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만의 뱃살 운동 타입 찾기
뱃살 고민 부위별 대표 운동 동작
고민 부위는 달라도 뱃살을 빼겠다는 의지만은 누구나 똑같다. 그래도 이왕이면 지금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부터 공략하자. 이제 곧 여름이다. 우리에게 남은 시간은 얼마 없다.
브래지어 위로 삐져나온 등살? 벨트 위 흘러넘치는 양 옆 머핀 살? 톡 튀어나온 아랫배? 고민 부위는 달라도 뱃살을 빼겠다는 의지만은 누구나 똑같다. 그래도 이왕이면 지금 가장 신경 쓰이는 부위부터 공략하자. 이제 곧 여름이다. 우리에게 남은 시간은 얼마 없다.
뱃살 고민 부위별 대표 운동 동작
1. 허리ㆍ등살 빼는 운동
1) 들숨 양손과 무릎을 바닥에 대고 엎드린다.
2) 날숨 오른손을 뻗어 귀 옆에 붙이고 왼쪽 다리를 엉덩이 높이까지 올려 준다. 이때 시선은 아래로 향한다.
중심을 잡고 1초 이상 멈춘다.
3) 들숨 동작이 완전히 끝나고 나면 멈추지 말고, 날숨 팔과 다리를 엇갈리게 움직이며 반대 방향을 실시한다.
POINT
다리를 뒤로 뻗을 때 무릎이 구부러지면 허리와 등 근육의 자극이 줄어든다.
2. 뱃살 빼는 운동
1) 들숨 손은 뒤통수에 두고 다리는 펴서 바닥에 닿지 않게 들어 준다.
왼쪽 팔꿈치와 오른쪽 무릎이 맞닿게 상체와 다리를 당기며 교차한다.
2) 날숨 이때 머리와 다리가 바닥에 닿지 않게 유지하면서 반대쪽도 연속으로 실시한다.
POINT
다리의 높이가 바닥과 가까울수록 하복부의 자극이 커진다.
3. 옆구리 살 빼는 운동
1) 들숨 팔베개를 하고 옆으로 돌아눕는다. 이때 발은 나란히 붙이고 한 손은 바닥을 짚는다.
2) 날숨 양발이 벌어지지 않게 모은 상태로 다리를 위로 올린다. 이때 1초 정도 멈춘 뒤에 천천히 내린다.
POINT
다리를 측면이 아닌 앞쪽으로 들어 올리면 옆구리 근육의 자극이 줄어든다.
[추천 기사]
- 내 뱃살 어떤 비만 유형일까?
- 뱃살 찌는 BAD 생활 습관
- 허벅지 살 찌는 BAD 생활 습관
- 뱃살 빠지는 GOOD 생활 습관
관련태그: 운동, 뱃살, 하루한동작, 비만, 다이어트, 건강
하루도 빠짐없이 40kg~100kg사이의 체중을 가진 많은 여성들의 다이어트를 돕고 있는 진정한 트레이너. 하루의 모든 일과를 다이어트 지도에 쏟아 붓고 있다. 한국 퍼스널트레이너협의회 기획이사, 월드짐 대치센터 PT총괄팀장, 더스타일짐 대표였고 현재 신구ㆍ성일 스포츠센터 총괄본부장과 세븐데이즈 다이어트 캠프 대표를 겸하고 있다. 그의 손을 거쳐 간 회원만 1000여명, 적게는 2~3kg부터, 많게는 20~30kg 까지. 노력해서 빠지지 않는 살은 없다는 게 다이어트의 모토다. 시간이 없어서, 혹은 비용 부담으로 운동을 시작하지 못하는 수많은 다이어터 들을 위해 이 책을 기획했다. 이 책에서는 이왕이면 적은 시간을 들여 최대의 효과를 볼 수 있는 다양한 허벅지 운동을 소개하려 노력했다. SBS〈생방송 투데이〉맞짱 다이어트, MBC〈기분 좋은 날〉, KBS〈굿모닝 대한민국〉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 출연한 바 있다.
5,850원(10% + 5%)
5,850원(10% + 5%)
4,600원(0% + 5%)
4,600원(0%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