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 이야기] 인도 소년 '파이'의 227일 태평양 표류기
『파이 이야기』
끝없이 펼쳐진 바다 한가운데 구명보트 위, 벵골 호랑이와 함께 남겨진 열여섯 살 소년 '파이' (2022.03.30)
인도 소년 ‘파이 파텔’과 벵골 호랑이 ‘리처드 파커’의 227일간 이어진 태평양 표류기를 담은 『파이 이야기』는 “황홀하고, 멋진, 절망적이지만 쾌활한” 모험소설이자 고통의 바다 속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은 성장소설로, 묵직한 철학적·종교적 담론과 인간에 대한 깊은 통찰을 이끌어내며 이 시대의 고전 반열에 올랐다. 2012년, 바다 위 극한의 생존 상황을 환상적인 영상미로 그려내며 아카데미상과 골든글로브상을 동시 수상한 이안 감독의 영화 〈라이프 오브 파이〉의 원작이다.
낯선 곳에서 펼쳐질 새로운 삶에 대한 기대로 한껏 부풀었다가 사랑하는 가족을 한순간에 잃어버리고, 겨우 살아남았나 했더니 언제 자기를 잡아먹을지 모를 벵골 호랑이와 공존 아닌 공존을 해야 하는 상황에 놓인 인도 소년 파이. 절망의 순간에 이르러 희망을 찾은 이 소년의 이야기는 세대를 뛰어넘어 모든 이들에게 오래도록 깊은 감동을 선사하고 있다.
추천기사
관련태그: 채널예스, 예스24, 카드뉴스, 파이이야기, 표류기, 태평양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
<얀 마텔> 저/<공경희> 역14,400원(10% + 5%)
One boy, One boat, One tiger……. 227일간의 인도 소년 태평양 표류기이자 절망에 관한 한 가장 희망적인 이야기 전 세계 50개국 출간, 누적 판매 1200만 부를 기록한 맨부커상 최대 베스트셀러 『파이 이야기』의 개정판이 출간되었다. 2004년 국내에 출간된 후 18년이 지난 지..
<얀 마텔> 저/<공경희> 역11,200원(0% + 5%)
끝없이 펼쳐진 바다 한가운데 작은 구명보트 위,거대한 벵골 호랑이와 함께 남겨진 열여섯 살 소년 파이인도 폰디체리, 동물원을 운영하는 부모님 아래서 태어나 사랑과 종교, 세상의 이야기들을 열렬히 탐구하던 인도 소년 파이 파텔. ‘피신’이라는 본명이 오줌을 싼다는 ‘피싱’과 비슷한 발음으로 들려 놀림을 받자 스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