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이주의 신간] 『각자의 요가』, 『빅토리 노트』 외

6월 5주 신간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예스24 직원이 매주 직접 읽은 신간을 소개합니다. (2022.06.29)


매주 수요일, 예스24 뉴미디어팀이 이주의 신간을 추천합니다.
서점 직원들의 선택을 눈여겨 읽어주세요.


『각자의 요가』    

이우제 저 | 원더박스

각자의 삶, 각자의 요가    

처음 요가를 시작한 건 대학에 입학하기 바로 전이었다. 그때 유행했던 연예인의 다이어트 요가 영상을 보며 엉거주춤 자세를 따라 하면서, 요가에 소질(?)이 있다고 믿었던 시절. 그 이후로 가끔 절박하게, 그러나 대부분은 '생각나면' 요가를 해왔다. 뭐라도 운동을 하고 있다고 스스로에게 증명하고 싶은 때에 가장 쉽게 떠올리는, 이런 '간헐적 요가'를 십수 년간 해왔다. 그랬던 것이 최근 들어 가능한 매일 아주 적은 시간이라도 수련하는 것을 이어오고 있다. '하루도 빠지지 않는 것'에는 굳이 집착하지 않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신기하게도 거의 빠지지 않고 요가를 한다. 시간이 없을 때는 태양 경배 자세를 몇 번 반복하는 것만이라도. 

예전만큼 동작의 성공 여부에 집착하지는 않고, 대신 호흡과 동작이 얼마나 자연스럽게 이어지는지에 신경을 쏟는다. 이게 잘하는 건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이제는 정말 요가를 한다고 말하는데 망설임은 없을 것 같다. 그래도 문득, 충분히 하고 있는지 의문이 들 때 만난 『각자의 요가』. 저자가 속한 수련 과정에 관심이 있어 진작부터 계정을 팔로우하고 있었지만, 이런 이력을 거쳐왔을 줄이야. 드라마틱한 그의 요가 수련기는 내 것에 비할 바가 아니지만, 요가를 하면서 찾아오는 고민은 언뜻 비슷한 부분이 있는 것도 같다. 단순히 운동한다는 간판으로서가 아닌, 삶의 한 형태로서의 요가가 이런 모습이 아닐까? 그렇다면 우리 모두 각자의 삶이 있는 것처럼, 각자의 모습대로 요가를 하는 것도 괜찮겠구나, 그런 믿음을 주는 에세이.  (박숙경) 

                 



『빅토리 노트』    

이옥선, 김하나 저 | 콜라주

육아 일기를 쓰고 싶다면 이렇게     

1976년생 김하나 작가가 세상에 태어난 날, 『빅토리 노트』도 탄생했다. 『빅토리 노트』는 김하나 작가가 평생에 걸쳐 가장 많이 읽은 책, “놀라운 정도로 힘이 센 일기”라고 말하는 책이다. 김하나 작가의 어머니 이옥선 저자는 딸을 낳은 날부터 다섯 살 생일까지 촘촘한 육아 일기를 썼고, 20년간 홀로 간직하다가 딸이 대입에 실패한 날, 『빅토리 노트』를 건넨다. 1948년생 이옥선 저자는 딸이 진행했던 팟캐스트 <책읽아웃>의 열혈 청쥐자이기도 했다. 좋아하는 책이 나오면 누구보다 빨리 그 책을 읽고 마는 75세 다독가. 유머러스하고 솔직한 문체 덕분에 읽는 맛이 상당하다. 많은 부모가 육아 일기를 쓰겠다고 다짐하지만 끝내 실천에 못 옮기는데, 이 책을 읽으면 생각이 굳힐지도 모른다. 쓰는 방향으로.  (엄지혜)




『밀알의 양식을 주시옵고』    

이자혜 글·그림 | 중앙북스(books)

이자혜 작가가 그리는 ‘미식의 세계’    

“취향입니다. 존중해주시죠.”가 ‘나’의 즐거움을 이해하지 못하는 상대의 편견을 받아치는 말이었다면, 요즘은 당당히 ‘플렉스’라고 말할 수 있게 됐다. 특별한 순간이 아니더라도, 일상에서 소소한 기쁨이 있다면, 우리는 브이로그를 찍고 기꺼이 '행복'이라는 이름을 붙인다. 나 역시 그런 문화 속에 있기에 이자혜 작가의 신작 만화 『밀알의 양식을 주옵시고』가 반가웠다. 사원증을 걸고 오늘도 회사로 출근하는 신입 사원 ‘한밀알.’ 그의 일상을 채우는 건 음식이다. 작가의 전작과 분위기가 많이 달라졌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인물의 일상을 채우는 관계나 서브컬처 등 ‘이자혜 유니버스’라 할만한 요소가 여전히 가득하다. 작가의 다른 작품에 등장했던 캐릭터를 발견하는 재미도 놓치지 말 것.  (김윤주)




『암 치료하는 면역 습관』    

기준성, 모리시타 게이이치 공저 | 중앙생활사

두려운 암, 생활 습관과 마음가짐을 통한 치료    

과학과 의학의 최첨단을 달리고 있는 지금도 완전히 정복하지 못한 '암'. 수많은 치료법과 약물이 개발되었지만, 아직도 두렵기만 하다. '내가 만일 암에 걸리면 어떻게 치료할 것인가?' 고민을 할 수밖에 없다.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라 했듯이 암에 대해 이해하고 내 몸에서 왜, 어떻게 암이 발생하는지 이해한다면, 정복이 불가능한 이야기는 아닐 것이다. 저자 모리시타 게이이치와 기준성은 암을 좀 더 다른 시각에서 접근하여 '스스로의 자연 치유력'으로 치료할 수 있다고 말하며 발암을 촉진하는 다양한 조건과 개개인에게 맞는 치료법을 실천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가장 큰 요지는 정신 요법, 식사 요법, 이학 요법의 자연 치료 실천을 통해 면역을 높여 완치를 할 수 있어, 더 이상 불치의 병이 아니라는 것이다. 수많은 암 환자들에게 희망이 되길 바란다. 

(고상우)



각자의 요가
각자의 요가
이우제 저
원더박스
빅토리 노트
빅토리 노트
이옥선,김하나 공저
콜라주
밀알의 양식을 주시옵고
밀알의 양식을 주시옵고
이자혜 글그림
중앙북스(books)
암 치료하는 면역 습관
암 치료하는 면역 습관
기준성,모리시타 게이이치 공저
중앙생활사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채널예스

채널예스는 예스24에서 운영하는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책, 영화, 공연, 음악, 미술, 대중문화, 여행 등 다양한 이야기를 만나 보세요.

오늘의 책

사람을 남기는 독서와 인생 이야기

손웅정 감독이 15년간 써온 독서 노트를 바탕으로 김민정 시인과 진행한 인터뷰를 묶은 책이다. 독서를 통해 습득한 저자의 통찰을 기본, 가정, 노후, 품격 등 열세 가지 키워드로 담아냈다. 강인하지만 유연하게 평생을 치열하게 살아온 손웅정 감독의 인생 수업을 만나보자.

쉿, 우리만 아는 한능검 합격의 비밀

한국사 하면 누구? 700만 수강생이 선택한 큰별쌤 최태성의 첫 학습만화 시리즈. 재미있게 만화만 읽었을 뿐인데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문제가 저절로 풀리는 마법! 지금 최태성 쌤과 함께 전설의 검 ‘한능검’도 찾고, 한능검 시험도 합격하자! 초판 한정 한능검 합격 마스터팩도 놓치지 마시길.

버핏의 투자 철학을 엿보다

망해가던 섬유공장 버크셔 해서웨이가 세계 최고의 기업으로 거듭난 과정을 보여준다. 버크셔의 탄생부터 버핏의 투자와 인수 및 확장 과정을 '숫자'에 집중한 자본 배분의 역사로 전한다.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의 진면목을 생생하게 담아 가치 투자자라면 꼭 봐야 할 필독서다.

뇌를 알면 삶이 편해진다

스트레스로 업무와 관계가 힘들다. 불안 때문에 잠이 오지 않는다. 그냥 술이나 마시고 싶다. 이런 현대인을 위한 필독서. 뇌과학에 기반해 스트레스 관리, 우울과 불안으로부터 벗어나기, 수면과 식습관에 관해 알려준다. 처음부터 안 읽어도 된다. 어떤 장을 펼치든, 삶이 편해진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