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셀럽의 책] 코미디언 장도연이 ‘나 혼자’ 집에서 읽는 책

셀럽이 읽는 책이 궁금해요 (13) 『출근길의 주문』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장도연은 책읽기, 일기 쓰기, 영어 공부 등 휴식 시간에도 자기계발에 힘쓴다. 그의 책상에 놓인 책 중 하나가 『출근길의 주문』이다. (2020.03.03)

사진1.jpg

 MBC <나혼자산다>의 한 장면

 

 

<채널예스>가 매주 화요일 ‘셀럽의 책’을 연재합니다. 지금 가장 핫한 셀럽이 읽는 책을 소개하고, 특별한 독서 취향을 알아봅니다.

 

 

그야말로 코미디언 장도연의 전성시대다. 데뷔 후, 처음으로 ‘2019 MBC 방송연예대상’ 베스트 엔터테이너 상을 받으며 그는 “무대에 올라오는 계단이 다섯 개인데, 그 다섯 개를 올라오는 데 13년이 걸렸다”고 소감을 밝혔다. 13년간 내공을 다져온 장도연에게는 ‘인간적인 예의’가 있다. 그는 남을 불쾌하게 하지 않게 ‘선을 넘지 않는 개그’로 유명하다. 그의 타인을 배려하는 센스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MBC <나혼자산다>에서 장도연은 자신의 일상을 공개했다. 그는 신문읽기, 일기 쓰기, 영어 공부 등 휴식 시간에도 자기계발에 힘쓰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특히 화제가 된 것은 장도연이 실천하는 선한 영향력이다. 그의 책상에는 평화의 소녀상과 함께 여러 권의 책이 놓여 있었다. 그중 하나가 『출근길의 주문』 으로, 기울어진 운동장에 선 일터의 여성들에게 필요한 연대를 말하는 책이다.

 

 

800x0.jpg

                                                                 

 

 

『출근길의 주문』 은 <씨네21>의 편집팀장 이다혜 작가가 ‘회사원’으로서의 경험을 풀어낸 에세이집이다. 저자는 “누구 한 사람만 앞에 있어도, 한 명만 눈에 보여도, 그 길을 선택하는 일에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과거와 달리 결혼을 하지 않고 조직 생활을 해나가는 여성들이 많아지는 지금, 저자의 현실적 조언이 더욱 와닿는다. 꿋꿋하게 자신의 길을 개척하는 장도연의 모습에 희열을 느낀 적이 있다면, 이다혜 작가의 『출근길의 주문』 도 놓치지 말자.

 

 


 

 

출근길의 주문이다혜 저 | 한겨레출판
일하는 여성들을 위해 집필한 이다혜 작가의 신작으로, 그간 책과 방송에서 보여준 사회를 향한 통찰력 있는 발언과 공감을 일으키는 문장들이 가득하다.

 

 

 

 

 

배너_책읽아웃-띠배너.jpg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김윤주

좋은 책, 좋은 사람과 만날 때 가장 즐겁습니다. diotima1016@yes24.com

출근길의 주문

<이다혜> 저12,420원(10% + 5%)

마흔이면 자리보전이 불안해지는 지구상 일터에서 일 잘하는 여성을 구원하라! 이다혜 작가의 ‘체감 정년’ 갱신 프로젝트 여성의 권리와 삶에 대해 말하기와 글쓰기를 멈추지 않는 작가, 이다혜. 『출근길의 주문』은 일하는 여성들을 위해 집필한 이다혜 작가의 신작으로, 그간 책과 방송에서 보여준 사회를 향한 통..

  • 카트
  • 리스트
  • 바로구매

오늘의 책

2024년 제29회 한겨레문학상 수상작

피부가 파랗게 되는 ‘블루 멜라닌’을 선천적으로 가지고 태어난 주인공. 가족의 품에서도 교묘한 차별을 받았던 그가 피부색을 떠나 한 인간으로서의 존엄을 회복하기까지의 험난한 과정을 그려냈다. 우리 안의 편견과 혐오를 목격하게 하는 작품. 심사위원단 전원의 지지를 받은 수상작.

세상을 바꾼 위대한 연구자의 황홀한 성장기

2023년 노벨 생리의학상 수상자 커털린 커리코의 회고록. 헝가리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mRNA 권위자로 우뚝 서기까지 저자의 삶은 돌파의 연속이었다. 가난과 학업, 결혼과 육아, 폐쇄적인 학계라는 높은 벽을 만날 때마다 정면으로 뛰어넘었다. 세상을 바꿨다.

저 사람은 어떤 세계를 품고 있을까

신문기자이자 인터뷰어인 장은교 작가의 노하우를 담은 책. 기획부터 섭외 좋은 질문과 리뷰까지, 인터뷰에 대한 모든 것을 담았다. 인터뷰는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목소리와 이야기를 찾아나가는 과정이라는 문장처럼 세계를 더 넓히고 다양한 세계와 만날 수 있는 인터뷰의 세계로 독자를 초대한다.

공부 머리를 키워주는 어린이 신문

학년이 오를수록 성적이 오르는 비밀은 읽는 습관! 낯선 글을 만나도 거침없이 읽어 내고 이해하며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7세~초4 맞춤형 어린이 신문. 문해력을 키워주는 읽기 훈련, 놀이하듯 경험을 쌓는 창의 사고 활동, 신문 일기 쓰기 활동을 통해 쓰기 습관까지 완성시켜준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