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굿즈 이야기] 굿즈 MD가 말하는 내 업무의 장점!

예스24 굿즈 이야기 (9)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새해 목표 중 하나가 ‘긍정적인 의지’를 가지는 것이라, 내 업무의 장점을 써보고자 한다. 개인별 차이가 있겠으나, 이 직무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함께 읽어봐도 좋을 것 같다. (2021.02.24)

굿즈MD의 애정이 담긴 2월의 굿즈

벌써 2021년이 두 달이나 흘렀는데, 새해 목표를 못 지키고 있다고 슬퍼할 필요가 없다. 진짜 새해 음력 1월 1일인 ‘설날’을 기점으로 다시 목표를 세우면 되기 때문! 나의 새해 목표 중 하나가 ‘긍정적인 의지’를 가지는 것이라, 내 업무의 장점을 써보고자 한다. 개인별 차이가 있겠으나, 이 직무를 희망하는 사람들은 함께 읽어봐도 좋을 것 같다. 

첫 번째로 굿즈를 기획하고 그 물건이 실제로 나오다 보니, ‘굿즈로 살림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우리집은 물 마실 때, 냉커피 마실 때 ‘예스24’ 로고가 있는 컵들을 사용하고, 데일리룩에 어울리는 에코백이나 여름용 우산/휴대용 선풍기는 물론 겨울철 담요 등 실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들을 예스24 굿즈와 함께한다. 더불어 엠디가 꽂힌 물건들은 대개 현재 트렌드를 반영하거나, 해당 시즌에 꼭 필요한 물건들이 많아서, 출시 후 주변 지인들의 쏟아지는 칭찬은 덤으로 얻을 수 있다. 

두 번째로는 ‘전문성’을 키울 수 있다. 직무를 선택할 때는 개인의 관심사도 반영되겠지만, 이 일을 꾸준히 했을 때 내가 성장할 수 있는지도 중요한 점이라 생각한다. 아무나 물건을 만들 수 있겠지만 ‘잘’ 만드는 게 중요하다. 그래서 전체 일정을 파악하는 시간관리 능력, 오류를 최소화하려는 기획력, 트렌디함 등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는 것은 물론 물건을 잘 만들고 싶다 보니 보는 눈이 올라가고, 고급스러운 물건을 선택한 줄 알게 되는 능력도 가질 수 있다. 

세 번째로는 제품들이 예뻐야 하기 때문에, 업무에는 항상 아름다움이 함께한다. 문학 작품을 소재로 만들 때는 문장을 곱씹을 수 있는 기회도 생기므로 갑자기 마음이 안정되기도 한다. 캐릭터 제품의 경우, 품목 계약 / 디자인 컨펌 / 샘플 컨펌 / 양산 컨펌 / 촬영 이미지, 각종 배너 컨펌 등 다양한 과정을 거치므로 업무할 때마다 일이 고되지만 캐릭터 소스들을 살펴보다 보면 늘 캐릭터와 사랑에 빠진다. 힘들어도 ‘귀여워서 봐준다!’라고 말하기도 하고 말이다. 

지인들과 업무 얘기를 하다 보면 처음에는 ‘아 오늘 넘 힘들다~’로 시작했는데, 그 상태로 얘기를 하다보면 다같이 본인 업무의 단점만 얘기 할 때가 있다. 하지만 담당자로서 업무에 대한 애정을 가지고 있어야 결과물이 좋다고 생각하므로 올해는 모두 긍정적인 마음을 갖고 일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라본다!



*굿즈 MD의 애정이 담긴 2월의 굿즈 보러가기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지연(예스24 굿즈MD)

좋아하는 것에는 아끼지 않습니다.

오늘의 책

수학 좋아하는 아이로 키우는 엄마표 유아수학 공부

국내 최대 유아수학 커뮤니티 '달콤수학 프로젝트'를 이끄는 꿀쌤의 첫 책! '보고 만지는 경험'과 '엄마의 발문'을 통해 체계적인 유아수학 로드맵을 제시한다. 집에서 할 수 있는 쉽고 재미있는 수학 활동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우리 아이도 '수학을 좋아하는 아이'로 자랄 것이다.

나를 바꾸는 사소함의 힘

멈추면 뒤처질 것 같고 열심히 살아도 제자리인 시대. 불안과 번아웃이 일상인 이들에게 사소한 습관으로 회복하는 21가지 방법을 담았다. 100미터 구간을 2-3분 이내로 걷는 마이크로 산책부터 하루 한 장 필사, 독서 등 간단한 습관으로 조금씩 변화하는 내 모습을 느끼시길.

지금이 바로, 경제 교육 골든타임

80만 독자들이 선택한 『돈의 속성』이 어린이들을 위한 경제 금융 동화로 돌아왔다. 돈의 기본적인 ‘쓰임’과 ‘역할’부터 책상 서랍 정리하기, 용돈 기입장 쓰기까지, 어린이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소재로 자연스럽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키울 수 있다.

삶의 주인공은 내가 아니야

저마다 삶의 궤적이 조금씩 다르지만 인간은 비슷한 생애 주기를 거친다. 미숙한 유아동기와 질풍노동의 청년기를 거쳐 누군가를 열렬하게 사랑하고 늙어간다. 이를 관장하는 건 호르몬. 이 책은 시기별 중요한 호르몬을 설명하고 비만과 우울, 노화에 맞서는 법도 함께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