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예스24 자기계발 MD 박정윤 추천] 습관, 휴식 새해에 어울리는 자기계발서

『아주 작은 습관의 힘』 『바쁨 중독』

  • 페이스북
  • 트위터
  • 복사

기대반, 걱정반으로 시작하는 2021년입니다. 습관과 휴식 상반되어 보이지만 또 우리 삶에 공존할 수 밖에 없는 주제를 담은 두 책을 소개합니다. (2021.01.11)

언스플래쉬

기대 반, 걱정 반으로 시작하는 2021년입니다. 그 어느 때보다 마음 다스리기와 자기계발이 필요한 한 해가 아닌가 싶습니다.(라고 우겨봅니다.) 새해를 여는 자기계발서에는 어떤 책들이 있을까요? 습관과 휴식 상반되어 보이지만 또 우리 삶에 공존할 수밖에 없는 주제를 담은 두 책을 소개합니다.



『아침에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  (류한빈 저 |  동양북스)

연말 연초에는 역시 ‘습관’ 키워드가 가장 눈에 띕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은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했고, 최근에는 김유진 작가의 『나의 하루는 4시 30분에 시작된다』가 자기계발 베스트 1위를 달리고 있죠. 많은 습관 책들을 보면 아침 시간의 중요성에 대해 얘기하는데요. 읽으면서 고개가 끄덕여지고, ‘나도 일찍 일어나기 해볼까!’ 다짐을 하다가도 저녁형 인간들이 이른 기상을 실천하기란 쉽지가 않습니다. 저도 저녁형 인간, 야행성이라서 누구보다 그 심정 잘 알거든요. 하지만 아침형 인간만 자기계발을 할 수 있는 건 아니잖아요. 출근하기도 바쁜 아침이 버겁다면 우리에게는 누구보다 뜨거운 밤이 있습니다. 침대에 누워 핸드폰만 보다 ‘뭐라도 해야 하는데’ 생각은 이제 그만하고, 잠들기 전 3시간 나만의 저녁 루틴을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요? 자기계발 유튜버로, 온오프라인 클래스 강사로, 또 연극배우로 ‘프로N잡러’로 살고 있는 류한빈 작가가 자신의 첫 책을(공들여 쓸 수밖에 없겠죠!) 통해 저녁 시간 중심의 계획을 짜고 루틴을 지키기 위한 방법을 대공개 합니다. 새해에는 『아침에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으로 매일 뿌듯함으로 잠들고, 다시 또 저녁이 기다려지는 설레는 아침을 맞을 수 있길 바라봅니다. 




『바쁨 중독』  (셀레스트 헤들리 저/김미정 역 | 한빛비즈)

‘오늘따라 일이 없네?’ 싶을 때 있으시죠? 이어서 드는 생각은 무엇인가요? 저는 ‘와 신난다(?) 이런 날도 있어야지.’라는 생각보다 ‘왜 일이 없지, 내가 뭘 놓쳤나.’ 하는 불안감이 먼저 들더라고요. 평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평일에 바삐 달려왔음에도 주말에 침대에 누워만 있다 보면 하루를 허투루 쓴 내 자신이 한심하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내가 빈둥대던 그 시간에 자격증 공부, 취미 생활을 열심히 하는 남들의 SNS를 보며 자괴감에 빠지기도 하고요. 그런데 그거 아시나요, 원래 고대의 인간들은 열심히 노동을 한 후에는 축제와 잔치로 몇 개월을 보내는 여유가 넘치는 사람들이었습니다. 그런데 왜 우리는 이렇게 되어버린 걸까요? 아무래도 ‘바쁨 중독’에 빠진 것 같습니다. 『바쁨 중독』은 베스트셀러 『말센스』의 작가 셀레스트 헤들리의 신간으로 그녀 역시 직접 경험한 약도 없다는 이 무시무시한 중독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우리가 왜 중독 되었고 벗어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진짜 삶을 즐기는 방법에 대해 고민한 책이죠. 죽어라 일만 해도 부자 되기란 쉽지 않고, 하물며 행복조차 얻기 어렵다는 걸 잘 알고 있는데도 숨 가쁘게 살아가는 지금, 정말 휴식이 절실합니다. 쉬는 것도 잘 쉬면 생산적이 될 수 있다는 말 공감하시죠? 부디 이제는 각자의 방식대로 쉬어가는 방법을 찾아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침이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
아침이 달라지는 저녁 루틴의 힘
류한빈 저
동양북스(동양books)


바쁨 중독
바쁨 중독
셀레스트 헤들리 저 | 김미정 역
한빛비즈



추천기사





‘대한민국 No.1 문화웹진’ 예스24 채널예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아래 SNS 버튼을 눌러 추천해주세요.

독자 리뷰

(0개)

  • 독자 의견 이벤트

채널예스 독자 리뷰 혜택 안내

닫기

부분 인원 혜택 (YES포인트)
댓글왕 1 30,000원
우수 댓글상 11 10,000원
노력상 12 5,000원
 등록
더보기

글 | 박정윤 (도서MD)

오늘의 책

조남주, 산다는 것의 의미를 묻다

작가 조남주가 선보이는 부동산 하이퍼리얼리즘 소설. 『서영동 이야기』는 「봄날아빠를 아세요?」에서 시작된, 가상의 동네 서영동을 배경으로 한 연작소설 일곱 편을 엮은 책이다. 집, 부동산, 그에 얽혀있는 보통 사람들의 삶과 욕망, 현실과 맞닿은 이야기들이 생생하게 펼쳐진다.

한국 정치, 어디로 가야 하나

뽑을 사람은 없는데, 저 사람이 뽑히는 건 막아야 한다. 한국 정치의 현주소이자, 선거 때마다 반복되는 풍경이다. 김민하 저자가 조국 사태, 한일 외교 분쟁 등 주요 사회 현안을 두고 전개된 갈등을 분석했다. 한국 정치, 무엇이 문제이고 어디로 나아가야 할지 모색한다.

“나는 이 세계의 결말을 아는 유일한 독자였다.”

웹소설이 현실이 되어 펼쳐진 새로운 세상, 갑작스러운 혼란과 공포 속에서 오직 한 명의 독자만이 이 세계의 결말을 알고 있다. ‘웹소설의 현재 진행형 레전드’ 〈전지적 독자 시점〉 소설책 출간! 출간 기념으로 선보이는 ‘제4의 벽 에디션’에는 올컬러 일러스트와 책꽂이, 파일 키트를 함께 담았다.

10년 후 미래를 이끌 새로운 기술

새로운 시대, 새로운 기술들로 세상은 급격히 변하고 우리의 삶도 영향을 받지만, 용어에 대한 개념은 여전히 낯설고 어렵다. 메타버스부터 바이오테크까지. 미래를 바꿀 4가지 기술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개념을 설명하고 투자를 위한 전망까지 한 권에 모두 담고 있다.

.

주목! 투데이 포커스


문화지원프로젝트
PYCHYESWEB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