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보림 : 새롭고 아름다운 그림책

일상에서 예술을 만난다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보림출판사는 1976년 설립된 이래로, 예술적인 완성도를 갖춘 그림책들로 어린이 세대에게 기쁨과 영감을 선사해 왔다. - 볼로냐국제아동도서전 (2018. 02. 09)

1976년에 문을 연 보림출판사는 어린이와 그림책을 향한 사랑으로 외길을 걸어온 그림책 전문 출판사다. 좋은 그림책의 출판은 보림이 지난 40년 가까이 고집해 온 길이다. 보림은 아름다운 그림을 통해 어린이의 눈과 마음을 열어주고자 책을 펴내고 있다. 또한 보림인형극장, 일러스트레이션 전시를 위한 보림 홍성찬갤러리, 보림의 모든 책을 갖춘 보림 책방 등을 운영하고 있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1.jpg

 

2.jpg

 

3.jpg

 

4.jpg

 

5.jpg

 

 

 

『사과가 쿵』

 

어느 날 하늘에서 떨어진 커다란 사과 동물 친구들은 이 사과를 어떻게 나눠 먹을까? 단순하고 경쾌한 진행에 감각적인 표현까지. 행복한 결말로 아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보드북은 53만 부, 양장은 12만 부 팔렸다. (다다 히로시 저, 보림)

 

『노란 우산』

 

자박자박 빗길을 걸어 학교로 가는 아이들을 색색의 우산으로 형상화한 글 없는 그림책. 세계 5개국 언어로 번역 출간됐다. 한 권의 갤러리같은 느낌의 그림책으로 52만 독자에게 사랑 받았다. (류재수 저, 보림)

『엄마 마중』

 

소설가 이태준의 짧은 글에 김동성 작가의 서정적인 그림이 더해져 탄생한 그림책. 정류장에 전차가 들어올 때마다 "우리 엄마 안 오?"하고 묻는 아가. 1930년대의 일상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이태준ㆍ김동성 저, 보림)


『엄마랑 뽀뽀』

 

귀염둥이 오리는 연못 위에서, 재롱둥이 거북은 자갈밭에서, 잠꾸러기 나무늘보는 나무에 대롱대롱 매달려서 뽀뽀를 한다. 엄마랑 뽀뽀하는 아기 동물들의 모습을 보여 주는 사랑스러운 그림책. (김동수 저, 보림)


『늑대가 들려주는 아기돼지 삼형제 이야기』

 

아기 돼지 삼 형제 이야기를 늑대의 시점에서 풀어낸 그림책. '누가 진짜 가해자일까?'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기' 등 여러 주제로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다. (존 셰스카ㆍ레인 스미스 그림, 보림)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우리는 서로의 용기가 될 수 있기에

「빛의 호위」가 긴 이야기로 돌아왔다. 도처에서 폭력이 일어나는 이 시대에 우리가 인간답게 살 수 있도록 하는 사소한 호의와 연대를 조해진 식으로 따스하게 그려냈다. 모두가 두려워하는 현실을 대면하게 하고, 두려움을 이겨내는 것. 작가가 찾아낸 고귀한 사랑의 파장을 느껴본다.

세대를 아우르는 인생 탐구 이야기

〈밀라논나〉 장명숙의 신작 에세이. 기획자 이경신과 함께 사유한, 자기다움을 잃지 않고 살아가는 법을 담았다. 잘 늙는 법부터 사랑하는 법까지. 현실의 주제를 토대로 나눈 둘의 이야기는 서로를 인정하고 이해하는 마음가짐을 전하며, 각자가 꿈꾸는 모양의 인생을 그려가는 이들을 응원 한다.

한국인은 누구이고, 어디에서 왔는가

박정재 교수의 한반도 빅히스토리. 기후학, 고유전학, 고고학, 언어학을 통섭해 한국인 형성사를 추적했으며, 주기적인 기후 변화가 '한민족'을 만들었다고 이야기한다. 사피엔스의 이동부터 2100년 한반도 예측까지, 한국인의 기원에 대한 담대한 이야기는 우리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를 보여준다.

결국 해내고마는 사람들의 비밀

각본 없는 드라마, 스포츠에서 선수들이 펼치는 활약은 감동이다. 우리는 승자에 열광한다. 초일류 선수는 뭐가 다를까? 어제의 나와 오늘의 경쟁자를 이기는 비결에 관해 스포츠 정신의학 전문의 한덕현 교수와 국내 최초 3연속 올림픽 메달리스트 김아랑 저자가 공개한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