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한 번 펼치면 멈출 수가 없다!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리즈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 2 1』 이승민 작가 인터뷰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 2 1』는 개와 고양이 형사, 수석 연구원들이 동물 나라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이다. 수사대 원칙에 따라 증거 수집, 분석, 탐문 수사, 방문 수사 등 증거가 가리키는 곳을 꼼꼼하고 차근차근 논리적으로 분석해 나가며 쫓고 쫓기는 추격전과 범인과의 대결을 벌이며 흥미진진하게 사건을 풀어 나간다. (2023.08.17)

이승민 작가

이승민 작가는 어린이 독자들의 사랑과 지지를 한 몸에 받은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1>(전 5권)을 뒤이어, 1년 만에 새로운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2>로 돌아왔다.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 2 1』는 개와 고양이 형사, 수석 연구원들이 동물 나라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해결하는 이야기이다. 수사대 원칙에 따라 증거 수집, 분석, 탐문 수사, 방문 수사 등 증거가 가리키는 곳을 꼼꼼하고 차근차근 논리적으로 분석해 나가며 쫓고 쫓기는 추격전과 범인과의 대결을 벌이며 흥미진진하게 사건을 풀어 나간다.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엉뚱한 이야깃거리로 독자들에게 유쾌한 입담을 자랑하는 이승민 작가를 만나 보자.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2>가 드디어 공개되었어요. 소감이 어떠신가요?

제가 쓴 책이 나온다고 하면 언제나 심장이 두근두근하고 잠이 잘 오지 않을 정도로 좋아요. 특히, 이번 책이 나올 때는 그 어느 때보다 신나서 밤을 꼴딱 샜어요. 제가 책을 많이 썼지만, 시즌2가 나오는 시리즈는 이번이 처음이거든요.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1>을 마치고 인터뷰하신 내용 중에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2>에서는 새로운 인물이 등장할 거라는 힌트를 주셨는데요. 시즌2에서는 어떤 인물들이 등장하나요?

이야기에는 나오진 않지만,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1>의 개코와 나비 형사가 은퇴를 하고 '개냥이 경찰학교'를 세우는데요. 제1회 졸업생인 친구들이 등장해요. 개냥이 콤비 뭉치와 까미 형사가 나옵니다. 여기까지는 시즌1과 똑같아 보일 수 있지요. 하지만 안드로이드 SQ 연구원과 동물 나라에서 온 엉부 연구원도 등장합니다. 뭉치와 까미 형사가 수집해 온 증거물을 분석하고 때로는 수사용품을 발명하기도 해요.    

윤태규 작가님의 그림도 너무 귀여워요.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 2 1』을 쓰시면서 상상했던 주인공들과 지금 이미지가 닮았을까요?

윤태규 작가님의 그림은 솔직히 제가 한 상상과는 많이 달랐어요. 제 상상보다 훨씬 더 귀엽고, 어떨 때는 훨씬 더 멋진 모습을 보여 주거든요. 윤태규 작가님의 그림은 시즌2와 정말 딱 맞는 그림이라고 생각해요.

개냥이 수사대는 항상 수사 시작 전과 끝에 맛있는 음식을 먹어요. 그런 설정을 특별히 하신 이유가 있나요? 그리고 작가님도 작품을 쓰기 전과 쓴 후에 맛있는 음식을 드시나요? 어떤 음식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개냥이 수사대원들이 수사 시작 전과 끝에 맛있는 음식을 먹는 이유는 제가 먹는 걸 너무 좋아하기 때문이에요. 저는 글을 쓰는 것도 좋아하지만, 요리하는 것도 정말 좋아하는데요. 작품을 쓰기 전에는 가벼운 샐러드를 먹고, 쓰고 나면 고기를 먹습니다.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식은 저번 주까지는 치킨이었는데, 이번 주는 세상에서 제육볶음을 제일 좋아해요.

권마다 에피소드가 다른데요. 사건은 대체로 어디에서 발견하시는지 너무 궁금해요. 그리고 다음 이야기의 힌트를 주실 수 있나요?

개냥이 수사대의 사건은 책과 신문을 두루두루 읽으면서 찾고 있어요. 꼭 실제 사건이 아니더라도 머릿속에 여러 사건의 정보를 넣어 두면 불현듯 아이디어가 떠오르거든요.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 2 2』에서는 '돈'과 관련된 사건이 벌어질 거예요. 은행 털이범일까요? 아니면 착한 동물 돈을 빼앗는 사기범일까요? 과연 어떤 사건이 나올까요? 많이 기대해 주세요.

증거 수집, 탐문 조사, 증거 분석, 결투, 검거 등 작가님이 특별히 더 공을 들이시는 장면이 있을까요? 그리도 특별히 좋아하는 장면이나 인상 깊은 장면이 있는지도 알려 주세요.

이번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 2 1』에서는 모든 부분에 아주 많은 공을 들였어요. 그래도 그중에서도 딱 하나를 고르라면 '증거 분석'이에요. 새롭게 합류한 SQ연구원과 엉부 연구원의 매력을 볼 수 있거든요. 어떻게 증거 분석을 하는지 한번 찾아봐 주세요.

앞으로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2>가 어린이 독자들에게 어떻게 가닿길 바라시나요?

마음 같아서는 온 세상의 어린이들이 모두모두 읽었으면 좋겠어요. 그냥 읽는 거 말고 아주 재밌고 신나게 즐기면서요. 그리고 독자들이 저에게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를 재밌게 봤다고 말해 주시면 정말 행복할 것 같아요.



*이승민

엉뚱한 이야깃거리, 이상한 등장인물, 뜻밖의 사건들이 떠올라 머릿속이 바빠지곤 합니다. 이야기를 쓰고, 독자들에게 들려주는 일이 가장 좋습니다. 더 많은 독자들과 더 재미있는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 2 1
천하무적 개냥이 수사대 시즌 2 1
이승민 글 | 윤태규 그림
위즈덤하우스



추천기사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ㆍ사진 |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오늘의 책

타인을 담아 내는 이석원의 섬세한 시선

일상 속에서 만났던 소중한 것들에 대한 이석원의 에세이. 저자의 담백한 문장들과 사진들이 자신이 아닌 ‘타인’에게 가닿았을 때, 얼마나 부드러워지고 따스해지는지 느껴볼 수 있다. 타인을 함부로 판단하지 않고, 이석원만의 시선으로 이해해보려는, 섬세한 마음을 가득 담았다.

인생을 바꾸는 일상 기록의 힘

베스트셀러 『거인의 노트』로 기록의 중요성과 방법을 전한 대한민국 1호 기록학자 김익한 교수의 후속작이다. 일상 기록을 통해 인생을 변화시키는 방법을 소개한다. 한 달 단위 기록의 중요성부터 일상 기록 방법, 기록이 가져오는 삶의 변화를 각 장으로 나눠 정리해 알려준다.

원만하게 관계 맺기

관계 전문 정신건강의학과 의사 문요한 저자의 신작. 가족, 친구, 연인, 동료와 어색하거나 불화한 적이 있다면 이 책을 권한다. 본인의 애착 유형, 경청과 자기돌봄 등 관계에서 우선으로 고려해야 할 개념을 임상 사례와 함께 친절히 알려준다. 판단의 언어에서 헤아림의 언어로 나아가보자.

단숨에 읽는 최소한의 서양미술사

미술에 관심은 있지만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랐던 이들을 위한 미술 교양서. 미술 양식과 작품을 시대순으로 따라가며 인문학적으로 해설한다. 미술사에 숨겨진 인과관계는 미술사조와 작품 이해에 큰 도움이 되며, 방대한 양의 서양미술사가 원인과 결과로 이루어진 하나의 이야기임을 알려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