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년 전쯤 크라우드 펀딩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 강아지 경매장을 잠입 취재한 기사를 쓴 기자들이 펀딩한 상품이었는데, 상품 자체를 보고 구매했다기 보다는 충격적인 실태를 취재하고 보도해 준 기자분들께 감사의 보답을 하고 싶었던 이유가 더 컸던 것 같다. 그 때 받은 강아지와의 커플 스카프는 지금까지도 요긴하게 잘 쓰고 있다. 그것이 나와 크라우드 펀딩의 첫 만남이었다.
그 이후 책을 팔면서 크라우드 펀딩으로 출시된 도서들을 종종 만나게 되었다. 작년 IT분야 올해의 책에 올랐던 『비전공자를 위한 이해할 수 있는 IT 지식』 역시 크라우드 펀딩 달성으로 출시 된 도서였다. 최근 베스트셀러 상위권에 올랐던 『달러구트 꿈 백화점』 또한 텀블벅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전자책으로 먼저 나온 뒤 종이책으로 출간 되었다. 이처럼 도서뿐만 아니라 음반이나 공연, 생필품 등 우리의 삶의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로 무장한 제품들이 크라우드 펀딩이라는 플랫폼 덕분에 대형 자본이나 화려한 배경 없이도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지금 소개하는 『크라우드 펀딩으로 돈 벌기』에는 크라우드 펀딩 성공을 위한 모든 것들이 담겨 있다. 개념과 종류부터 크라우드 펀딩의 장단점, 각종 플랫폼들에 대한 설명, 펀딩을 준비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과 성공시키기 위한 전략, 프로젝트 설계부터 정산까지, 이 한 권이면 크라우드 펀딩에 대해 모두 알 수 있다. 또한 플랫폼이 등장하기 시작한 초창기부터 컨설턴트로서 업계에 몸담아온 저자의 플랫폼에 대한 남다른 애정과 열정도 덤으로 느낄 수 있다.
지금 무언가 새로운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면 크라우드 펀딩을 한번 알아가 보는건 어떨까? 좋은 아이디어만 있다면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실현시킬 수 있을 지도 모르니 말이다. 새해를 맞이한 지금 무언가 새로운 기회를 꿈꾸고 있다면 『크라우드 펀딩으로 돈 벌기』를 통해 크라우드 펀딩을 한번 만나보자.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김은진(도서M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