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버액션 꼬마 토끼와 꼬마 곰은 서로 좋아하는 사이예요. 어느 날, 꼬마 곰은 꼬마 토끼에게 편지를 보냈어요. 편지를 읽은 꼬마 토끼는 울음을 터뜨렸어요. 꼬마 곰의 글씨가 엉망이라 꼬마 토끼가 글씨를 잘못 읽어 오해했거든요. 꼬마 토끼는 꼬마 곰에게 단단히 토라졌어요. 이제 꼬마 곰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내 글씨는 왜 이렇게 삐뚤빼뚤하지…. 글씨를 쓰면 쓸수록 이런 고민에 빠지는 친구들이 많아요. 오버액션 꼬마 곰도 똑같은 고민에 빠졌어요. 또박또박 예쁘고 바르게 잘 쓰는 친구들도 있는데…. 나는 왜 이럴까요? 하지만 좌절할 필요는 없어요. 올바른 방법으로 연습하면 충분히 잘 쓸 수 있거든요. 글씨 쓰기는 글씨를 쓰기 위한 준비부터 한글 자모음 쓰기 등 기본부터 다져나가는 것이 중요해요. 이후 짧은 낱말과 긴 문장까지 연습하다 보면 어느새 바른 글씨를 쓰고 있는 나를 발견할 수 있어요. 지금부터 오버액션 친구들과 함께하는 바른 글씨 쓰기 연습, 시작해 볼까요?
-
오버액션토끼이서윤 글 | 가나출판사
올바른 방법으로 연습하면 충분히 잘 쓸 수 있거든요. 글씨 쓰기는 글씨를 쓰기 위한 준비부터 한글 자모음 쓰기 등 기본부터 다져나가는 것이 중요해요. 지금부터 오버액션 친구들과 함께하는 바른 글씨 쓰기 연습, 시작해 볼까요?
출판사 제공
출판사에서 제공한 자료로 작성한 기사입니다. <채널예스>에만 보내주시는 자료를 토대로 합니다.