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스테디셀러를 부탁해] 미메시스 : 예술적 영감을 전한다

미술, 디자인, 건축, 만화, 영화 등 예술적 영감을 전하는 예술 전문 출판사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책격에 맞는 아름다운 장정과 디자인을 지향하며, ‘예술적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서적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미메시스는 2005년 열린책들이 설립한 본격적인 예술 전문 출판사로, 미술, 디자인, 건축, 만화, 영화, 사진, 문헌학 등 다양한 분야의 예술책을 출판하고 있다. 책격에 맞는 아름다운 장정과 디자인을 지향하며, ‘예술적 영감을 받을 수 있는’ 서적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예술가들의 육성이 담겨 있는 자서전과 예술 에세이, 독창적인 그림과 소설 못지않은 서사 구조를 갖춘 그래픽노블, 만화들을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다. 거장 반열에 오른 만화가들의 작품뿐만 아니라, 만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실험하는 바스티앙 비베스, 크레이그 톰슨 등 각국의 젊은 신예 만화가들의 작품도 발굴, 소개했다. 2015년에는 미메시스 플러스(미메시스 ) 브랜드를 새로 시작해 소설, 에세이, 건강서 등 예술을 넘어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출간하며 폭넓은 독자들에게 더욱 가깝게 다가가려 노력하고 있다.

 

배너_스테디셀러가궁금해.jpg

 

1.jpg

 

2.jpg

 

3.jpg

 

4.jpg

 

5.jpg

 

 

 

『담요』

 

미국의 천재 그래픽노블 작가 ‘크레이그 톰슨’의 대표작. 친구들의 따돌림과 부모의 무관심 속에 자라난 한 소년의 성장통을 그린 작품이다. 소설 못지않은 서사가 인상적이다. 문학적인 작품을 좋아하는 독자들과 통했다. (크레이그 톰슨 저, 미메시스)

 

『아스테리오스 폴립』

 

출간되자마자 여러 상을 휩쓸며 작품성을 인정받은 그래픽노블. 사랑, 예술, 인생 등에 대한 철학적인 질문을 던지는 책이다. 주인공인 ‘아스테리오스 폴립’처럼 중년의 남성 독자들에게 특히 사랑 받았다.(데이비드 마추켈리 저, 미메시스)

 

『반 고흐』

 

네덜란드의 만화가 ‘바바라 스톡’의 그래픽노블. 반 고흐의 생애를 다룬 그래픽 전기로 개성 강한 일러스트가 인상적이다. 실제 반 고흐가 자신의 작품에 사용했던 색상을 대거 차용했다. (바바라 스톡 저, 미메시스)

『폴리나』

 

프랑스 신예 작가이자 젊은 거장 ‘바스티앙 비베스’의 등장을 알린 수작. 소녀에서 성인으로, 예술과 삶의 의미를 깨우쳐 나가는 한 발레리나의 성장기를 다뤘다. 여성 독자들의 사랑을 많이 받았다. (바스티앙 비베스 저, 미메시스)

 

 

『파란색은 따뜻하다』

 

2013년에 출간된 미메시스 예술 만화 시리즈.  퀴어 소재를 다룬 영화 <가장 따뜻한 색, 블루>의 원작 그래픽노블로 영화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부드러운 그림체와 자연스러운 이야기 전개, 그에 어울리는 색의 표현력이 매력적인 책. (쥘리 마로 저, 미메시스)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엄지혜

태도를 읽습니다.

오늘의 책

2018년 제42회 이상문학상 작품집

한 해 동안 발표된 소설 중 최고의 작품을 선정하는 이상문학상. 올해는 손홍규의 중편 「꿈을 꾸었다고 말했다」가 대상을 수상했다. 한 가정의 붕괴를 통해 폭력의 기원을 탐색하는 소설로, "가슴속에 슬픔을 매설해둔 사람"들의 상실과 실패를 단단한 문장으로 그려냈다.

기꺼이 불편해져야 할 때다

『불편한 미술관』의 작품은 그 자체로 명작으로 읽히는 한편, 또 다른 이야기를 전한다. 책에서 예술은 ‘인권’으로 다양하게 해석되고, 껄끄러울 수 있는 주제인 인권은 이 새로운 시도로 그것이 인류 공통의 가치임을 증명한다. 약간의 불편이 사고를 더 풍요롭게 한다.

제18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수상작

제3회 문학동네동시문학상 대상 수상에 이어 제18회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을 수상하게 된 주미경 작가의 단편집. 이야기를 읽다가 스스로 작가가 되기도 하고, 여섯 편의 이야기 속 등장인물들이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기도 하는 독특한 구조가 읽기에 재미를 더한다.

영리하게 인생을 움직이는 행복의 기술

“행복은 돈, 재능, 사람과 관계없다. 어리석은 것, 잘못된 것을 피하면 저절로 찾아온다.” 반복되는 인생의 오류를 피하고, 인생에서 불필요한 것들을 제거해주는 52가지 현명한 생각의 도구들. 유럽에서 가장 주목받는 지식경영인, 『스마트한 생각들』 롤프 도벨리의 신작.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KALIOPE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