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의 생각』 3주 연속 1위 차지하며 인기 지속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 출간되며 종이책, 전자책 동시 인기… 30대 여성 선택 받아
전자책 분야, 『사나운 새벽 7』이 두 달만에 다시 1위 자리를 탈환
온 국민이 궁금해하는 안철수 교수의 마음의 기록 『안철수의 생각』이 3주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하며 인기에 박차를 가했다. 이어 혜민스님의 『멈추면, 비로소 보이는 것들』이 2위, 이병률 시인이 7년만에 출간한 여행산문집 『바람이 분다 당신이 좋다』도 3위 자리를 지켰다. 현자들의 지혜를 통해 행복을 말하는 칼 필레머의 『내가 알고 있는 걸 당신도 알게 된다면』이 4위, 김난도 교수의『아프니까 청춘이다』는 5위를 유지했다.
금주에는 신간 도서들이 베스트셀러 20위권 내에 진입해 눈에 띈다. 쌍용자동차 정리해고 사태를 다룬 공지영의 첫 르포르타주 『의자놀이』가 출간 첫 주만에 10위로 이름을 올렸으며, 백영옥의 3년 만의 신작 장편소설 『실연당한 사람들을 위한 일곱시 조찬 모임』이 12위를 차지했다.
우리 아이 지혜롭게 키우는 법을 담은 법륜 스님의 『엄마 수업』이 13위를 유지했고, 꾸준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김선영의 청소년 소설 『시간을 파는 상점』은 한계단 상승한 14위에, 이어 한국적 상식을 깨고 성공한 현대카드의 혁신적인 비즈니스 방법에 대해 담은 이지훈 기자의 『현대카드 이야기』가 15위로 순위에 재진입했다. 어린이 한문 학습서 『마법천자문 22』가 17위로 출간 직후 부터 7주간 순위권을 지키며 멈추지 않는 인기를 보여줬다. 이어 내향성의 힘에 대해 이야기하는 수잔 케인의 『콰이어트』, 전 세계 글로벌 리더 150명을 20년간 탐구한 연구 보고서 『멀티플라이어』가 18와 19위에 올랐고 신경숙의 『어디선가 나를 찾는 전화벨이 울리고』 20위를 차지했다.
『김미경의 마흔 수업』 김미경 저자의 신작. 최선을 다해 열심히 살아왔지만 절망과 공허함에 빠진 이들에게 스스로를 치유하는 말인 '딥마인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진정한 행복과 삶의 해답을 찾기 위해, 마음속 깊이 잠들어 있는 자신만의 딥마인드 스위치를 켜는 방법을 진솔하게 담았다.
이창용 도슨트와 함께 엿보는 명화 속 사랑의 이야기. 이중섭, 클림트, 에곤 실레, 뭉크, 프리다 칼로 등 강렬한 사랑의 기억을 남긴 화가 7인의 작품을 통해 이들이 남긴 감정을 살펴본다. 화가의 생애와 숨겨진 뒷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현대적 해석은 작품 감상에 깊이를 더한다.
2024년은 필사하는 해였다. 전작 『더 나은 문장을 쓰고 싶은 당신을 위한 필사책』에 이어 글쓰기 대가가 남긴 주옥같은 글을 실었다. 이번 편은 특히 표현력, 어휘력에 집중했다. 부록으로 문장에 품격을 더할 어휘 330을 실었으며, 사철제본으로 필사의 편리함을 더했다.
유쾌 발랄 슈뻘맨과 함께 국어 능력 레벨 업! 좌충우돌 웃음 가득한 일상 에피소드 속에 숨어 있는 어휘,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등을 찾으며 국어 지식을 배우는 학습 만화입니다. 숨은 국어 상식을 찾아 보는 정보 페이지와 국어 능력 시험을 통해 초등 국어를 재미있게 정복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