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심심 : 깊은 마음을 들여다보는 인문 심리서

푸른숲의 인문 심리 브랜드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마음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는 ‘확장된 그릇’이 되기 위해 노력 중이다. (2020.10.07)


‘마음과 마음’, ‘깊은 마음’을 의미하는 심심은 ㈜도서출판 푸른숲의 인문 심리 브랜드다. 알면 알수록 새로운 사람의 마음을 다룬 책을 펴낸다. 2016년 11월 첫 책 『트라우마는 어떻게 유전되는가』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모두 23권을 출간했다. 우울증, 조현병, 트라우마 등 정신 건강을 주제로 삼는 책들과 더불어 사회심리학, 인지심리학 등 새로운 관점에서 내 삶과 사회를 바라보게 하는 책을 만든다. 마음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를 담는 ‘확장된 그릇’이 되기 위해 노력 중이다.





『우울할 땐 뇌 과학』

가장 과학적인 우울증 책. ‘예민해서’ 또는 ‘마음이 약해서’ 우울증에 걸리는 것이 아님을 뇌 과학으로 증명한다. 트위터를 비롯한 SNS에 ‘과학이 주는 위로’라는 취지의 간증이 여러 차례 올라오며 화제를 모았다. 누적 판매 부수는 6만 부.

(앨릭스 코브 저,  심심)


『트라우마는 어떻게 유전되는가』

몸이 트라우마를 기억한다는 것은 이제 상식이 됐다. 이 책은 한 발짝 더 나아간다. 몸에 남은 트라우마가 대를 이어 유전된다는 것. 저자의 20년 경험과 과학적 근거, 설득력 있는 통찰, 그에 덧붙여 악순환의 고리를 끊을 방법까지 담았다.

(마크 월린 저,  심심)


『야생의 위로』

코로나로 집밖을 나가기 어려운 시절에 출간돼 시의적절한 주제로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반평생에 걸쳐 우울증을 겪은 박물학자의 회고록이자 다음 계절을 위한 마음의 힘을 쌓아 주는 꽃과 동식물에 관한 열두 달의 기록. “종이와 잉크로 만든 문학적인 항우울제”라는 호평을 받았다.

(에마 미첼 저,  심심)


『어쩌다 정신과 의사』 

팟캐스트 <뇌부자들> 진행자로 유명한 의사 김지용의 솔직한 진짜 정신과 이야기. ‘해답을 주는 현자’로서가 아닌 ‘동시대적 고민을 하는 인간’으로서 정신과 의사의 삶과 생각을 엿볼 수 있다. 정신과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깨뜨리는 흥미로운 에세이로 자리매김했다.

(김지용 저,  심심)


『불행은 어떻게 질병으로 이어지는가』 

부제는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가 신체 건강에 미치는 영향”. 저자가 한 동명의 TED 강연 조회 수가 900만 회를 넘었다. 심리학자나 정신과 의사가 아닌 소아과 의사가 쓴 책으로, 미국의 낙후 지역에서 어린이들을 진료하며 정신 건강과 신체 질환 사이의 강력한 연결고리를 발견하는 과정, 그것을 해결하기 위해 분투한 이야기가 드라마처럼 실렸다.

(네이딘 버크 해리스 저,  심심)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가가 형사 시리즈’ 최신작

호화 별장지에서 일어난 연쇄살인. 범인이 자수하면서 해결되는 것 같지만, 범행 과정에 관한 진술을 거부한다. 진상을 밝히고자 가가 형사가 나선다. 사람들의 기억을 통해서 숨겨진 비밀을 파헤치기 시작한다. 히가시노 게이고가 선보이는 전통 미스터리 소설로 여름의 열기를 식혀 보시길.

변화의 흐름을 잡아라!

이코노미스트 홍춘욱 박사가 선정한 글로벌 경제 이슈를 담았다. 다가오는 미국 대선 이슈부터 부활하는 일본과 떠오르는 인도까지. 14가지 핵심 토픽을 정리해 세계 변화의 흐름을 한눈에 바라본다. 급변하는 세계의 변곡점에서 현명하게 대응하고 부의 기회를 만들어보자.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다

선택에 후회를 남기고 싶지 않을 때 우리에겐 역사가 필요하다 더 깊어진 통찰과 풍부해진 경험으로 돌아온 최태성 저자의 신간. 역사를 배워야 하는 이유를 넘어 삶에 역사의 지혜를 들여오는 방법을 다룬다. 역사에서 찾은 시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단단한 가치는 여전히 역사의 쓸모를 증명한다.

성적이 오르는 아이의 비밀은 어휘력!

초등어휘일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30만 학부모 멘토 이은경쌤이 엄선한 10대가 꼭 알아야 할 국어 교과서 문학,비문학 속 필수 어휘! 교과서 속 처음 접하는 '낯설고 생경한 어휘' 때문에 공부가 어려운 아이들에게 공부의 기본기가 되어 줄 어휘력! 하루 10분, 하루 1장 씩 자연스럽게 익혀 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