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토야마 가쓰히로는 고2 때까지 제대로 공부한 적이 없었다. 그런데 공부 귀신들도 들어가기 힘들다는 도쿄대와 하버드대학원에 들어가다니, 그것도 1년 만에! “원래부터 머리가 좋았겠지” 하며 이 책을 덮는다면 큰 실수다. 그가 고2 마지막 모의고사에서 받은 성적은 ‘모의고사 E등급’이었다. 이는 대학에 합격할 가능성이 20% 미만의 성적, 즉 불합격이라는 뜻이다. 그랬던 그가 어떻게 1년 만에 도쿄대와 하버드대학원에 합격할 수 있었을까? 저자는 그저 ‘혼자서 공부했을 뿐’이라고 말한다.
혼자서 공부를 시작하자 전교 300등이었던 등수가 전교 1등에서 지역 1등으로 오르고, 1년 뒤에는 도쿄대에 합격한다. 대학 졸업 후, 다시 1년간 혼자서 영어를 공부한 끝에 하버드교육대학원에 붙는다. 하버드 유학을 준비하며 실천한 그의 영어 공부법은 『1년만 닥치고 영어』 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어 한국과 일본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르기도 했다.
혼자 공부했을 뿐인데 성적은 물론, 인생까지 바뀌었다고. 3단계 혼자 공부법을 마스터하면 공부에서든, 일에서든, 인생에서든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성과를 얻을 수 있다. 한번 들인 혼공의 습관은 아무도 막지 못한다. 이제부터 『혼자서 공부 해봤니?』 로 3단계 혼공법을 하나씩 배워 공부 세포를 깨워보자.
-
혼자서 공부해봤니?모토야마 가쓰히로 저/조해선 역 | 북클라우드
3단계 혼자 공부법을 마스터하면 공부에서든, 일에서든, 인생에서든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성과를 얻을 수 있다. 한번 들인 혼공의 습관은 아무도 막지 못한다.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