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나들이] 활기 가득한 초여름을 즐기는 법
오감만족 미식 경험부터 풀빛 가득한 정원 산책까지. 여름을 만끽할 수 있도록 주말토리가 제안하는 네 개의 나들이 장소.
글 : 주말토리
2025.05.09
작게
크게


[전시] 문도 픽사: 픽사, 상상의 세계로


픽사의 상상력으로 만들어진 영화 속 장면들이 실물 크기의 세트로 구현된다. 전시 《문도 픽사》는 1,000평 규모의 공간에 《토이 스토리》, 《업》, 《인사이드 아웃》 등 대표 애니메이션의 장면을 실감 나게 재현한 전시로, 관람객이 장면 속 공간을 직접 걸으며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전시장은 실물 크기로 재현한 세트 중심으로 꾸며져 있으며, 영화 속 장면으로 들어가 캐릭터들과 함께할 수 있는 체험형 전시다. 좋아하는 픽사 캐릭터가 있다면 실제로 만나 사진을 찍어볼 수도 있다. 픽사의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어른과 어린이 모두에게 추천하는, 5월의 맞춤 전시다.


● 장소: 성수문화예술마당 (서울 성동구 연무장길 45)

● 기간: 2025년 5월 5일 ~ 6월 29일

● 운영시간: 화~일요일 10:00 ~ 20:00 (입장 마감 19:00, 매주 월요일 휴관)

● 가격: 성인기준 45,000원 (5월 4일까지 얼리버드 티켓을 31,500원에 구매 가능)


사진 : 발우공양


[미식경험] 발우공양 – 사찰음식 전문점


부처님 오신 날에 사찰음식의 새로운 매력을 경험했다면, '발우공양'을 방문해보자. “발우공양”은 대한불교조계종에서 직접 운영하는 사찰음식 전문점으로,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조계사 바로 맞은편에 자리하고 있다. 2017년부터 3년 연속 미쉐린 1스타에 선정된 바 있으며, 한국 사찰음식의 전통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낸 코스 요리를 선보인다.


오신채(파, 마늘, 부추 등 다섯 가지 자극적인 채소)를 사용하지 않고, 인공 조미료도 배제하여 식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것이 특징이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메뉴는 몸에 부담이 적고, 식사 전후로 조용한 시간을 함께 나누기에도 좋다. 프라이빗룸도 운영되고 있어 조용한 식사 공간을 찾는 이들에게 알맞은 장소다.


● 장소: 발우공양 (서울 종로구 우정국로 56 템플스테이 통합정보센터 5층)

● 운영 주체: 한국불교문화사업단

● 메뉴: 사찰식 비건 코스요리

● 가격: 평일 점심 선식 코스 36,000원



[전시] 마르크 샤갈 특별전: BEYOND TIME


20세기 유럽을 대표하는 표현주의의 거장 마르크 샤갈(1887–1985)의 전시가 한국을 찾아온다. 현실을 사실에 기반해 재현하는 대신 색을 자유롭게 사용해 그려낸 그의 작품은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물며 시처럼 흐른다. 《마르크 샤갈 특별전 : BEYOND TIME 》은 총 8개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샤갈의 다양한 시기와 작업 방식을 조망한다. 마르크 샤갈의 회화, 드로잉, 석판화 등 17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되며, 그중에는 세계 최초로 공개되는 미공개 원화 7점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 전시는 파리 오페라 가르니에의 천장화, 하다사 의료 센터의 스테인드글라스를 미디어 아트로 재해석한 섹션은 빛과 색으로 공간을 감싸며 몰입형 전시 경험을 더한다.


기획부터 공간 연출까지 유럽 미술사 전문가들과 큐레이터, 건축가들이 함께 설계한 이번 전시는 샤갈의 색채 실험과 상징, 공간적 감각을 입체적으로 조명한다. 작품 하나하나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 순간 그림 속에 들어선 듯한 경험을 하고 있는 나를 마주하게 된다.


● 장소: 예술의전당 한가람미술관 1층 (서울 서초구 서초동 700번지)

● 기간: 2025년 5월 23일 ~ 7월 13일

● 관람 시간: 화~ 일요일 10:00 ~ 19:00 (입장 마감 18:00, 매주 월요일 휴관)

● 가격: 성인 25,000원 / 청소년·어린이(36개월 이상~만 18세) 18,000원


사진 : 순천만국가정원


[공간] 순천만국가정원


색색의 봄꽃이 피어나는 5월,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소 중 하나는 순천이다.


전국 최대 규모의 정원 관광지인 순천만국가정원은 계절마다 다채로운 식물로 채워지는 공간이다. 특히 봄에는 마치 물감을 흩뿌린 듯한 풍경 속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어, 걷는 것만으로도 특별한 하루를 선물 받는 기분이 든다.


정원 안에는 네덜란드, 중국 등 여러 나라의 정원을 재현한 공간부터 세계 전통정원, 개방형 정원까지 다양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에게도 좋은 장소다. 넓게 펼쳐진 꽃밭 사이를 따라 걸으며 형형색색의 봄을 천천히 감상하기 좋다.


● 장소: 순천만국가정원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 운영시간: 09:00 ~ 20:00 (입장마감 19:00, 절기별로 운영시간이 달라 확인 필요)

● 휴무일: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

● 입장권: 성인 기준 10,000원 (온라인 예매 가능)

● 참고: 기상 상황에 따라 운영 시간 변동 가능



* AI 학습 데이터 활용 금지

0의 댓글
Writer Avatar

주말토리

'어떻게 하면 아쉬움 없이 주말을 보낼 수 있을까?' 매주 반복되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등장한 뉴스레터. 일주일에 한 번, 주말에 하면 좋은 활동을 큐레이션해서 메일로 보내준다. 누구나 아는 장소가 아니라 고유의 특별한 매력이 있는 곳들만 쏙쏙 골라 추천해, '이런 곳이 있다니?'하는 생각이 들게 한다. (구 주말랭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