜻이지만 정말로 아무것도 없는 상태를 과장하는 말이라고 한다. 현재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대다수의 사람들이 느끼기에 자신의 보족함은 더욱더 크게 다가올 것이다. 어느 정도의 만족이라는 것을 상실하고 무한정의 욕심과 불만족의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우리이기에, 일반적으로 사람들이 생각하기에 저 사람은 여유가 있어보인다고 느껴도 그사람은 자신의 상태를 부족으로 ..

리뷰  지금 나의 심박동수는?

冊을 읽어야 知

“화, 두려움, 격정, 강박적 갈망 등 부정적 생각들은 대개 빠릅니다. 우리가 그런 생각에 사로잡혀 있을 때 마음을 볼 수 있다면, 실제로 그것이 질주하고 있는 모습이 보일 것입니다. 하지만 사랑, 인내, 온유, 동정, 이해 등 긍정적 생각들은 느립니다. 거칠고 급한 시내가 아니라 조용하고 맑고 깊은 대하(大河)라고 할 수 있습니다.” 너나없이 바쁘게 살아가는 삶에서 몸과 마음의 속도를 증가시키는 액셀러레이터를 사용하..

포스트  잠실역 커피 전쟁

태이태후아빠 블로그

이 사업을 그때 시작했더라면.. 내 인생은 조금 달라졌을까? =============================================================================================== 저는 직장이 잠실역에 가깝습니다. 카페인 중독자이기도 해서 아침 출근길의 고민은 단연코 어디서 커피를 마실까? 혹은 집에서 커피를 타갈까 말까?가 1순위죠. 스타벅스나 커피빈을 애..

리뷰  죽일 놈들을 죽였을뿐이다

수밍이와 잉민이의 영화 이야기

미국 남부 미시시피주의 작은 도시를 먼지를 내며 질주하는 트럭이 있었다.이미 마약과 술로 찌든 두 백인 건달은 흑인 마을을 지나며 농구장 골대에 맥주를 던지고, 가정집 지붕 위로도 맥주를 던지며 히히덕거리는게 반미친놈들 같다. 갈지자로 차가 질주를 하고 가다가 앞쪽에 10살짜리 흑인 소녀가 걷고 있는것을 보고는 그대로 캔맥주를 던져 소녀는 그 자리에 쓰러지고 만다.그들에게 질질 끌려간 흑인소녀는 두 짐승에게 교대로 윤간을 당하..

포스트  2012년 노벨문학상 수상자 모옌을 만나다

자하님의 블로그

2012년 노벨문학상은 중국 작가 모옌(莫言)에게 돌아갔다. 모옌은 1980년대 향토문학의 대명사였다. 그는 출생부터 토지와 농촌의 후예답게 태어났다. 1955년 음력 2월 17일, 8명의 아이들 중에 막내로 태어난 모옌은 '만물은 흙에서 태어난다'는 고향 풍습대로 어머니 밑에 깔아둔 흙더미 위에서 태어났다. 그리고 초등학교 5학년 때 문화대혁명을 맞이하고, 그 후 17살 때까지 아무런 정식교육도 받지 못하고 그저 소치고 꼴베..

리뷰  나이트폴- 진실과 진범찾기속 애달픈 아버지의 모습

소소한 이야기들

감독ㆍ주현량 | 각본ㆍ두치랑 주현량CAST왕원양ㆍ장가휘 | 임 반장ㆍ임달화 | 서설ㆍ문영산 | 서한림ㆍ왕민덕DETAIL러닝타임ㆍ104분 | 관람등급ㆍ청소년 관람불가 소개 : 용의자와 형사 간의 쫓고 쫓기는 두뇌 싸움을 가장한 남자들의 이야기 감상 : 요즘 중국,대만,홍콩 로맨스물에서는 감동을 받았지만 정통 느와르물이나 액션사극에는 실망을 많이 했었다. 하지만 이 작품은 왠지 진한 여운과 반전을 안겨주며 역시 아직 건재하..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