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가 궁금해] 미메시스 : 예술적 영감을 전한다

미술, 디자인, 건축, 만화, 영화 등 예술적 영감을 전하는 예술 전문 출판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책격에 맞는 아름다운 장정과 디자인을 지향하며, ‘예술적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서적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미메시스는 2005년 열린책들이 설립한 본격적인 예술 전문 출판사로, 미술, 디자인, 건축, 만화, 영화, 사진, 문헌학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책을 출판하고 있다. 책격에 맞는 아름다운 장정과 디자인을 지향하며, ‘예술적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서적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예술가들의 육성이 담겨 있는 자서전과 예술 에세이, 독창적인 그림과 소설 못지않은 서사 구조를 갖춘 그래픽노블, 만화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거장 반열에 오른 만화가들의 작품뿐만 아니라, 만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실험하는 바스티앙 비베스, 크레이그 톰슨 등 각국의 젊은 신예 만화가들의 작품도 발굴, 소개했다. 2015년에는 미메시스 플러스(미메시스 ) 브랜드를 새로 시작해 소설, 에세이, 건강서 등 예술을 넘어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출간하며 폭넓은 독자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려 노력하고 있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1.jpg

 

2.jpg

 

3.jpg

 

4.jpg

 

5.jpg

 

 

 

『담요』

 

미국의 천재 그래픽노블 작가 ‘크레이그 톰슨’의 대표작. 친구들의 따돌림과 부모의 무관심 속에 자라난 한 소년의 성장통을 그린 작품이다. 소설 못지않은 서사가 인상적이다. 문학적인 작품을 좋아하는 독자들과 통했다. (크레이그 톰슨 저, 미메시스)

 

『아스테리오스 폴립』

 

출간되자마자 여러 상을 휩쓸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그래픽노블. 사랑, 예술, 인생 등에 대한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는 책이다. 주인공인 ‘아스테리오스 폴립’처럼 중년의 남성 독자들에게 특히 사랑 받았다.(데이비드 마추켈리 저, 미메시스)

 

『반 고흐』

 

네덜란드의 만화가 ‘바바라 스톡’의 그래픽노블. 반 고흐의 생애를 다룬 그래픽 전기로 개성 강한 일러스트가 인상적이다. 실제 반 고흐가 자신의 작품에 사용했던 색상을 대거 차용했다. (바바라 스톡 저, 미메시스)

『폴리나』

 

프랑스 신예 작가이자 젊은 거장 ‘바스티앙 비베스’의 등장을 알린 수작. 소녀에서 성인으로, 예술과 삶의 의미를 깨우쳐 나가는 한 발레리나의 성장기를 다뤘다. 여성 독자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다. (바스티앙 비베스 저, 미메시스)

 

 

『파란색은 따뜻하다』

 

2013년에 출간된 미메시스 예술 만화 시리즈.  퀴어 소재를 다룬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의 원작 그래픽노블로 영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부드러운 그림체와 자연스러운 이야기 전개, 그에 어울리는 색의 표현력이 매력적인 책. (쥘리 마로 저, 미메시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1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eumji01@naver.com

오늘의 책

톨킨의 삶과 예술을 한 권에 담은 기념비적 작품

영국 옥스퍼드 보들리언 도서관 출판사와 톨킨 재단의 공식 인가를 받은 특별한 톨킨 아트 컬렉션북이자 톨킨 소사이어티 최고의 책 어워드 수상작이 국내에 최초 출간되었다. 예스펀딩 413% 달성하며, 다시금 톨킨의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톨키니스트라면 꼭 소장해야 할 아트 컬렉션북.

사건의 기억은 이야기되고 전달되어야 한다

어떤 폭력적인 사건을 경험한 사람이 그 기억에서 빠져나와 현재를 살 수 있을까? 그 고통을 말할 수 있을까? 오카 마리는 타자가 겪은 사건의 기억은 이야기되어야 하고, 우리는 이를 나누어 가져야 한다고 이야기한다. 아직 남아있는, 치유되지 못한 수많은 기억들은 이야기되어야만 한다.

대치동 학습 컨설팅 대공개!

서울대 쌍둥이 저자들의 실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아이의 학습 성향과 수준에 맞춘 맞춤형 공부법을 제안한다. 진단부터 처방에 이르는 4단계 일대일 맞춤 솔루션을 통해 공부 능률을 높이는 방법을 알려주며, 입시 성공으로 안내한다.

'뭐라고 말해야 할까' 고민된다면

『어른의 대화법』 임정민 작가가 쓴 어린이를 위한 말하기 비법서. 성격 유형 에고그램 진단으로 아이의 성향에 맞는 맞춤형 대화법을 제시한다. 새 학기, 말하기와 친구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우리 아이가 똑 부러지게 말하는 어린이가 되는 마법을 지금 만나보자.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