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을 언제 다시 찾을 수 있을까?
이곳을 언제 다시 찾을 수 있을까? 어렸을 때 어디선가 점을 보고 오신 어머니께서 “점쟁이한테 사주를 넣었더니 ‘이 아들은 역마살이 잔뜩 끼었네’라고 하더라”는 말씀을 하신 기억이 아직도 선명합니다. 그러고 보면 여행은 저의 운명 같은 거죠.

2025.04.25

출판사 제공
말기 암 투병 10년 생존기, 그 생사의 기록
말기 암 투병 10년 생존기, 그 생사의 기록 6개월 시한부 판정, 그러나 삶에 대한 집념이 만들어낸 10년의 시간.

2025.04.24

출판사 제공
커피잔 앞에 놓인 수첩 한 권, 그 위에 머문 일상의 기록
커피잔 앞에 놓인 수첩 한 권, 그 위에 머문 일상의 기록 바쁜 일상에서도 가벼운 책 한 권 읽을 여유를 갖길 바라는 모든 분께 이 책을 권하고 싶습니다. 저처럼 커피나 차 한 잔을 앞에 두고 외롭지만, 꾸준히 고군분투 중이신 분들께도요.

2025.04.23

출판사 제공
아직도 수학이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아직도 수학이 어렵게만 느껴진다면 수학자들을 연구하며 느낀 것은 그들이 불친절한 게 아니라, 기계적 문제 풀이를 강요하는 수학 교육과 현대 수학의 난해한 용어들이 불친절할 뿐, 수학자의 본모습은 인간적이면서 때로는 허술한 보통 사람일 뿐이었습니다.

2025.04.22

출판사 제공
일터는 삶터, 살기 위해 일하는 모든 ‘나’의 이야기
일터는 삶터, 살기 위해 일하는 모든 ‘나’의 이야기 아무리 거대한 악이 제멋대로 들쑤시고 망쳐놓아도, 어딘가에서 싹을 틔우고 자라나는 선함의 끈질긴 생명력을, 그리고 그 안에 사람이 있음을 이야기해야 하지 않을까요.

2025.04.21

출판사 제공
무대와 화면 뒤, 주인공을 만드는 사람들
무대와 화면 뒤, 주인공을 만드는 사람들 누군가를 빛내기 위해 일을 하다 보면 나 자신을 잃을 수도 있지만, 우리는 모두 각자 자신의 인생 무대에서 주인공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어요. 자기 자신이 걸어온 길이 하나의 작품이라는 사실을 상기해 주고자 했습니다.

2025.04.21

출판사 제공
다람쥐와 어린이의 따뜻한 우정 이야기
다람쥐와 어린이의 따뜻한 우정 이야기 어린이 친구들이 좀 더 다양한 정서적 체험을 했으면 좋겠어요. 스마트폰 게임도 재미있고, 유튜브 영상도 재미있지만 그래도 가끔, 아주 가끔이라도 숲에 갈 수 있기를요.

2025.04.21

출판사 제공
야구에 미친, 그러다 다친, 중학생 소녀 투수
야구에 미친, 그러다 다친, 중학생 소녀 투수 저는 청소년들에게 그런 비장함을 강요하고 싶지 않아요. 청소년 시기는 여러 선택지와 가능성, 그리고 주저하지 않는 시도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25.04.18

출판사 제공
글쓰기는 어떻게 직장인의 무기가 되는가?
글쓰기는 어떻게 직장인의 무기가 되는가? 브런치북 대상 수상작 『사수가 없어도 괜찮습니다』의 이진선 작가가 들려주는 커리어 브랜딩 글쓰기 방법론.

2025.04.17

출판사 제공
마음을 읽어주는 친구가 있다면?
마음을 읽어주는 친구가 있다면? 만약 저에게 아쿠루처럼 사람의 마음을 읽는 힘이 있다면 누군가와 좀 더 깊이 연결되는 데에, 나아가 함께 살아가는 데에 쓰고 싶습니다.

2025.04.16

출판사 제공
여행하듯 가볍게 떠난 발리에서 뿌리를 내렸다
여행하듯 가볍게 떠난 발리에서 뿌리를 내렸다 해외 이주가 아니더라도, 정말 원하는 게 있다면 시도는 해보시길 바랍니다. 자신을 믿고, 인생의 회복력을 믿으면서요.

2025.04.15

출판사 제공
한 권의 책이 세상을 바꾸기까지
한 권의 책이 세상을 바꾸기까지 누군가에게 '나는 60세가 넘으면 운전하지 않을래.' 하는 생각을 잠시라도 갖게 해준다면 더 바랄 게 없을 것 같아요.

2025.04.14

출판사 제공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